태양귀

덤프버전 : (♥ 0)


파일:히토츠귀.png
히토츠귀 / 히토츠킹
[펼치기 / 접기]

-


프로필
파일:태양귀.webp
이름太陽鬼
Taiyoki
태양귀
192cm
몸무게225kg
스킨선샤인 회사원
모티브태양전대 선발칸
각성자키지노 츠요시(노장기)
키토 하루카(도가비)
사루하라 신이치(차원승)
배우스즈키 히로후미, 시다 코하쿠, 벳푸 유우키
한국판 성우박준형, 신나리, 박주광
슈트타카다 마사시[1]

1. 개요
2. 작중 행적
3. 능력
4. 기타


1. 개요[편집]


돈브라더즈 멤버들[2]이 태양귀로 각성 당하는 모습

[ 일본판 ]

소노이 : "지금부터 너희들의 욕망을 해방시켜주마. 만약, 히토츠귀가 되지않으면 동등하다고 인정해주지."

-

[ 한국판 ]

가온 : "지금부터 너희가 가진 욕망을 해방시킬거야. 만약, 인귀가 되지않는다면 동등하게 인정해주지."

아바타로전대 돈브라더즈에 등장하는 괴인 히토츠귀 중 하나.

2. 작중 행적[편집]


파일:태양귀 돈브라더즈.jpg
각성자키지노 츠요시(노장기)
키토 하루카(도가비)
사루하라 신이치(차원승)

미니게임에서 패배해 강제적으로 노우토 소속이 된 츠요시, 하루카, 신이치가 너희들은 2군이라고 정해버리는 소노자, 소노니에게 반발하는데 이에 소노이가 만약에 욕망을 해방시켜서 히토츠귀가 되지 않는다면 동급으로 취급 해주겠다고 제안한다.[3] 이에 3명 모두 각자의 욕망[4]이 폭주해 단체로 태양귀로 각성해버린다.

하지만 카이토의 시술을 받고 생환한 타로가 나타나자 하루카와 신이치는 보고 놀란 충격으로 인해 원래대로 돌아왔지만, 키지노 미호에 대한 남편으로서의 욕망이 강렬했던 츠요시만 태양귀가 된 상태로 남는다. 그리곤 타로를 못 알아본 채 미호를 찾으면서 노우토 레이어의 문을 열고 산으로 도망친다. 그렇게 산 속에서 미호를 찾으며 뛰어다니다 넘어져서 울상을 짓던 중, 그대로 타로&하루카&신이치에게 따라잡혀 전투 시작.

3인의 연계 공격을 완력으로 전부 파훼하면서 돈브라더즈를 밀어붙이더니, 특수능력으로 3인을 전부 쓰러트린다. 결국 골돈 모모타로로 파워업한 타로가 혼자 나서게 되는데, 주변에 노우토 레이어의 문이 열리더니 아노니들이 소환되자 얼타다가 같이 공격 당한다. 결국 골돈 모모타로의 복숭아 베리어에 포박 당한 채[5] 필살기 포복절도 페스티벌 연노를 맞고 폭사. 키지노 츠요시 ver. 한정으로 유언은 "너무 기분 좋잖아.. 이거.. 미호짱!!!!(기분 완전 째지는데.. 이거.. 미주씨!!!!)"

사건이 끝난 후 츠요시는 타로를 향해 울면서 계속 도게자하고, 하루카와 신이치는 울면서 소노이가 이마에 낙서한 지워지지 않는 글자를 지운다.

3. 능력[편집]


<대사>
"Follow the Sun! Catch the Sun!"
태양 파워
눈에서 거대한 열 에너지를 소환한다. 열 에너지는 주변을 뜨겁게 만들며, 시간이 지나면 점점 작아지면서 밑으로 떨어지면서 사라진다.
소환 시 열 에너지가 내는 빛으로 적의 시야를 차단해서 공격할 수 있다.
발동할 때 외쳤던 대사는 태양전대 선발칸 OP 가사인
'Follow the sun, Cacth the sun' 의 오마주.

<대사>
[ 일본판 ]
"미호 가에시!"
[ 한국판 ]
"미주 베기!"
미호 가에시
손날 치기로 에너지 커터를 날린다.
기술 이름은 2대 발 이글의 기술인 히바가에시를 오마주한 것이다.
사소한 차이점이면 히바가에시는 타카유키 본인의 성씨를 넣은 거지만
미호가에시는 츠요시 본인의 이름이 아닌 키지노 미호의 이름을 넣었다.

4. 기타[편집]


키지노 츠요시격주귀에 이어서 히토츠귀로 각성해버린 사례이다.

지구귀와 과학귀처럼 외견상으론 선발칸을 연상케하는 디자인이 없다. 하지만 대놓고 태양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이라는 점에서 태양귀임을 알 수 있다. 그 외에 태양과 반대되는 초승달 장식들이 어깨에 달려있다.

파일:태양귀 포즈.jpg|파일:선발칸 포즈.webp
멤버들이 태양귀가 되었을 때 취한 포즈는 선발칸의 나노리 포즈이며, 한번에 동일한 개체가 세 명이 등장한 것은 선발칸이 3인 전대임을 인용한것으로 보인다.[6] 전투 장면에서 상대하는 돈브라더즈 멤버가 레드/블루/옐로 3인뿐인 것도 선발칸을 연상하게 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키지노가 태양귀로 각성한 욕망의 자세한 내용이 나오는데,미호를 누구에게도 건네주지 않는다라는 욕망이었다.[7] 그리고 이 다음편부터 키지노와 이누즈카가 미호를 두고 대립하게 되며, 점점 선을 넘는 행위를 보이더니 또 다시 히토츠귀로 각성해버렸다.

여러가지 의미로 최초의 타이틀들을 한꺼번에 받은 히토츠귀인데 열거해보면 다음과 같다.

  • 한번에 복수의 개체가 등장.
  • 돈브라더즈 멤버들이 단체로 각성.[8]
  • 같은 전대 멤버의 강화폼 첫 제물이 된 같은 전대 멤버.
  • 전대 멤버의 2번째 각성.[9]

돈브라더즈 9명의 캐릭터 송인 "아바타 파티! 돈브라더즈!"에선 키지노가 미호를 태양에 비유하는 가사가 있는 걸로 보아, 태양귀 각성은 예정되어 있었던 것 같다.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2 07:55:44에 나무위키 태양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키지 브라더의 슈트 액터.[2] 사루하라 신이치(차원승), 키지노 츠요시(노장기), 키토 하루카(도가비)[3] 하루카와 신이치는 자신들이 히토츠귀가 될 리가 없다고 자신만만한 반면에 츠요시는 한번 격주귀가 된 전적이 있어서인지 눈에 띄게 긴장한다.[4] 츠요시는 미호, 하루카는 만화, 신이치는 와비사비와 관련된 욕망.[5] 여담으로 태양귀 츠요시가 이 복숭아 배리어에 갇혔을 때 상당히 호들갑을 떨었다.[6] 선발칸은 최초의 3인 전대이며, 이후 나온 3인 전대들과 달리 신전사나 추가 전사 없이 계속 3인 체제로 간 유일한 슈퍼전대이다.[7] 키지노는 이전에 다른 히토츠귀로 변한 적 있는데 그 욕망도 미호와 관련되어 있다.[8] 이누즈카 츠바사, 모모타니 지로, 모모이 타로는 제외 그리고 이 3명은 쥬우토 사건에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다.[9] 45화에서 3번째 각성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