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개발을 위한 베타 사이트 입니다.
기여내역은 언제든 초기화될 수 있으며,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엘리멘틀 히어로 오션

덤프버전 :




유희왕의 하급 효과 몬스터 카드.
파일:관련 문서 아이콘.svg   관련 문서: 엘리멘틀 히어로
, 히어로(유희왕)
,
,
,
,




1. 설명[편집]



1.1. 원작[편집]


파일:ElementalHEROOcean-JP-Manga-GX.png
한글판 명칭엘리멘틀 히어로 오션 (비공식 번역명)
일어판 명칭E・HERO(エレメンタルヒーロー オーシャン
영어판 명칭Elemental HERO Ocean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4전사족15001200
필드에 "바다"가 발동되어 있을 때, 플레이어에게 직접 공격할 수 있다.

유희왕 GX 코믹스판에서 유우키 쥬다이가 사용한 오리지널 엘리멘틀 히어로 몬스터 중 하나.

작중에서는 엘리멘틀 히어로 포레스트맨과 함께 융합하여 엘리멘틀 히어로 디 어스엘리멘틀 히어로 가이아를 불러내기도 하고, 엘리멘틀 히어로 아이스에지엘리멘틀 히어로 에어맨과 융합하여 엘리멘틀 히어로 앱솔루트 Zero로, 엘리멘틀 히어로 섀도우 미스트와 융합하여 엘리멘틀 히어로 에스크리다오로, 엘리멘틀 히어로 에어맨과 융합하여 엘리멘틀 히어로 Great TORNADO가 되는 등 융합 소재로서 많은 활약을 보였다.

생뚱맞게도 수륙양용 버그로스 MK-3처럼 바다가 있을 때 직접 공격하는 효과가 있는데, 쥬다이가 바다를 덱에 따로 투입했다는 묘사가 없는 터라 효과가 사용된 적은 한 번도 없다. 덕분에 OCG화되면서 효과가 완전히 뒤바뀌었다.

공격명은 '빅 웨이브 클래시(Big Wave Clash / ビッグウェーブクラッシュ)'.

1.2. OCG[편집]


파일:external/www.ka-nabell.com/card100018505_1.jpg
[include(틀:유희왕/카드, 몬스터=, 효과=,
한글판명칭=엘리멘틀 히어로 오션,
일어판명칭=<ruby>E・HERO<rp>(</rp><rt>エレメンタルヒーロー</rt><rp>)</rp></ruby> オーシャン,
영어판명칭=Elemental HERO Ocean,
속성=물, 레벨=4, 공격력=1500, 수비력=1200, 종족=전사족,
효과1=①: 1턴에 1번\, 자신 스탠바이 페이즈에 자신의 필드 / 묘지의 "히어로"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자신의 "히어로" 몬스터를 주인의 패로 되돌린다.,)]

자신 스탠바이 페이즈에 자신 필드 / 묘지의 히어로 몬스터 1장을 회수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발동 타이밍이 다소 늦으므로 한 턴을 버티거나 상대 턴에 특수 소환한 뒤, 묘지에 있는 중요한 히어로 몬스터를 샐비지하는 방법으로 이용하게 된다.

초창기 히어로 덱에서는 수축 등의 카드로 이 카드를 원호하여, 적극적으로 히어로 몬스터를 확보하는 전략을 사용했다. 이후 듀얼의 속도가 빨라지면서 효과 적용이 느린 오션은 자연스럽게 사장되었다.

일본에선 구하기 어렵지만 한글판 프리미엄 팩 2로 발매되어 상당히 구하기 쉽다.

게임에서 CPU 듀얼리스트로 등장했을 때의 대사들로 보아 냉정침착한 성격인 듯 하다.

아주 드문 사례이지만 자신의 필드의 있는 히어로가 강제전이 등으로 옮겨진 상태라면 이는 상대의 패로 가게 된다.

2. 관련 카드[편집]



2.1. 엘리멘틀 히어로 디 어스[편집]


엘리멘틀 히어로 오션을 융합 소재로 하는 융합 몬스터.

2.2. 바다[편집]


코믹스판 한정으로 효과가 연관이 있다.
[각주]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문서의 r72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다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문서의 r72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