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개발을 위한 베타 사이트 입니다.
기여내역은 언제든 초기화될 수 있으며,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블로블

덤프버전 :






1. 개요[편집]





오블로블 (Oblobble)
파일:오블로블.png
체력260(폭주 후 300)지오-일지2
출현바보들의 투기장


설명오블의 더 큰 사촌. 평생 짝과 한 쌍을 이루어 결코 그 곁을 떠나지 않는다.
일지죽을 때까지 곁을 떠나지 않을... 짝이 옆에 있다니. 이상하다. 그 어떤 짝도 내 옆에 머물겠다고 한 적이 없었는데...

...배고파...피곤해...배고파...

...아파...죽여...아파...죽여...

...형제...자매...어머니...

Hollow Knight의 등장 적. 바보들의 투기장 2라운드 정복자 선발 대회에 나오는 보스급 몹이다.[1] 주변을 날아다니다가 한 자리에 서서 여러 방향으로 감염방울 발사체들을 지속적으로 날린다. 처음에 2마리가 같이 나오며, 한 마리가 죽으면 남은 한 마리가 코끼리가 생각나는 울음소리와 함께 울부짖으며 움직임과 발사체 발사속도, 날아오는 속도가 상당히 빨라진다.


2. 신들의 고향[편집]


오블로블
oblobble
파일:오블로블.png

믿음과 헌신의 연인 신
체력조율, 만신전승천, 찬란
오블로블450(폭주시 600)750(폭주시 동일)
승천 난이도
변경사항
2마리일 때에도 탄막의 양이 폭주시와 동일.
추천 부적주술사의 돌, 영혼 포식자, 몽환방패
등장 순서오블로블예술가의
만신전 4번째,
신성둥지의
만신전 14번째

파일:오블로블 만신전.jpg

승천까지는 그럭저럭 가능하나 찬란의 노히트가 압도적으로 어렵다. 기본적으로 두마리가 한꺼번에 탄막을 까는데다 한 마리가 죽으면 나머지 한마리의 탄막도 강화되기 때문. 두마리가 양쪽에서 탄막을 까는 상황을 조심해야하는데, 만약 둘의 사이가 가깝다면 그야말로 솔 데 로카급의 회피난이도가 터져버리니 주의할 것. 어둠의 영혼으로 뒤로 밀쳐내거나 한대를 때려 플레이어 방향으로 유도하는 등 거리를 조절하는 컨트롤이 필요하다.

덩치가 커서 심연의 비명과 어둠의 영혼에 잘 얻어맞아 주술사의 돌을 낀 상태로 5~6방 정도 명중시키면 금방 죽어나간다. 한마리만 집중타격해서 먼저 죽이면 나머지 한마리의 처리가 곤란해지니 웬만해선 양쪽을 둘 다 때리는 방향으로 플레이하자. 탄막이 많은 보스 특성상 이것을 막아주는 몽환방패도 클리어에 큰 도움이 된다.찬란작의 숨은 쓰레기다.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0 06:39:25에 나무위키 오블로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바보들의 투기장에서 나올 때 이름이 나오는 연출은 없지만 신들의 고향에도 나오는 등 사실상 중간보스 취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