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QT/2기

덤프버전 : (♥ 0)

분류

파일:msqt로고_삼각형.png

이무지
먹체토
강희또

[ 관련 문서 ]




MSQT
파일:msqt로고_삼각형.png
레이블명MSQT 레이블
설립자공파리파
설립일2024년 4월 15일
링크파일:유튜브 아이콘.svg

1. 개요
1.1. 규칙
1.2. 멤버
1.2.2. 강희또
1.2.3. 먹체토
1.2.5. 이무지
1.4. MSQT 2기 오디션
1.5. 여담



1. 개요[편집]


아프리카 TV의 크루인 MSQT 2기를 다루는 문서.

MSQT 2기는 2024년 4월 15일 새벽 2차 오디션을 기점으로 설립되어 현재까지 활동 중이다.

1.1. 규칙[편집]


1. 거짓말하지 말 것
2. 멤버들끼리 감정적으로 싸우지 말 것 (문제가 발생할 시 논리적으로 해결)
3. 뒷담하지 말 것
4. 논란 만들지 말 것 (논란 시 퇴출, 손절)
5. 방방봐할 것 (개인 팬덤, 채팅 등 방송 관리도 해야 함)


1.2. 멤버[편집]


MSQT 2기의 멤버들이다.

1.2.1. 공파리파[편집]



1.2.2. 강희또[편집]



1.2.3. 먹체토[편집]



1.2.4. 그냥찌[편집]



1.2.5. 이무지[편집]



1.2.6. 해사[편집]



1.3. 연혁[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MSQT/연혁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1.4. MSQT 2기 오디션[편집]


아프리카 TV 이적 직후부터 공파리파는 크루 결성에 대해 고민하였다.[1] 그러나 이적 당시에는 한국에 체류하고 있어 빡빡한 일정을 소화하였기에 제대로 구상하지는 못하였고, 2024년 2월 한국에서 캐나다로 돌아간 이후에도 공파네 민박[2] 등 자체 컨텐츠 일정을 소화해야 했다. 이후, 2024년 3월 29일 드디어 MSQT 2기 모집 공고를 올렸다.# 공파리파의 유튜브 커뮤니티에도 홍보 글이 업로드 되었다.

특이점으로는 MSQT 원년 멤버 출신인 그냥찌가 이번 2기 모집에 지원서를 넣었다는 점이다. # 현재는 치지직에서 송출 중이며 만약 합격하게 된다면 아프리카 TV로 이적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4월 7일까지 지원서를 넣은 스트리머는 50여명이며, 이중에는 MSQT 1기 지원자 출신도 몇 명 보이는 편이다. [3]

4월 8일 원서 접수를 마감하고 1차 서류 면접을 진행하였다. 총 52명이 지원하였으며, 공파리파는 최대 5명까지 선발할 생각이라고 언급하였다.

1차 서류 합격자는 그냥찌, 도라희, 먹체토, 비쥬, 딸기슈몽이, 리브레, 이무지, 해사, 지망, 하쿠마, 강희또, 막이마기로, 총 12명이 합격하였다.

4월 14일 공파리파, 새우새우, 모잉이, 즉 도핑팀이 심사위원을 맡아 2차 면접을 진행하였다.[4] 면접을 진행한 후 MSQT 2기 최종 멤버로 그냥찌, 이무지, 먹체토, 강희또, 해사가 확정되었다. [5]

1.5. 여담[편집]


  • 공파리파가 제시한 1기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1기에서 했었던 전폭적인 지원이 줄어들었다는 점이다. 공파리파를 비롯한 멤버들도 똑같이 아프리카 TV로 이적 온지 얼마 안된 시점이기에 수직관계보다는 거의 수평관계에 가까운 크루가 되었다.

  • 1기 해체 이후 2년 2개월만에 결성된 크루이다.

  • 1기와는 달리 공파리파를 제외하고 전원 버츄얼 캐릭터로 방송하는 멤버로 구성되어 있다.

  • MSQT 1기와 포지셔닝이 대응되는 경우가 있다.
    • 강희또는 과거 캠방을 하다가 버츄얼로 전환했는데 유사시 캠방을 켤 수도 있다는 점에서 1기의 유일한 캠방이었던 이시미 무기의 포지션과 비슷하고, 나이가 제일 많은 맏언니라는 점에서 하일리과 비슷하다. 또한 맏언니로써 막내들을 공격하면서 챙기는 포지션인것도 하일리와 똑같다.
    • 이무지는 강렬한 타격감으로 인해 1기의 앙코와 비슷한 점들이 있다. MSQT 1기와 2기 면접 이후 공파리파가 앙코와 이무지가 제일 먼저 성공할 거 같다는 말을 했던것도 비슷하다. 또한 툭 건드리면 울거같은 목소리 덕분에 1기 막내라인이 갖고있던 울보 컨셉도 가져오게 됐다.
    • 그냥찌는 1기와 2기의 멤버 구성이 완전 달라졌기에 기존 1기 포지션과 일부 상이하게 되었다. 때문에 1기에서 공파리파의 권유로 시작한 반캠은 2기에 와서 아예 주력 컨텐츠가 되었기에 본래 그냥찌의 포지션에 반캠을 주력으로 밀던 옥쓔의 포지션을 일부 이어받은 부분이 있다. 또한 원년멤버 출신으로써의 익숙함으로 인해 MSQT 1기 초기 오시연의 '어디선가 본 적이 있는 친근한 방송인' 이미지도 섞이게 되었다.
    • 해사는 MSQT 1기 당시 멤버이던 옥쓔의 막내 포지션을 그대로 이어받게 되었다.[6] 나이도 가장 막내이고 일부 반캠도 진행하며, 개인 방송의 내실이 탄탄하고 알차다는 점에서 옥쓔의 포지션과 들어맞는다. 공파리파도 해사를 뽑을때 딱 옥쓔 같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 먹체토는 딱히 대응되는 1기 멤버는 없다.

  • 2기의 나이 순서는 공파리파(96년생), 강희또(97년생), 먹체토 (99년생), 그냥찌(00년생), 이무지(01년생), 해사(02년생)로 강희또가 맏언니이고 해사가 막내이다.[7][8]

  • 과거 한창 1기가 진행되던 시절, MSQT 2기를 어떻게 뽑을지 언급했던 적이 있었다. 공파리파가 말하기를 만약 MSQT 2기를 한다면 남자들로, 그것도 소수정예로 뽑을 것 같다고 언급한 적 있다.[9]
[1] 아프리카 TV는 트위치와 다르게 유동 인구가 활발하여 한국에 체류 중일 때와는 달리 캐나다에서 홀로 개인 방송만 하기에는 방송적인 면에서 이득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하였다.[2] 아프리카 TV의 지원으로 공파리파가 만들게 된 컨텐츠로 아프리카 TV의 스트리머들이 캐나다로 여행오는 컨텐츠이며, 남연희가 첫 게스트였다.[3] 1기와 달리 지원 규모 자체가 600명에서 50명으로 확 줄었으며, 1기가 단순 장난식 지원도 포함한 것이 600명이란것을 감안해도 크게 줄어든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사실 크루 수장인 공파리파부터 트위치 철수 사태로 인해 아프리카로 이적한 지 얼마되지 않은 신입 BJ이다보니 트위치 때보다 체급은 작을 수밖에 없다. 공파리파 또한 역시 이를 자각하고 낙수 효과, 하꼬 육성에 방향성이 맞춰져 있던 1기와는 다르게 2기는 친목 동아리로 방향성을 정해놓았다. MSQT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지만 방향성은 도핑팀에 더 가까운 셈. 공파리파 본인은 생각보다 많은 인원이 지원했다고 언급하기도 하였다.[4] 선약때문에 모잉이가 면접 중간에 가게 되면서 대타로 남연희가 심사를 맡게 되었다.[5] 이 중 먹체토는 1기 1차 합격자 출신, 그냥찌는 1기 1, 2 그리고 최종 합격자 출신이다. 해사는 MSQT와 관련은 없었으나 MSQT 1기 출신인 옥쓔와 연이 있었다.[6] MSQT를 떠나서 옥쓔가 1기 멤버였을 당시에도 알고 지냈고, 해체 이후 해사가 2기에 합격했을때도 여전히 친한 스트리머 사이이였다.[7] 1기에서는 막내라인이었던 그냥찌는 아래로 동생이 둘이나 생겼다.[8] 1기에서는 공파리파보다 나이 많거나 동갑이었던 사람이 많았으나 2기에서는 둘 다 없다.[9] 파일:MSQT 2기.png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4-29 18:21:31에 나무위키 MSQT/2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