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개발을 위한 베타 사이트 입니다.
기여내역은 언제든 초기화될 수 있으며,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Brilliant Change

덤프버전 :





[ 전 멤버 ]
[ 음반 목록 ]
파일:1집 The First Mind.jpg
파일:Lovely Sweetheart (씨야).png
파일:California Dream.png
The First Mind

정규 1집

2006. 03. 12.
Lovely Sweetheart

정규 2집

2007. 05. 25.
California Dream

정규 2.5집

2008. 01. 02.
파일:Brilliant Change (씨야).png
파일:씨야_Rebloom_정사각형 자켓.jpg
파일:See You Again (씨야).jpg
Brilliant Change

정규 3집

2008. 09. 26
Rebloom

미니 1집

2009. 10. 26.
See You Again

굿바이 앨범

2011. 01. 21.
[ 관련 문서 ]



1. 개요
2. 소개
3. 수록곡
4. 여담


1. 개요[편집]


Brilliant Change는 2008년 9월 26일에 발매된 씨야의 정규 3집 앨범이다.


2. 소개[편집]


씨야 3집 미디엄 템포 버리고 일렉트로 하우스 음악으로 변신 타이틀곡 조영수 “Hot Girl”,김도훈“가니” 기존 음악 스타일에서 100% 파격 변신 차은택 감독 “뮤직비디오 컬러풀로 승부”

씨야가 미디엄 템포를 버리고 하우스 음악으로 변신했다.

‘돌(doll)풍’을 컨셉으로 한 파격적인 스타일링이 이미 네티즌 사이에 화제가 된 가운데, 음악 역시 기존 스타일과는 100% 다른 파격적인 변신을 선보였다.

그 동안 ‘여인의 향기’, ‘미친 사랑의 노래’, ‘미워요’, ‘사랑의 인사’ 등 애절한 창법의 미디엄 템포 곡으로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씨야가 이번에는 일렉트로 하우스 비트의 경쾌하고 감각적인 댄스곡을 선보인다.

타이틀곡은 조영수 작곡의 ‘Hot Girl’. 1집 때부터 씨야와 함께 작업해 오며 미디엄 템포 열풍을 주도해 왔던 작곡가 조영수가 이번에는 씨야의 음악적 변신을 주도했다. 경쾌한 일렉트로 하우스 비트와 씨야의 파워풀한 가창력이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김도훈이 작곡한 ‘가니’ 역시 주목할 만한 곡. 하우스 비트에 오리엔탈 스타일의 멜로디가 곡을 주도하며, 씨야의 몽환적인 느낌이 묻어나는 보컬이 매력적이며 SG워너비의 김용준 역시 본인의 기존 창법과는 완전히 다른 독특한 보컬로 씨야의 변신에 도움을 주었다.

이외에도 앨범 수록곡 13곡 중 미디엄 템포 곡을 단 한 곡도 싣지 않는 등 완벽한 변신을 꾀했다고.

뮤직 비디오는 이효리 ‘U-Go-Girl’을 제작했던 차은택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감각적이고 경쾌한 음악 스타일에 걸맞게 컬러풀한 색감으로 승부할 예정이다.



3. 수록곡[편집]


트랙곡명작곡작사
1가니(Feat. 김용준 of SG워너비, 황정음, Mario)김도훈최갑원
2Hot Girl조영수안영민
3Turn It UpPJ, 이종훈최갑원
4집으로 돌아오는 길 (Feat. 김진호 of SG워너비)안영민안영민
5내가 울더라도서재하안영민
6덩그러니김범주김범주, 백승범
7사모곡조영수안영민
8I Wish김도훈최갑원
9남자는 그래요한성호한성호
10그 사람(구두III)Minuki원태연
11솜사탕안영민안영민
12나 없이도한성호한성호
13Loving You한승훈한성호


4. 여담[편집]


  • 2007년 이후 가요계의 대세가 바뀐 탓에 씨야도 이미지를 바꾸기 위해 이번에는 미디엄 템포 곡을 전부 빼고 댄스곡과 정통 발라드 계열로만 수록곡을 채웠지만, 애초에 멤버들의 면면 자체가 댄스곡과는 어울리지 않았던 터라... 다른 걸그룹들과의 경쟁에서 밀려나면서 그룹의 위기가 되었다.

  • 타이틀곡은 Hot Girl조영수, 안영민 콤비의 댄스곡이다.[1] 특히 이 노래의 편곡을 신사동호랭이가 맡았다.

  • 팬들 사이에서는 흑역사로 취급받는 앨범이다. 일단 노래가 대중적이지 않고 괴상한데다 기존 씨야 팬들은 댄스곡을 부르는 씨야로 팬이 된 게 아니기 때문에... 그룹의 하락세가 시작되었기 때문에 훗날의 평가가 좋진 않지만 당시 타이틀곡 'Hot Girl'은 나름대로 중독성 있고 대중들의 반응도 예전만큼은 아니라도 완전히 폭망은 아니고 썩 나쁘지는 않았다.

  • 그러나 이 곡만 단독으로 밀었어도 모자랄 판에 '가니'를 더블 타이틀곡으로 미는 바람에 음원사이트에서 'Hot Girl'과 '가니'가 화력이 분산되면서 활동 3주 만에 후속곡인 '그 사람 (구두 III)'로 넘어가는 대참사가 나온 것. 이 때문에 소속사가 잔뜩 까였는데, 설상가상으로 '가니'는 피처링에 참여한 황정음김용준을 밀어준답시고 씨야를 백댄서 수준으로 만드는 바람에 또 까였다.[2]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21 14:37:02에 나무위키 Brilliant Change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오렌지캬라멜이 데뷔곡 마법소녀가 선배팀 씨야의 곡이었음을 밝힌 적이 있는데, 마법소녀 역시 이들 작곡가의 작품이고 보컬그룹 느낌의 씨야가 3집을 기점으로 메인 컨셉을 댄스로 선회했고, 곡 컨셉도 비슷하기에 아마 'Hot Girl'과 '마법소녀'가 경합을 벌였지 않을까 하는 말들이 있었다. 핫걸도 제 주인 찾아갔어야 했는데 같은 분위기의 같은 작곡가 곡으로 이지혜로켓 파워(Rocket Power)도 있다.[2] 김용준과 황정음이 안되면 초신성의 광수와 티아라의 은정 또는 효민을 밀었었다. '광수식 끼워팔기'가 오히려 독이 되었던 케이스 중 하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