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개발을 위한 베타 사이트 입니다.
기여내역은 언제든 초기화될 수 있으며,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파리오니

덤프버전 :




파일:O-jing_Oni_RPG_sprite.png

1. 개요
2. 상세


1. 개요[편집]


クラゲ鬼[1]

호러 게임 아오오니 시리즈에서 등장하는 괴물 아오오니의 변종 중 하나.

해외에서는 Jellyfish Oni(해파리오니)로 부르는 듯. 국내에서는 오징오니, 문어오니로 불리긴 하지만 문어는 다리가 8개, 오징어는 10개이므로 해파리라고 비유하는 것이 자연스럽다. 아오오니 온라인에서 밝혀진 공식 이름도 해파리오니. 다만 오징오니란 이름이 좀 더 유명한 편이다. 이유는 동명의 패러디 게임인 "오징오니"가 인기를 끌었기 때문이다.[2] 그래서 아직도 이 괴물을 오징오니라 부르는 사람이 많다. 이 사항은 흔히 쉐로오니라고 불리는 스쿼트오니도 동일하다.

2. 상세[편집]


첫 등장은 3.0으로, 후반의 아오오니 감옥에서 등장한다. 무작위로 빠르게 움직여대는 것이 특징.

아오오니2에서는 직접 쫓아오는 이벤트를 발생시킬 수 있다. 상술했듯 무작위로 빠르게 상하좌우로 마구 움직여대며 쫓아온다. 상하좌우로 마구 움직여대느라 플레이어한테 접근하는 실질적인 속도는 기본 아오오니와 비슷하다. 애초에 이 녀석한테 쫓길 일은 아오오니2에서 아오오니들이 대규모 출현할 때 뿐이라 단독으로 쫓길 일은 없다.



[1] 아오오니 온라인에서 나온 공식 이름.[2] 로즈마리라는 사람이 만들었다. 여담으로 타이틀은 OJING ONI가 아니라 OGING ONI로 표기되었다. 이탈리아어 표기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