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개발을 위한 베타 사이트 입니다.
기여내역은 언제든 초기화될 수 있으며,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어맨과 조개소년

덤프버전 :



1. 개요



1. 개요[편집]



테마곡 <The Lineman>

인어맨과 조개소년은 비키니시티 영웅인 인어맨조개소년을 묶어서 부를 때 이르는 말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이들을 주제로 한 만화, 애니메이션 등도 함께 이른다. 일단 주로 이들의 과거 활약을 다룬 듯 하나 직접적으로 등장할 때는 두 사람이 맹한 일을 저지르는 것을 주로 다룬다. 일단 이들이 젊었을 때가 먼 과거라 수십년 전 일을 다루다 보니 인어맨과 조개소년의 광팬인 스폰지밥뚱이조차 인어맨과 조개소년이 실존인물인지 몰랐거나 알았더라도 생사나 살고 있는 위치 등은 전혀 몰랐다. 오히려 징징이가 비키니시티 양로원에 살고 있다고 정확히 알고 있었다.

두 인물들의 본명은 각각 어니(인어맨)와 팀(조개소년)이다. 실제 두 캐릭터의 성우들의 이름인 어니스트 보그나인팀 콘웨이의 이름을 그대로 쓴 거다.

모티브는 인어맨은 아쿠아맨배트맨 그리고 본인의 성우인 어니스트 보그나인. 조개소년은 아쿠아래드로빈 그리고 본인의 성우인 팀 콘웨이로 보인다.

장르가 장르다 보니 어린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스폰지밥과 뚱이가 광팬이긴 하지만 그보다 더 어린아이들에게서의 인기도 대단하며 어른들 역시도 그래도 인어맨과 조개소년은 실존인물이고 유명인이라 그런지 프로 자체는 몰라도 두 사람에게 호의적인 때가 많다. 물론 두 사람이 사고를 치거나 스폰지밥과 뚱이가 저지른 사고에 엉뚱하게 휘말리면 그런 거 없다.(...)

스폰지밥과 뚱이가 광팬이며 아예 조개소년이 우리 팬이라고 말하는 장면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되었다. 얼마나 좋아하는지 온갖 에피소드들을 외우며 이들 관련 굿즈나 장난감을 좋아하며 이들을 코스프레하며 놀기도 하는데 문제는 이들이 비키니시티에서 최고 말썽꾸러기 2인조다 보니 저런 놀이를 하면 사고가 뒤따른다.

현재 시점에서는 인어맨과 조개소년이 노인이다보니 배우로 적합하지 않다고 여겨져 대역을 쓰기도 했는데 이를 두고 스폰지밥과 뚱이가 비난했다가[1] 쫓겨났고 이에 두 사람이 집게사장, 진주, 징징이 등 동업자들을 모아 인어맨과 조개소년을 배우로 자기들만의 인어맨과 조개소년을 찍었는데 퀄리티는 영 좋지 않았다. 그래도 돈은 어느 정도 벌었다.[2]

이 외에도 집게리아에서 인어맨과 조개소년을 내세워 광고하자 엄청난 수입을 거둔 것을 보면 역시 인기는 대단하다.

후에 집게사장도 인어맨과 조개소년은 아니지만 그 프로에서 등장했던 악당, '구두쇠 악당'의 팬인 게 드러났다. 이를 보면 어른들 중에서도 숨덕이 있는 모양.

현재 두 캐릭터의 성우들이 안타깝게 모두 세상을 뜬 상태이기 때문에 네모바지 스폰지밥에서 더이상 인어맨과 조개소년을 볼 수 없게 되었다. 물론 대체 성우를 부르면 되지만 원작자 스티븐 힐렌버그가 성우들에 대한 예우로 성우 교체를 반대했기에 대체 성우를 찾지 않았다. 그로 인해 두 캐릭터를 건강 문제 때문에 냉동인간이 되었다고 새로 설정하여[3] 스폰지밥 세계관에서 퇴장하였다. 코믹한 내용덕에 인기가 많았지만 여러모로 안타까운 부분. 그나마 이후 뚱이 쇼에서 아기의 모습으로 다시 등장하긴 했다.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4 23:13:24에 나무위키 인어맨과 조개소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스폰지밥과 뚱이의 심정도 이해가 안가는 게 아닌게, 주연배우가 인어맨을 조금 무시하는 듯한 말투로 얘기했고, 게다가 제작사가 인어맨과 조개소년에게 연락도 안 했다고 한다.[2] 원판에선 이 에피소드 제목이 <Mermaid Man & Barnacle boy: The Motion Picture>이며 EBS에선 <영화 '인어맨과 조개청년'>, 니켈로디언 코리아에선 <돌아온 영웅들>이다.[3] 이 때문에 팬들은 인어맨과 조개소년이 결국은 노환과 세월을 이겨내지 못하고 사망하여 비키니 시티의 역사 속으로 사라진 것으로 취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