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레스와 그로밋: Vengeance Most Fowl

최근 편집일시 : (♥ 0)

월레스와 그로밋 시리즈
[ 펼치기 · 접기 ]

단편화려한 외출전자바지 소동양털 도둑빵과 죽음의 문제
TV 시리즈월레스의 요절복통 발명품들 ・ 발명의 세계
극장판거대 토끼의 저주
게임위대한 모험The Grand Getaway





월레스와 그로밋:(2024)[1]
Wallace & Gromit: Vengeance Most Fowl
파일:sfdwefwe3rrw3e.jpg
공개된 컷신 ▼
장르애니메이션
감독닉 파크,멀린 크로싱햄
각본테리 매튜스
제작리처드 비크
촬영데이브 알렉스 리뎃
편집클레어 제닝스
미술가레스 러브
음악
출연벤 화이트헤드
로렌 파텔 외
제작사파일:영국 국기.svg 아드만 스튜디오
독점 스트리밍
NETFLIX

공개일파일:영국 국기.svg 2024년 12월 25일
파일:세계 지도.svg 2024년 겨울
상영 시간70분
상영 등급

1. 개요
2. 예고편
3. 등장인물
4. 기타




1. 개요[편집]


월레스와 그로밋을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영화. 마지막 작품 이후 16년 만에 공개되었다.

2024년 크리스마스에 BBC에서 영국 내 TV 방영 및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개시하고, 겨울 내에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다.


2. 예고편[편집]


Feathers McGraw returns in Wallace & Gromit: Vengeance Most Fowl


3. 등장인물[편집]




4. 기타[편집]


  • 원래 월레스를 전담하던 성우 였던 피터 샐리스가 2017년 6월 2일에 96세를 일기로 타계 하면서 이번 작에서는 성우가 벤 화이트헤드로 교체 되었다. 전작인 2008년의 빵과 죽음의 문제까지는 피터 샐리스가 월레스를 담당했었다.
  • 예고편에 페더스가 탈옥이 아니라 출소라서 신기하다는 반응이 많다. 거기에 닭으로 위장했던 빨간 장갑까지 돌려주니...


[1] 아직 영어 부제의 공식번역이 나오지 않았다. 단순하게 단어로만 번역하면 "월레스와 그로밋: 복수로 가득찬 새" 정도가 된다. 'Fowl'의 영어 뜻은 "가금류", 소위 말해 오리, 닭, 칠면조 같은 종들을 말하는 거기 때문에 번역으로는 새보다는 닭에 더 가깝다. 이 영화의 '아마' 최종 보스로 추정되는 페더스 맥그로우가 닭으로 엄청나게 허술한 변장을 하며 다녔던 것을 생각하면 흥미로운 부분.(출소 영상에서는 빨간 장갑을 돌려받았다.) 다만 Foul과 Fowl은 발음이 거의 같아서 이걸로 말장난을 하는 영어 제목이라 원어민 수준의 영어실력을 소유한 사람이 아니라면 한글로 번역하기가 쉽지 않은데, "foul"이란 단어는 '역겹다.'더럽다"등의 뜻을 내포 하고 있는 단어다. 쉽게말해 단순하게 닭이나 새의 복수라는 의미가 아니라 더러운 복수,잔인한 복수등의 의미도 내포하고 있는 것이다. 때문에 영어 말장난을 한국식으로 적용하면 "월레스와 그로밋: ‘새’상 잔혹한 복수"로 초월 번역을 할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