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개발을 위한 베타 사이트 입니다.
기여내역은 언제든 초기화될 수 있으며,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해량

덤프버전 : (♥ 0)


신해량
파일:신해량.png
이름신해량 (申海諒[훈음])
성별남성
생일4월 28일
나이20대 후반[1]
국적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소속NPIUS 엔지니어 가팀
신체193cm, 105.3kg
가족외할아버지[2], 누나
종교무교(불가지론자)
거주백호동 22호
동행 회차
1회차

3회차

4회차

5회차


1. 개요
2. 상세
3. 배경
4. 작중 행적
5. 인간관계
6. 어록



1. 개요[편집]


어두운 바다의 등불이 되어》의 등장인물.


2. 상세[편집]


엔지니어 가팀 팀장. 포커를 잘 쳐서 이름 투표권을 다 얻어내 엔지니어 팀명과 인공섬의 이름을 가나다와 대한도로 지었다. 박무현이 처음 얼굴을 보고 넋이 나갈 정도의 미남.[3]

과묵한 성품으로 자기 팀원인 서지혁과 백애영도 속내를 잘 모르겠다고 할 정도로 자기가 모든 걸 끌어안는 성품. 포커 실력과 함께 주먹 실력도 제 4해저기지 최강으로 엔지니어 가팀에게 일어나는 다툼의 대부분을 해결하고 있다. 업무적으로도 뛰어나서 백애영 왈 팀장님은 모든 걸 잘 고친다고 하고 해저기지 8개국 중 최약체인 가팀이 등쳐먹히는 걸 타 국가 팀장들끼리 이간질 시켜 억제하고 있을 정도.

취미는 프리다이빙, 스킨스쿠버, 뜨개질. 프리다이빙으로 오리발과 공기통 없이 한 호흡만에 -100미터를 내려갈 수 있다고 한다. 쉬는 시간엔 원래 그냥 가만히 있었는데 팀원들이 무섭다고 해서 양말 같은 걸 뜨개질하고 다 짠 양말은 팀원들이 알아서 훔쳐간다고......

3. 배경[편집]


군인 출신 추정. 해저기지 8개국 중 최약소국으로 타국 팀에게 월급을 뜯기고 괴롭힘 당하던 한국 팀의 부팀장으로 파견되었다. 파견 직전의 기존 팀원들이 도망치듯 퇴사하여 한국 팀은 해체되기 직전이었다. 이런 엔지니어팀을 경호하고 엔지니어 업무까지 땜빵하러 온 용병 팀 중 리더. [4]

처음에는 형식적인 부팀장으로 왔는데 양나은 팀장의 후임인 조동희 팀장이 워낙 못나서 본인이 조 팀장을 윽박질러 기술을 전수 받고 [5] 실질적인 팀장으로 망해가던 빵셔틀 엔지니어 가팀을 다시 일으킨다. 포커로 본국 예산부족으로 인해 부실한 장비와 지원도 자체해결한다. 해저기지의 대륙붕 섬 이름과 시설이름을 한국어로 따내는 등 성과를 냈지만 미국을 위시한 다른 7개국의 항의로 박무현이 치과의사로 파견되었을 무렵은 계약종료로 인한 퇴사를 앞두고 있었다.

3년 전 폭우로 불어난 계곡물로 인해 사별한 여자 친구가 있다.[6]

팀원 중 정상현은 본인과 똑닮아 결혼 여부가 궁금해지는 누님과의 악연[7]으로 확보한 사원이다. 그래서 책임감을 느끼는지 보통 회차별로 기회가 있으면 장애인인 김재희 다음으로 탈출시켜버리는 편.


4. 작중 행적[편집]


  • 1회차
치과에서 엔지니어, 채굴팀에 속해 있는 다양한 환자들의 이야기 씬해량 캐새끼!로 언급만 되다 15화에서 처음으로 등장한다.
케이블카가 추락하자 익사로는 죽지 않기로 결심했었다며 총으로 자살한다.

  • 2회차
강수정이 탈출정 고장난 것 같다고 좀 봐달라며 부르고는 문을 닫아버려서 백호동 탈출정을 탔으나 진짜 고장나서 사망했다.[8]

  • 3회차
멘탈이 극도로 몰린 박무현을 탈출정에 태웠다. 이후 행적 불명.

  • 4회차
무한교에서 박무현의 신변을 양도하길 요구하자 딥 블루에서 박무현을 인질로 잡고 농성을 하다 들이닥친 무한교와의 총격전에서 사망.[9]

  • 5회차
전 회차에서 온몸에 입은 총상의 고통으로 초반엔 거의 기절 상태였으나 회복. 제1해저기지 바리스타 리코와 함께 스쿠버 다이빙을 이용해 탈출.


5. 인간관계[편집]



  • 엔지니어 가팀

  • 그 외 엔지니어&채굴팀
보통 사이가 아주 나쁘다. 엔지니어 라팀 팀장 하이윤과는 사이가 나쁘진 않은듯.


6. 어록[편집]


“제 마지막이니 제 마음에 드는 걸로 할 겁니다.”

62화. 케이블카 (4)


“제4해저지기가 바닷물에 수장되기 전에 나는 탈출할 거다. 해수면으로 가기 전에 기념품으로 이빨 몇 개와 턱주가리를 챙기고 싶으니, 아직 내 손에 덜 털린 새끼들은 당장 백호동 탈출정 포트로 뛰어 와라!”

126화. 비무장일때는 (3)


“과대평가이십니다. 선생님. 저는 겁에 질린 평범한 수리공일 뿐입니다.”

151화. 엔지니어 라팀 (3)


“말씀하신 대로 지원하겠습니다.”

201화. 진압 (3)


[훈음] 바다 믿을 [1] 28~29 추정[2] 사기 도박을 가르쳐 주었다.[3] 얼굴묘사가 3페이지나 된다. '내가 저 얼굴이었으면 시내 한복판에 앉아서 얼굴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돈 받아먹고 살았을 것 같은데.', '상대가 다가올수록 얼굴이 더 자세히 보이자 두상이랑 턱이 정말 놀라웠다. 마치 다음 세대를 위해 남겨둬야 할 소중한 샘플 같은 귀한 황금비율이었다.' [4] 순서로는 의심받지 않기 위해 서지혁, 신해량, 백애영 순으로 한명씩 파견되었다.[5] 이 과정에게 후임에게 책임을 떠넘기려던 조동희 임시 팀장은 처벌이 두려워 타국의 이민제안을 받고 처자식도 버리고 홀로 도망친다.[6] 항상 옷 속에 걸고 다니는 라피스라줄리 목걸이는 아프가니스탄에서 원석을 구해와 만든 이 여친과의 커플 목걸이였다.[7] 누님과 정상현이 게임에서 만나서 대결하다 정상현이 져서 말다툼을 하다 빡친 정상현이 누님 집의 LOT 가전제품을 해킹해 폭파시켜 버린다. 그래서 신해량이 자기 업무상 트러블 쪽으로 알고 추적하다 미성년자의 범죄행각인 걸 알고 법적 처벌이 미비할 걸 고려해서 군사캠프에 반년간 보내버려서 고생하는 걸로 봐줬다. 그 후로도 갱생이 안 돼서 자기가 가는 막장 직장에 고생하라고 감시를 겸해서 같이 부임해 버린다. 정상현의 부모님은 범죄행각도 봐준데다 군사캠프에 보내서 히키코모리에 고도비만이었던 아들을 사람 꼴로 만들어서 취직까지 시켜주니 엄청나게 감사하며 알아보지도 않고 해저기지로 보내버렸다.[8] 정확히 어떻게 되었는지는 나오지 않으나 3회차에서 다시 등장했으므로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9] 204화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문서의 r335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다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문서의 r335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7 18:15:35에 나무위키 신해량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