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개발을 위한 베타 사이트 입니다.
기여내역은 언제든 초기화될 수 있으며,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살마르

덤프버전 :

아이누
발라
[ 발라 목록 펼치기 · 접기 ]

발라
군주
호흡의 지배자물의 군주 위대한 대장장이 숲의 군주 심판자 용맹한 자 계시와 꿈의 주재자
만웨울모아울레오로메나모툴카스이르모
발라
여왕
별들의 여왕대지의 여왕연민과 애도의 귀부인영원한 젊음피로와 상처의 치유자시간의 직조자춤꾼
바르다야반나니엔나바나에스테바이레넷사
타락한
발라
멜코르

마이아
[ 마이아 목록 펼치기 · 접기 ]

마이아
군주
만웨의 기수달 운반자바다의 화신울루무리 제작자이스타리
에온웨틸리온옷세살마르올로린쿠루모아이웬딜로메스타모팔란도
마이아
여왕
바르다의 수석시녀해 운반자바다의 귀부인도리아스의 여왕
일마레아리엔우이넨멜리안
타락한
마이아
사우론, 발록(고스모그, 두린의 재앙)




레젠다리움의 등장인물
살마르
Salmar
파일:ekukanova_ulumuri.png
본명Salmar
살마르
성별남성
종족아이누 (마이아)
출생아이눌린달레 이전

1. 개요
2. 행적
2.1. 초기 레젠다리움에서의 행적



1. 개요[편집]


레젠다리움에 등장하는 마이아. 울모를 따르는 마이아이다.


2. 행적[편집]


알려진 행적은 전무하지만, 바다의 음악을 만드는 소라나팔인 울루무리(Ulumúri)를 만들었다고 전해진다.


2.1. 초기 레젠다리움에서의 행적[편집]


초기 버전인 잃어버린 전승들의 서에서 살마르는 마이아가 아닌 발라였고, 놀도린(Noldorin)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울모와 함께 에아에 들어왔고, 발마르에 거주했다. 살마르는 종종 형제인 오마르[1]와 함께 라우렐린 아래에 앉아 음악을 연주하고 노래를 부르며 지냈다.

발라들이 권능들의 전쟁을 벌인 뒤 요정들이 발리노르에 오자 놀돌리[2]들과 깊은 우정을 쌓았다고 전해지며, 별명인 놀도린 또한 이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인다.

발리노르의 두 나무웅골리안트멜코르에 의해 파괴된 후, 바나의 애도 속에 여전히 기쁨이 남아 있다는 것을 처음으로 알아차린 이가 살마르였다. 그가 그것을 지적했을 때 그곳에 모인 나머지 발라들은 I-kal'antúlien[3]이라는 말을 들었다. 바나의 애도로 라우렐린마지막 꽃을 피워냈기 때문이다.

제1시대곤돌린이 멸망한 뒤에 발라들이 분노의 전쟁을 일으켜 멜코[4]로부터 놈[5]을 해방하기로 결정하자, 살마르가 그들을 위해 싸웠다. 가운데땅에서 살마르는 타사리난[6]의 전투에서 탈출했으며, 탈출 후 강철산맥으로 가 놈들을 찾아냈다.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2 00:27:31에 나무위키 살마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후기 설정에서는 삭제됨[2] 후기 설정의 놀도르[3] 빛이 돌아왔다[4] 후기 설정의 멜코르[5] 후기 설정의 놀도르[6] 난 타스렌의 신다린 번역어로, 시리온강과 나로그강이 합류하는 지점에 위치한 숲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