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개발을 위한 베타 사이트 입니다.
기여내역은 언제든 초기화될 수 있으며,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빈첸초 2세 곤차가

덤프버전 :



만토바 공국 제7대 공작
빈첸초 2세 곤차가
Vincenzo II Gonzaga, Duca di Mantova

출생
1594년 1월 7일
만토바 공국 만토바
사망
1627년 12월 25일 (향년 33세)
만토바 공국 만토바
재위
만토바 공국의 공작
1626년 10월 29일 ~ 1627년 12월 25일
배우자
이사벨라 곤차가 (1616년 결혼)
아버지
빈첸초 1세 곤차가
어머니
엘레오노라 데 메디치
형제
프란체스코 4세 곤차가, 페르디난도 곤차가, 굴리엘모 도메니코, 마르게리타, 엘레오노라
1. 개요
2. 생애



1. 개요[편집]


만토바 공국과 몬페라토 공국의 공작.

2. 생애[편집]


빈첸초 1세 곤차가의 4남이다. 형 페르디난도 곤차가와 마찬가지로 추기경이 되었으나 형이 일찍이 사망하면서 만토바 공작이 되었다. 다만 형처럼 공작이 되기 위해 추기경직을 사임한 것은 아니고, 친척 이사벨라 곤차가와 결혼했다가 추기경직을 박탈당했다.

그가 만토바 공작이 되었을 때 만토바의 궁중은 불안정한 상태였다. 빈첸초 2세는 아들이 없었으며 30대 초반의 젊은 나이에도 건강이 매우 안 좋아 후사를 기대할 수 없었다. 그렇다고 형들처럼 남동생이 있지도 않았고 살아있는 남자 조카가 있지도 않아 후계에 대한 문제가 논의되었다. 논의 끝에 다음 공작은 빈첸초 2세의 아버지 빈첸초 1세의 사촌인 카를로 곤차가-느베르로 결정되었다. 자신이 오래 살지 못할 것이란 걸 직감한 빈첸초 2세는 카를로 곤차가-느베르의 아들 카를로와 조카 마리아 곤차가[1]를 결혼시키고 그들에게 자신의 개인 자산을 물려주었다. 그들의 결혼식날 빈첸초 2세는 숨을 거두었다. 그의 죽음으로 만토바의 곤차가 가문 본가는 남계가 단절되었다.



[1] 프란체스코 4세 곤차가의 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