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개발을 위한 베타 사이트 입니다.
기여내역은 언제든 초기화될 수 있으며,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nacoco music

덤프버전 :


nacoco music
나코코 뮤직
출생1998년 6월 3일 (25세)
국적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직업회사원
신체170~175cm[1]
종교무종교
MBTIINFJ
플랫폼 현황
파일:유튜브 아이콘.svg
nacoco music
구독자: 13만명[기준]
최초 업로드 날짜 : 2022년 4월 29일
||
관련 링크
플랫폼파일:유튜브 아이콘.svg
SNS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

1. 개요
2. 상세
3. 사용 장비[2]
4. 연주 영상
5. 여담




1. 개요[편집]



유튜브에서 활동하고 있는 대한민국 국적의[3] 여성 기타리스트이다.

기타 잘 치고 싶은 취미생의 채널 이라고 본인의 유튜브 채널을 소개하고 있다.


2. 상세[편집]


가면을 쓴 채로 영상을 촬영한다. 얼굴 공개를 원치 않기 때문이며,[4] 본인이 질릴 경우 가면의 종류를 바꾸는 걸 고려해보겠다고 했다.

유튜브 활동 초기에는 일본 애니메이션 주제가나 수록곡들의 일렉트릭 기타 커버 영상을 올렸다. 시청자들의 신청곡을 연주하기 시작하면서 다양한 장르의 커버 영상을 올리고 있다.
3~4일 간격으로 꾸준히 연주 영상을 올리는 편이며, 곡 신청은 Super Thanks나 후원(투네이션 페이지)으로 할 수 있다.

일렉트릭 기타 연주 경력은 5년[5] 정도 되었다고 밝혔다. 그 전에는 가끔씩 집에 있는 어쿠스틱 기타로 코드를 치면서 논 적은 있었는데 큰 흥미를 느끼지는 않았다고 한다. 히키코모리 시절에 케이온!을 보고 기타를 치고 밴드를 하면 즐거운 인간 관계를 만들수 있을 것 같아서 일렉트릭 기타를 시작했다고 한다. 정식으로 교습을 받은 적은 없고 유튜브 동영상으로 일렉트릭 기타 연주를 배웠다고 한다.

유튜브 활동 극초반에는 생각만큼 조회수와 구독자가 늘지 않아서 극장판 기동전사 건담: 섬광의 하사웨이의 수록곡 Alexandros의 섬광 커버 영상을 마지막으로 유튜브 활동을 접으려고 했다고 한다. 그런데 이 커버 영상의 조회수가 높아지고 이를 기점으로 구독자들이 늘어나기 시작해서 이를 계기로 3일마다 꾸준히 연주 영상을 올리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의상 연출에 많은 비중을 두고 있으며, 이는 가면과 함께 나코코를 다른 기타 유튜버와 차별화하는 요소가 되었다. 애니메이션이나 게임 OST의 수록곡을 신청받으면 먼저 코스프레가 가능한지 검토한 후 구매할 수 있는 코스튬이 있으면 주문한다고 한다. 간단한 소품은 직접 만들어서 착용하기도 한다.

코스어로 대외 활동을 한 적은 없다고 한다. 집 안에서 혼자 입고 혼자 즐겼었다고 밝혔다.

신청곡을 연습할 때는 해당곡의 악보가 있는지 우선 검색한 다음 악보가 없는 곡은 직접 들으면서 카피, 속칭 귀카피를 한다고 한다. 히키코모리 시절에 미디를 사용해서 간단한 작곡 연습을 자주 했었는데 이 때 익숙해진 코드 진행이나 멜로디 라인은 어렵지 않게 카피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본인은 기타 연주보다는 작곡 활동이 더 즐겁다고 브이로그영상에서 밝혔다. 현재도 꾸준히 곡을 쓰고 있으며 기타를 제외한 나머지 파트들은 AI보컬과 가상악기들을 사용하여 편곡한다고 한다.

연주 음원 완성 후 영상을 촬영하지 않고 녹음과 촬영을 동시에 하는 것으로 보인다[6]

앉아서 연주하고 뒷 배경은 크로마키를 사용한다. 메인으로 쓰는 기타는 쉑터 BH-1이라고 한다.

다수의 영상에 노출이 있다.[7] 초장엔 조회수를 높이는 어그로로 보였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코스프레나 분장[8]의 퀄리티 역시 좋아지고 있다는 평들이 많다.

종종 브이로그 영상도 업로드된다.


3. 사용 장비[9][편집]



3.1. 기타[편집]


쉑터 재팬에서 출시한 범용 컨셉의 기타이다.
컷팅주법[10]이 용이한 기타를 찾다가 구입하게 되었다고 하며, 다양한 장르의 신청곡들을 연주하기에 적격인지 메인 기타로 애용되고 있다.
색상은 인디고 라이트 블루



원래 색상은 알파인 화이트였으나 바디에 푸른색 아크릴 물감을 칠하고 실무늬를 그려 넣었다. 유튜브 초창기부터 사용하였으며 유튜브에 업로드한 첫번째 동영상도 이 기타로 연주한 영상이다.



플로이드 로즈 브릿지가 장착된 기타를 사용하고 싶어서 구입했다고 한다. 원래 바디의 색상은 검정색이었으나 커스텀 도색하여 사용하고 있다. 도색 과정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유튜브에 업로드(나코코 기타 도색 방법) 하였다.
속주 플레이나 트리키한 아밍이 들어가는 곡을 연주할 때 주로 사용하는 듯 하다.



아이바네즈에서 출시한 입문자용 기타이다. 정확한 모델명은 본인도 모른다고 한다. 역시 커스텀 도색되어 있으며 잉베이 말름스틴의 Rising Force와 JerryC가 편곡한 Canon Rock을 이 기타로 연주했다.



역시 커스텀 도색되었으며 정확한 모델명은 불명.








이외에도 광고 협찬 받은 기타들이 다수 있다.


3.2. 이펙터[편집]


무어 오디오에서 출시한 멀티 이펙터 GE 200을 사용하고 있다. AZ(기타리스트)의 유튜브 방송을 보고 구매하였다고 한다.

이 외에도 광고 협찬을 받은 멀티 이펙터들을 사용해서 연주를 하기도 한다.


3.3. 앰프[편집]


휴대용 헤드폰 앰프 amPlug 의 브라이언 메이 한정판 모델이다. 여행 브이로그 영상에 나왔으며 여행갈 때 가지고 다니면서 기타 연습을 한다고 한다. 생일 선물로 받은 것이라고 한다.


4. 연주 영상[편집]








5. 여담[편집]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1 16:55:07에 나무위키 nacoco music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Q&A 영상에서 본인의 신장이 이 사이라고 언급함, 연주 영상에서 상체와 기타 크기 비율을 보면 한국인 여성으로서는 상당한 장신임을 짐작할 수 있다.[기준] : 2023년 11월 1일[2] 기타리스트들이나 기타 취미생들에게 흔히 보이는 장비병이 보이지 않는다. 후술될 장비들도 전문가용보다는 입문용이나 취미용에 가깝다.[3] 나코코라는 이름 때문에 일본인으로 자주 오해를 받는다. 부모님들도 모두 한국인이라고 한다[4] 회사 생활할 때의 자신과 유튜버로써의 자신을 분리하기 위해서라고 한다.[5] 2023년 기준[6] 녹음과 촬영을 동시에 하기 위해서는 곡을 실수없이 완주해야 가능하다. 음원 완성 후 영상을 촬영하는 방법은 뮤직비디오를 생각하면 될듯. 이 방법은 음원의 퀄리티를 높일 수 있으므로 어느 것이 더 우월하다고 말할수는 없다[7] 브이로그 영상을 보면 조회수를 높히기 위한 어그로로 보이며 도를 넘지 않는 성희롱성 댓글은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고 한다.[8] 바디페인팅[9] 기타리스트들이나 기타 취미생들에게 흔히 보이는 장비병이 보이지 않는다. 후술될 장비들도 전문가용보다는 입문용이나 취미용에 가깝다.[10] 일명 쨉쨉이[11] 유튜브를 하면서 케이온! 수록곡들의 커버 연주 영상을 올렸다.[12] 단 이들을 기타 히어로라고 할 정도까지 동경하는 것은 아니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