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베온

최근 편집일시 : (♥ 1)

{{{#white 기베온
ギベオン / Gibeon }}}
파일:기베온 본 모습.jpg
인물 유형악역
성별남성
트레이너 계급포켓몬 트레이너
익스플로러즈
눈 색깔분홍색[1]
머리 색깔흰색, 분홍색[2]
가족 관계아들[3][4], 아메시오(손자)
성우하야미 쇼[5]파일:일본 국기.svg
최낙윤[6]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데이비드 케이파일:미국 국기.svg

1. 개요
2. 특징
3. 작중 행적
4. 추측 및 떡밥



1. 개요[편집]


포켓몬스터(2023년 애니메이션)의 등장인물. 익스플로러즈의 보스이다. 이름의 유래는 철운석을 뜻하는 기베온(Gibeon).

2. 특징[편집]



3. 작중 행적[편집]


4화 - 함베르아메시오간의 대화에서 언급되면서 존재가 암시된다. 아메시오가 함베르에게 펜던트에 관련된 자료를 보여주자 함베르는 '이것이 기베온님 이 원하시던 펜던트' 라고 말하며, 이것을 기베온님에게 보고하겟냐고 아메시오에게 묻자 아메시오는 다음 수를 생각하고 있으니 아직 보고는 하지 말라고 답한다.

파일:6화익스플로러즈.jpg
6화 - 다른 익스플로러즈 간부와 같이 본격적으로 등장. 다만 이 때는 직접적으로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통신으로만 대화한다. 아메시오에게 보고도 없이 단독행동을 한 이유를 추궁하며, 이후 그를 임무로부터 제외시키는 징계를 내린 뒤 대신 스피넬에게 펜던트를 회수하라는 임무를 맞긴다.

25화 - 함베르의 보고를 듣고 드디어 자신의 꿈이 이루어진다고 말한다.

34화 - 아메시오한테 검은 레쿠쟈에 대한 보고를 받은 뒤, 아메시오에게 레쿠쟈와 싸운 소감이 어떠냐고 묻는다, 이에 아메시오는 진심으로 싸운 것 같지 않다고 답하자, 이해할 수 없는 포켓몬이라는 감상을 남긴 뒤 아래와 같이 말하며 반드시 레쿠쟈와 테라파고스를 빼앗으라고 지시한다.

내 낙원, 라쿠아로 가는 길. 그 열쇠는 테라파고스검은 레쿠쟈, 반드시 손에 넣도록.


45화 - 본부 회의에서 검은 레쿠쟈 포획을 실패했다는 간부진들의 보고를 들은 후, 의외로 임무 실패에 대해 질책하지 않고 라이징 볼트태클즈가 여섯 영웅을 모으는 것은 그대로 방치하라는 지시를 내린다. 예상 외의 지시에 간부들은 당황하나, 스피넬만이 유일하게 당황하지 않고 '테라파고스가 힘을 되찾을 때 그때 빼앗으면 되는 것이 아니냐'며 묻자 그 말이 맞다고 답하며, 녀석들은 우리를 위하게 일하게 두고 지금은 리코와 테라파고스를 감시하라는 지시를 내린다.

다시 한 번 라쿠아로...'라쿠리움'을 내 손에... 아직 모험은 끝나지 않았다. 그렇지, 루시아스?

회의가 끝나고 통신을 종료한 후 실루엣과 뒷모습으로 처음으로 간접적으로나마 등장한다. 그리고 아직 모험은 끝나지 않았다며 루시아스의 이름을 부르며, 기베온의 뒤에 색이 다른 지가르데 10%폼이 등장한다.

54화 - 처음으로 본래 모습을 드러내는데 아메시오에게 우리들의 번영을 위해선 영원한 은혜 '라쿠리움'이 필요하며, 그를 위해 테라파고스의 진정한 각성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아메시오에게 자신의 피를 이은 자로서의 의무를 다하라고 하고, 아메시오가 당신의 손자인 것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며 기베온을 할아버지라고 부름으로서 아메시오의 친할아버지라는 것이 밝혀졌다.[7]


4. 추측 및 떡밥[편집]


지금까지 목소리로만 등장했고, 거기에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베일에 쌓여 있는 인물이다. 과거 루시아스와 연관이 있으며 익스플로러즈가 루시아스와 함께한 동료라는 설정 때문에 이쪽도 루시아스처럼 옛날에 활동한 적이 있는 거 아니냐는 의문점이 있다.

또한 현재 유일하게 공개된 포켓몬이 하필이면 지가르데 10%폼이라는 점도 의문점이 될 수 있는 점인데, 지가르데는 기본적으로 칼로스지방의 질서를 수호하는, 즉 선역에 가까운 포켓몬인데 정작 기베온은 악역이다. 하지만 지가르데 같은 초전설 포켓몬자신이 인정한 트레이너에게만 포획되고, 그 외의 존재는 포획 자체가 실패하거나 억지로 포획되어도 그 트레이너를 거부한다. 익스플로러즈의 악행과는 별개로 그 악행이 칼로스의 질서에 흠을 낼 정도는 아니거나, 지가르데를 세뇌해서 억지로 부리고 있을지도 모르지만[8] 칼로스 최강의 질서 수호자인 그 지가르데가 기베온을 인정하고 따르는 것만으로도 커다란 떡밥이 되는 셈.

다만 현재는 그저 지가르데가 기베온의 뒤에서 등장한 것일 뿐인지라 아직 그들의 관계가 어떠한지는 알 수 없어 정말 협력 관계거나 지가르데가 기베온을 진심으로 따르는 상태일지는 불명이기에, 지가르데에 관한 건 앞으로의 전개를 계속 지켜봐야 할 필요성이 있는 부분이다.

또한 테라파고스의 기억을 볼 때 프리드가 분홍색 안개가 띄어져서 의문을 품고 탈퇴한 회사에 들어갔는데, 영원한 은총이라는 보석도 그렇고 기베온에 모습, 기베온 주위에 있는 안개가 모두 분홍빛인 것도 큰 떡밥이 된다.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9 16:30:07에 나무위키 기베온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손자인 아메시오와 마찬가지로 역삼각형 동공을 가지고 있다.[2] 머리 윗부분은 흰색, 아래로 갈수록 분홍색인 그라데이션이다.[3] 아메시오가 아버지를 언급했다. [4] 그러나 프리드가 연구원으로 일하던 엑시드사의 사장 크레이브가 아메시오의 아버지가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으며 이 추측이 맞다면 기베온은 아들이 아닌 딸을 가졌을 수도 있다. 이미 일본에서는 이 추측이 기정사실화되어 연성이 쏟아지는 중.[5] TVA판 AG에서 아단, 제너레이션즈에서 게치스를 맡았다.[6] XY&Z 4화에 등장했던 화염레오 역을 맡았다.[7] 얼굴을 보면 알겠지만, 엄청난 동안이다. 아메시오의 할아버지가 아니라 아버지라 해도 믿을 정도.[8] 현재까지의 정황과 설정으로서는 이게 가장 신빙성이 있다. XY에서 첫 번째로 등장해 기본 폼이라는 이미지가 있는 50%나 지가르데의 진정한 모습인 퍼펙트 폼도 아니고 10%란 것은 일부라는 뜻이다. 즉 지가르데의 일부를 떼어와서 수족으로 부리는 것일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