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자 나무의 화신

최근 편집일시 : (♥ 0)


'''{{{#fdcb3f 그림자 나무의 화신
影樹の化身 | Scadutree Avatar }}}'''
등장 지역그림자 나무 기슭
등급LEGEND
보상260,000룬
영륜초의 추억
미켈라의 거대한 룬

1. 개요
2. 상세
4. 패턴
5. 추억
6. 기타



1. 개요[편집]


엘든 링의 DLC 황금 나무의 그림자의 메인 보스. 황금 나무의 화신을 연상케 하는 이름이지만 두 단계 더 높은 레전드 등급 보스다.


2. 상세[편집]


그림자의 성의 교구쪽으로 진행하게 되면 다크 소울의 작은 론도 유적이 떠오르는 지역이 등장한다. 이 지역을 진행하여 수문을 열어 물을 빼면 아래의 숨겨진 길로 진행시 조우할수 있다.

처음 보스방 입장시엔 보스방의 가운데 큰 꽃하나만 덩그러니 서있는데 플레이어가 가까이가면 땅아래에 박힌 뿌리를 뽑아올리며 전투를 시작한다. 외견은 말라죽은 해바라기처럼 생겼다.

출혈이 동반된 가시줄기를 솟아오르게 만들거나 거대한 몹집을 이리저저리 휘두르는 패턴과 신성력을 이용한 탄환 패턴들로 플레이어를 압박해온다. 공격 대부분 범위가 다들 상당히 넓은 데다가 투사체 속도가 꽤나 애매한 편이라 거리에 따라서 회피 타이밍이 다르다. 그래도 각 패턴 자체는 의외로 정직한 편이라서 숙지만 되면 별 무리 없이 피할 수는 있지만, 공격 이펙트가 지워지기 전에 패턴이 나올 정도로 패턴 연계가 난감한 편이다. 전체적으로 피곤한 구성인지라 실수가 나오기 쉬운 보스.

꽃과 나무로 이루어진 보스답게 화염에 이상하리만치 약하기에 기본적으로 화염속성인 거인의 기도나 모독의 성검등의 무기를 들고가면 생각보다 싱겁게 잡히는 보스를 볼수 있다.[1] 머리에 해당하는 영륜초 부분이 약점이며, 데미지가 어마어마하게 잘들어간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서 거의 카운터 수준으로 잘 통하는 수단이 몇 존재하며, 이런 수단을 사용하면 어이없을 정도로 쉽게 잡을 수 있다.

  • 불뱀: 조준한 위치로 뱀처럼 유도되는 특성 상 화염속성, 금륜초 부분의 약점 두 가지를 핀 포인트로 노릴 수 있어, 무난하게 약점 공략이 가능하다.
  • 불꽃의 조향병: 거의 저격 수준에 가까운 상성 무기. 깔려있는 분진에 맞아도 공격이 되는 특성으로 인해 돌진에 맞춰서 분진이 깔리면 모든 분진을 머리로 받아버린다. 거기다가 머리가 내려올 듯 한 거리에서 미리 분진을 깔아놓는다던지, 전체적으로 그림자 나무의 화신의 패턴을 하나하나 엿먹여버리는 무기.
  • 공열광화: 원거리에서 저격이 가능한 기도. 불뱀과 유사하게 약점을 핀포인트로 노릴 수 있는 화염속성 기도라서 쓰기가 상당히 좋은 편이다.

상술했듯 거대한 몸집으로 압박해와서 당황할수 있지만, 약점들이 아주 확실해서 빌드만 잘 탄다면 순삭이 가능한 보스.

순삭이 아주 쉽기 때문인지 이 보스가 가진 가장 큰 특징이 있는데, 체력이 전부 다 소진되면 그로기 상태에 빠졌다가 사라지더니 곧바로 다시 바닥에서 부활해서 나타난다. 이것을 총 3번 반복해야 완전히 쓰러지면서 클리어. 그로기 상태일 때 앞잡을 넣으면 다음 부활 시 약 30%의 체력이 소진된 상태로 나타난다.

3. 거대한 룬[편집]


데미갓이 아님에도 거대한 룬을 드랍하는데, 같은 전설 등급의 보스인 레날라가 품에 안고 있는 태어나지 않은 데미갓의 룬을 드랍하는 것저럼 이 쪽은 미켈라의 거대한 룬을 드랍한다. 미켈라의 거대한 룬이 왜 그림자 나무의 화신에게 있는지는 불명.

여담으로 거대한 룬은 보통 친남매간에 닮은 디자인인데, 미켈라의 룬은 아무리 봐도 자기 동생인 말레니아와 닮기는커녕 형체조차 제대로 남아 있지 않은 모습이다. 이는 미켈라가 그림자 땅으로 떠나면서 자신의 모든 것을 버린 행적과 관련된 것으로 보인다.

미켈라의 거대한 룬의 설명에는 '이제는 매료에 저항하는 힘만이 남아 있다'고 묘사되는데, 묘사대로 미켈라의 거대한 룬은 DLC 최종 보스의 기믹을 해제할 때 사용할 수 있다.


4. 패턴[편집]


가시 직선 공격, 자기 주변에 가시 돋기 등 가시를 이용한 패턴이 주력이다. 이외에도 가까이 다가갔을 때 몸통 채로 2번 회전하는 패턴, 머리를 망치처럼 내려치는 패턴, 신성 속성 투사체를 날리는 등의 패턴이 존재한다. 가시를 이용하는 공격은 출혈을 누적시키니 주의.

약점은 영륜초처럼 생긴 머리 부위로 몸통을 때릴 때보다 훨씬 높게 데미지가 들어가며 패턴으로 머리를 내줄 경우가 종종 있다. 이상하게도 약점을 공격하면 체력이 말그대로 쭉쭉 빠지며, 체력을 다 닳게 하면 그로기가 터진다. 앞잡으로 마무리하거나 시간이 지나면 사망하고는...

2번째 개체가 나타난다.

1번째 개체를 앞잡으로 마무리 했을 경우 체력이 닳은 상태로 시작된다. 추가적으로 돌진 패턴을 사용하는데, 플레이어를 노리고 최대 3연 돌진을 하기 때문에 잘 피해야 한다. 돌진 전조가 있기에 전조가 보인다면 구를 준비를 하는게 좋다. 그리고 돌진으로 거리가 벌려졌다면 플레이어를 향해 3갈래로 가시 장판을 날리기 때문에 빨리 붙어 주는 편이 이롭다. 이 개체도 체력을 다 닳게 하면 마찬가지로 그로기가 터진다. 그러고 나서...

3번째 개체가 나타난다.

마찬가지로 앞잡으로 마무리했다면 체력이 닳아 있다. 이때부터는 신성 폭발 패턴이 추가된다. 이 개체까지 잡고 나면 보스전 종료.


5. 추억[편집]


{{{#b69c65 영륜초의 추억 그림자 나무에 새겨진 그림자 나무의 화신에 대한 추억. 손가락 읽는 자를 통해 주인의 힘을 얻는다. 또한, 사용하여 막대한 룬을 얻을 수도 있다. 그림자 나무는 황금 나무의 그림자였다. 규율이라 할 수 없는 어두운 마음에서 태어났고
그렇기에 무르고 비틀려있었다.}}}


6. 기타[편집]


[1] 불던지기 한방만으로 1천여딜이 깎이는 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