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개발을 위한 베타 사이트 입니다.
기여내역은 언제든 초기화될 수 있으며,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담 르브리스 지우

덤프버전 :




베네리트 그룹 계열사


기타 조직
[ 옥스 어스 코퍼레이션 ]
{{{#!wiki style="display: inline-table; min-width:250px; min-height:2em"
[ 외전 등장 기체 ]


XGF-01[II3] 건담 르브리스 지우
Gundam Lfrith Jiu|ガンダム・ルブリス・ジウ

파일:XGF-01[II3] 건담 르브리스 지우 설정화 전면.png
파일:XGF-01[II3] 건담 르브리스 지우 설정화 후면.png


[ 제원: 펼치기 · 접기 ]
형식번호
XGF-01 [II 3]
분류
GUND-ARM
제작
바나디스 기관
소속
-
전고
18.8m
중량
37.8t
무장
대형 복합 무장 「호랑이의 손(虎の手)」
파일럿
키유 라봇
디자이너
세키니시 료지 (콘셉트)
에비카와 카네타케


1. 개요
2. 무장
2.1. 대형 복합 무장 「호랑이의 손(虎の手)」
3. 모형화
3.1. 건프라
3.1.1. HG
4. 기타


1. 개요[편집]


바나디스 기관에서 제조된 GUND-ARM.

내외장을 불문하고 무기가 일절 설정되어 있지 않은 비무장기이며, 일반적인 실전용 기체와 비교하여

출력이나 추진력의 성능치가 뒤떨어지는 점에 있어서도, 전투 용도에 부적합하다는 사실은 명백한 기체.

대형 모빌 슈트의 오른팔을 재이용한 거대한 휴대 장비를 자신의 몸의 일부처럼 다루며 싸운다.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 외전 코믹스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 바나디스 하트의 주역기. 바나디스 기관에서 개발한 또 하나의 건담 르브리스다.

정황상 건담 르브리스 양산 시작 모델을 개수한 것으로 보이며, 이기체가 건담이라는것을 숨기려고 얼굴의 셸 유닛을 가리기 위해 바이저를 쓰고 있는데, 마찬가지로 에비카와 카네타케가 디자인한, 건담 아스트레아 타입-F 의 오마주로 여겨진다. 또한 에비카와가 본편에서 그래슬리 디펜스 시스템즈 쪽 모빌 슈트 디자인도 맡고 있어서 그런지 그래슬리의 느낌도 난다. 이야기가 바나디스 사변 5년 뒤 시점이라 건담이라는 사실에 민감할 수밖에 없어서, 르브리스와의 연관성을 의도적으로 없앤 디자인일 가능성이 있다.

지금까지 등장한 GUND-ARM 계열 기체들과 달리 의수와 의족의 연장으로써, 인간이 가진 신체 운동의 상황 적응력을 기체로 발현하는 인체 확장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되었기에, 무장은 일절 내장되어 있지 않다. 출력을 비롯한 전반적인 성능 역시 일반적인 실전용 모빌슈트보다 떨어지기에 전투에 적합한 기체는 아니다.

작중 빌다가 싸우기 위해서 르브리스 지우를 운반하는 것이 아니라고 하였기에, 르브리스 지우를 운반하는 다른 이유가 있을 거라는 암시를 남겼다. 2화에서 키유가 르브리스 지우를 이용해 자신의 심장을 움직이는 동작 경험을 쌓아야 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는데, 이로 인해 르브리스 지우의 운용 목적은 키유의 치료인 것으로 보인다.


2. 무장[편집]



2.1. 대형 복합 무장 「호랑이의 손(虎の手)」[편집]


건담 르브리스 지우의 유일한 무장. 대형 모빌 슈트의 완부를 재이용한 거대한 팔 형태의 무장으로, 검지와 중지에서 빔을 쏘는 사격 형태, 손등을 전개한 실드 형태, 등에 장착한 부스터 형태 등이 있으며, 호랑이의 손 자체를 발사할 수도 있다.


3. 모형화[편집]



3.1. 건프라[편집]



3.1.1. HG[편집]



2023년 4월 26일 프리미엄 반다이 한정 상품으로 수주를 받기 시작했다. 르브리스 지우의 외장 및 대형 복합 무장 "호랑이의 손"이 신규 조형으로 추가됐다. 신건담 외전 시리즈 주인공기이면서도 일반 판매가 아니라 프리미엄 반다이 한정이라서 팬들의 실망이 크다. 정확히 말하면 신건담 외전 만화 주인공기라고 전부 다 HG 일반 판매가 되었던 건 아니지만, 최소한 첫 번째 주역기, 혹은 가장 중요한 대표 격 기체에 해당하는 경우는 늦게라도 HG 일반 판매로 나왔었기 때문에 실망이 큰 것이다.[1]

색놀이를 제외하면 수성의 마녀 최초의 한정판이라서 인기가 상당해, 국내에서는 예약이 시작되자마자 반다이몰 서버가 30분 정도 다운되는 일이 발생했다.


4. 기타[편집]



  • 자세히 보면 얼굴만큼은 건담 AGE-2건담 AGE-FX, 코어 건담을 섞은 듯한 디자인이다. 바이저를 제외하면 뿔이나 카메라 등 모습이 정말 비슷하며 또한 삽화로만 공개되었을때와 프라모델은 전면을 바이저로 페이스를 다가린듯한 모습이라 제노아스 혹은 제노아스 O 커스텀과 비슷해 보이기도 한다. 전체 모습은 색상까지 포함해서 보면 1건담을, 셸 유닛이 발동된 모습을 보면 건담 하루트의 마루트 모드가 연상된다.

  • 가슴 장갑과 등 부위 디자인이 건드 볼바와 느낌이 많이 비슷하다. 연관성은 불명.[2]


  • 그러나 5화를 통해서 지우에도 관련된 잔혹한 진실이 밝혀졌는데, 작중에서 빌다가 키유에게 계속해서 지우에게서 800미터 이상 떨어지지 말라는 언급을 통해 떡밥을 풀었고, 이후 실제로도 키유의 심장이 건드로 이루어져 있음이 밝혀진다. 거기에 더해 800미터 이상 떨어지게 되면 그대로 키유의 심장이 기능을 정지하면서 사망하게 된다고 한다. 지우의 프로그램은 빌다가 만든 것이 맞지만 누군가에 의해 복잡하게 코드가 덧씌워졌고, 지금으로써는 그것을 해제할 수 없기 때문에 건담과 관련 된 단서를 찾으려고 키유와 함께 지우를 태운 트레일러에 탑승한채 계속해서 여행을 하고 있는 것임이 밝혀졌다.

  • 5화에서 빌다와 키유가 도움을 줬던 마을에서 우연히 주민들에게 건담에 대한 자료를 건네받게 되었는데, 다름 아닌 르브리스 지우가 건드 포멧을 킨 상태로 병기로 쓰이고 있는 모습이 찍힌 사진이었다.

[1] 일반적으로 신건담 라인업은 다음 작품이 시작하기 전까지는 외전 주역기도 어지간해선 일반판으로 발매하는 경향이 있었다.[2] 아마 같은 르브리스 기반이라 닮았을 가능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