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개발을 위한 베타 사이트 입니다.
기여내역은 언제든 초기화될 수 있으며,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프루아거미원숭이

덤프버전 :

조프루아거미원숭이
Geoffroy's Spider Monkey
파일:조프루아거미원숭이 2.jpg
학명Ateles geoffroyi
Kuhl, 1820
분류
동물계(Animalia)
척삭동물문(Chordata)
포유강(Mammalia)
영장목(Primates)
거미원숭이과(Atelidae)
거미원숭이속(Ateles)
조르푸아거미원숭이(A. geoffroyi)
아종
[ 펼치기 · 접기 ]
  • 유카탄거미원숭이 (Ateles geoffroyi yucatanensis)
  • 멕시코거미원숭이 (Ateles geoffroyi vellerosus)
  • 니카라과거미원숭이 (Ateles geoffroyi geoffroyi)
  • 오르네이트거미원숭이 (Ateles geoffroyi ornatus)
  • 두건쓴거미원숭이 (Ateles geoffroyi grisescens)
【언어별 명칭】

한국어조프루아거미원숭이, 제프로이거미원숭이, 붉은거미원숭이, 검은손거미원숭이
영어Geoffroy's Spider Monkey
중국어黑掌蜘蛛猴
일본어ジェフロイクモザル

1. 개요



1. 개요[편집]


파일:조프루아거미원숭이.webp

영장목 거미원숭이과에 속하는 포유류의 일종이다.

중앙아메리카의 열대삼림지대에 서식한다. 주로 나무 위에서 생활하며 긴 팔을 이용하여 나무에서 나무로 단번에 뛰어넘을 수 있다. 식성은 잡식성이다.

몸길이 30~65㎝, 꼬리길이 60~85㎝다. 제 몸길이보다 훨씬 더 긴 꼬리를 손을 놀리듯 교묘히 써서 가지를 감고 그네를 타며 나무 사이를 민첩하게 건너 다닌다. 팔 다리는 길고 가늘면서 배만 볼록하여 거미를 연상케 한다.

엄지손가락이 퇴화된 것이 특징이다.#

천적은 재규어, 퓨마다.

우리나라에서는 서울대공원의 남미관에서 제프로이거미원숭이를 사육중이다.[1] 과거엔 에버랜드 주토피아에서도 볼 수 있었으나, 흑백목도리여우원숭이를 반입한 후 백사이드에서 사육 중이다.[2]

[1] '제프'라는 암컷 한마리가 있는데 특이하게도 갈색꼬리감기원숭이와 다람쥐원숭이 각각 1마리와 무리를 이루며 살고 있다.[2] 현재 흑백목도리여우원숭이가 번식 준비에 들어가며 비공개되면서 다시 일반전시되고 있다.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7 04:57:21에 나무위키 조프루아거미원숭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