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스타워즈)

최근 편집일시 : (♥ 0)

스타워즈의 등장인물

Sol
파일:애콜라이트_솔-poster-us.jpg
본명솔 (Sol)
종족인간
성별남성
신체179cm
몸무게○○kg
홍채갈색
모색흑색
직위제다이 마스터
제자제키 론
출생132 BBY 이전
세계관파일:external/vignette2.wikia.nocookie.net/Eras-canon.png
첫 등장 작품애콜라이트
배우이정재

1. 개요
2. 특징
3. 작중 행적
4. 인물 관계
5. 능력
5.1. 전투력
5.2. 전투 스타일
6. 장비
6.1. 무기
6.2. 탈것
6.2.1. 우주선
7. 명대사
8. 포스터
9. 등장 작품
9.1. 캐넌
10. 기타
11. 관련 문서
12. 외부 링크
13. 둘러보기



1. 개요[편집]


스타워즈의 등장인물. 은하 공화국의 전성기인 고 공화국 시대(High Republic Era) 말기에 활동한 제다이 기사단의 마스터 중 한 명이다. 첫 등장 작품은 드라마 〈애콜라이트〉.


2. 특징[편집]


Master Sol is a wise, highly respected Jedi Master, strong in the ways of the Force. Still and stalwart, Sol has a deep sense of compassion and will defend those who cannot defend themselves. He is a powerful warrior with intense emotions that he uses his Jedi training to balance.

마스터 솔은 지혜롭고 큰 존경을 받는 제다이 마스터로 강력한 포스를 지니고 있습니다. 과묵하고 충직한 자로서, 깊은 연민을 지닌 채 스스로 보호할 수 없는 이들을 언제나 보호해줄 것입니다. 또한 강렬한 감정을 지닌 강한 전사이기도 하지만, 제다이 훈련을 통해 그 중심을 다잡습니다.

스타워즈 공식 홈페이지 설명 #



3. 작중 행적[편집]



3.1. 애콜라이트[편집]


Close your eyes. Your eyes can deceive you. We must not trust them.[1]

Tell me what comes into your mind.

눈을 감아라. 눈은 널 현혹시킨단다. 믿어선 안 돼. 네 머릿속에 무엇이 떠오르는지 말해보아라.


1화에서 은하 공화국의 수도성인 코러산트제다이 사원에서 영링들을 수련시키는 모습으로 첫 등장을 한다. 베네스트라 로에게서 제다이 연쇄 살인범으로 자신의 옛 파다완인 자신의 오샤 아니세야가 지목되자 당황하며 이를 부정한다. 기업구역[2]에서 활동중이던 무역 연합에서 일하던 오샤가 제다이 기사 요드 판다르와 그의 파다완 타시 로와에 의해 체포되어 코러산트로 이송되던 중 죄수들의 난동으로 극한의 행성인 칼락으로 추락했음을 알게되고는 자신의 현 파다완인 제키 론과 그녀의 체포에 참가한 요드를 데리고 카락으로 향한다.

16년전 오샤와 메이 쌍둥이가 살던 행성 브렌도크에 배치되었고 쌍둥이가 일으킨 대화재속에서 메이의 죽음을 눈앞에서 본 뒤 유일한 생존자였던 오샤를 거두어 파다완으로 키웠고 그녀가 제다이 사원을 떠난 이후에도 그녀의 홀로그램을 가지고 있다.

카락에 도착하여 도주하던 오샤를 따라가고 결백을 주장하다 절격에서 추락하던 오샤를 구한뒤 그녀로부터 메이가 살았음을 듣고 메이를 추적한다.

2화에서 메이가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올레가 행성에 도착하여 그곳의 제다이 사원에서 '바라쉬의 맹세'[3]를 수행하던 마스터 톨킨을 찾아갔다 그의 시신을 발견하게된다.

이후 오샤의 무죄를 증명해내고 메이와의 격투 이후 그녀의 배후를 추적하고자 한 제다이로부터 사원으로의 복귀를 명받는다.

4. 인물 관계[편집]




5. 능력[편집]



5.1. 전투력[편집]


메이와의 격투 영상을 보면 무술 실력이 상당한 듯하다. 메이의 발차기와 정권 등을 큰 동작 없이 가볍게 막거나 회피하며, 전체적으로 작은 동작만을 사용하며 여유롭게 상대한다. 게다가 포스 스피드라도 쓰는건지 순식간에 메이의 뒤에서 나타나는 모습도 있다. 이전 영상에서 캐리앤 모스가 연기하는 제다이 인다라가 메이와 싸우다가 광선검을 켜는 것과 다르게, 솔은 광선검은 필요 없다는 듯이 싸운다.[4]

포스 능력은 상당히 강력한 것으로 묘사되는데, 허공에서 떨어지는 사람을 붙잡는 장면에서 보통의 어중간한 제다이라면 힘들어했겠지만, 아무 무리 없이 매우 부드럽게 포스를 사용한다.

5.2. 전투 스타일[편집]


공개된 영상으로 보아 제다이 마스터답게 실력이 상당해서인지 큰 움직임 없이 동작을 최소화해서 점잖게 싸우는 타입인 듯하다.

광선검 검식은 소레수로 추정된다.

6. 장비[편집]



6.1. 무기[편집]


파란색 라이트세이버를 사용하고 있다.


6.2. 탈것[편집]




6.2.1. 우주선[편집]




7. 명대사[편집]


You carry a Jedi's weapon, but you are no Jedi. What are you?

넌 제다이의 무기를 들었지만은, 제다이가 아니다. 넌 정체가 무엇이냐?


8. 포스터[편집]


파일:빈 세로 이미지.svg파일:빈 세로 이미지.svg파일:빈 세로 이미지.svg파일:빈 세로 이미지.svg파일:빈 세로 이미지.svg
제목제목제목제목제목
파일:빈 세로 이미지.svg파일:빈 세로 이미지.svg파일:빈 세로 이미지.svg파일:빈 세로 이미지.svg파일:빈 세로 이미지.svg
제목제목제목제목제목


9. 등장 작품[편집]



9.1. 캐넌[편집]




10. 기타[편집]


  • 2021년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으로 전세계에 얼굴을 알린 이정재가 배역을 맡으면서 한국 배우 최초로 스타워즈 프렌차이즈에 출연하게 되었다. 덕분에 드라마 자체도 국내 뉴스에서 관련 소식을 전할 정도로 스타워즈 불모지인 한국에서 이례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 유재석이 진행하는 유튜브 콘텐츠 핑계고에 이정재가 출연하여 오디션 관련 일화를 말한 적이 있다. 영국 현지에서 오디션을 마친 후 우연히 나머지 후보 배우들의 이름을 듣게 되었는데, 이 중 서구권의 유명 배우가 있어서 캐스팅에 관한 기대를 사실상 접은 상태였다고. 이정재가 이름만 듣고도 기대치를 낮췄을 정도면 꽤나 명성 있는 배우였던 것으로 추정된다. 핑계고 해당 에피소드

  • 제다이가 동양 무사의 컨셉을 차용했음에도 솔 이전에는 비중 있는 동양인 외모의 제다이 캐릭터가 실사화되지 않았다. 정확히는 조지 루카스첫 스타워즈 영화를 기획하면서 원래는 오비완 케노비 역으로 일본의 대배우 미후네 토시로의 캐스팅을 시도했으나, 미후네가 거절한 이후 배역이 알렉 기네스에게 넘어가면서 백인 외모의 제다이로 변경되었던 과거가 있다.[5] 이후 2002년작 클론의 습격에서 벌타 스완이라는 동양인 외모의 제다이가 나오기는 하나 사실상 엑스트라 수준의 비중이었으며, 이로부터 시간이 더 지난 2016년작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에서 견자단포스와 관련 있는 인물인 치루트 임웨 역으로 나오며 비중도 꽤나 챙겼지만 제다이 캐릭터는 아니었다.[6]

  • 이정재의 필모그래피에 도둑들, 신세계, 암살, 헌트 등 배신자 및 첩자 캐릭터를 연기한 작품이 워낙 많아 국내에서는 이를 활용한 온갖 배우개그 드립들이 난무하고 있다.[7] 또한 그의 이름을 활용한 '이정제다이'라는 별명이 생기기도 하였다.

11. 관련 문서[편집]




12. 외부 링크[편집]




13. 둘러보기[편집]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3-20 00:58:12에 나무위키 솔(스타워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 대사는 영화 4편 새로운 희망에서 오비완 케노비루크 스카이워커를 훈련시키던 도중 그의 눈을 가리면서 해주는 조언인 "Your eyes can deceive you, don't trust them."의 오마주다.[2] 은하공화국이 은하계의 아우터림 지역을 개척하면서 여러 기업들에게 특혜를 준 지역을 통틀으며 안도르(시즌 1)에서 등장한 프리옥스-몰라나 통합지주회사도 은하 제국으로부터 자유 무역구역으로서 페릭스등의 행성을 기업경찰로서 지배하였다.[3] 제다이 기사단과 일정시간 동안 연락을 완전히 끊고 오직 포스에만 집중하는 수련 방식으로 훗날 클론 전쟁 당시 키락 인필아가 이를 수행하면서 오더 66을 피했지만 무스타파 행성에서 스승에게 패하여 사이보그가 되고 자신의 라이트세이버도 빼앗긴 다스 베이더가 자신의 새 라이트 세이버를 만들기 위하여 그를 습격하였다.[4] 배우들의 인터뷰 영상을 보면 "여러분 중(이때 이정재는 이들 사이에 없었다.) 가장 라이트세이버 액션을 잘하는 배우가 누구인가요?"라는 질문에 반사적으로 이정재라고 대답하는 것을 볼 수 있다.[5] 여담으로 루카스는 미후네가 오비완 역을 거절하자 차선책으로 다스 베이더 역도 제안했으나 이 역시 거절당했다. 이후 영화가 큰 성공을 거두자 미후네는 뒤늦게 후회했다고...#[6] 애니메이션까지 포함하면 클론 전쟁 시즌 6에서 사이포 디아스의 모습을 한 환영이 잠깐 등장하기는 한다. 또한 캐넌에 포함되지는 않지만 비전스 애니메이션에선 동양인 외모의 제다이들이 꽤 나온다.[7] 내가 시스 군주가 될 상인가, 시스군주 납시오!, 내가 파다완 셋을 팔았다고 하셨는데 그 친구들 제가 직접 뽑았습니다, 광선검 자국이 두개지요, 요다 선생이 날 의심하고 있어, 몰랐으니까! 제국이 다시 공화국이 될 줄은 몰랐으니까!, 난 네가 시스일 거라고 생각해, 머리만 벗겨지면 다 시디어스야? 등등..#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