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크 애런 상

덤프버전 : (♥ 0)

파일:external/sports.cbsimg.net/102812-hank-aaron-award.jpg

2012년 수상자 미겔 카브레라버스터 포지, 그리고 행크 애런.

1. 소개
3. 내셔널리그 수상자



1. 소개[편집]


Hank Aaron Award

매년 메이저 리그의 양대 리그에서 가장 좋은 공격력을 선보인 선수에게 수여하는 상. 쉽게 말해서 '타자판 사이 영 상'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상은 1999년 행크 애런베이브 루스의 714홈런 기록을 추월한지 25주년을 맞아 MLB 사무국에서 제정하였으며, 수비나 주루 능력 등과는 상관없이 순수한 공격력(안타, 홈런, 타점)만으로 수상자를 결정하고 월드 시리즈 4차전에서 시상식을 가진다.

애런 본인을 비롯한 명예의 전당 멤버들인 로베르토 알로마, 자니 벤치, 크레이그 비지오, 에디 머레이, 로빈 욘트, 켄 그리피 주니어가 패널로 참가, 투표를 진행하며 여기에 팬투표 결과를 반영해 양 리그에서 한 명씩 수상자를 선정한다.#

이렇듯 기자단이나 전문가들만의 투표로 이뤄지는 시상이 아니라 메이저 리그 사무국에서 팀별로 후보를 추려낸 다음 패널 투표 결과 70%, 팬 투표 결과 30%를 반영하는 시상이다보니 인기투표로 전락할 수 있다는 문제점이 존재한다.[1] 그러나 여전히 메이저 리그에서 MLB MVP 타이틀 다음으로 가장 권위 있는 타격상 중 하나다. 역대 최다 수상자는 알렉스 로드리게스(4회)다.

앞에서 서술했듯이 매년 월드 시리즈 4차전에 행크 애런이 직접 상을 수여하며, 수상자는 팀이 월드 시리즈에 올라가지 못하면 다들 정장 입고 시상식에 참여하는데, 2012년에는 양대 리그 수상자인 미겔 카브레라버스터 포지, 둘다 월드 시리즈에서 맞대결하며 양 덕아웃에서 걸어나와 상을 받는 명장면이 연출되기도 했다. 다만 2020년에는 코로나19 문제로 시상식은 진행되지 못했고, 2021년 1월에 행크 애런이 별세하면서 더이상은 이런 모습을 볼 수 없게 되었다.


2. 아메리칸리그 수상자[편집]



3. 내셔널리그 수상자[편집]


[1] 대표적인 예가 2008년 내셔널 리그 아라미스 라미레즈의 수상. 이외에도 많다. 아라미스 라미레즈가 해당 시즌에 저조한 성적을 거둔 것은 아니나, 포지션별 최고의 타격을 기준으로 시상하는 실버 슬러거도 수상하지 못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알버트 푸홀스가 더 많은 안타 수와 홈런 수를 기록하며 MLB MVP를 가져갔다.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6 04:10:44에 나무위키 행크 애런 상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