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개발을 위한 베타 사이트 입니다.
기여내역은 언제든 초기화될 수 있으며,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천성전쟁

덤프버전 :


파일:휴먼버그대학교.jpg
휴먼버그대학교의 전쟁들
텐케이전쟁 완결
아모우구미 vs 쿄고쿠구미
쿄라전쟁 완결
쿄고쿠구미 vs 라이징
시시오구미 내부항쟁 완결
마유즈미파 vs 쿠로사와파
하오전쟁 완결
아모우구미 vs 텐노지구미
CODE-EL 전쟁 완결
모리파 vs 긴다파
쿄엔전쟁
쿄고쿠구미 vs 카이엔
대아시아 전쟁
모리 주식회사 vs 엘 페타스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天城戦争
대의명분
[ 펼치기 • 접기 ]
조직의 사제[1]를 죽인 아모우구미를 타도
[1] 야마이
[ 펼치기 • 접기 ]
조직의 사제[1]를 죽인 카미시로구미를 타도
교전 세력
[ 펼치기 • 접기 ]
카미시로구미의 조직원 및 간부
카미시로구미 산하 조직
[ 펼치기 • 접기 ]
아모우구미의 조직원 및 간부
아모우구미 산하 조직
지휘관
[ 펼치기 • 접기 ]
[ 펼치기 • 접기 ]
병력
[ 펼치기 • 접기 ]
[ 펼치기 • 접기 ]
결과
[ 펼치기 • 접기 ]
?
?
[ 펼치기 • 접기 ]
?
?
피해규모
[ 펼치기 • 접기 ]
야마이 전사
[ 펼치기 • 접기 ]
기간
???~???[1]
장소
쿠류가이, 요코하마
영향
?
[1] 영상에 날짜는 등장하지 않는다.
1. 개요
2. 배경
3. 전개
3.1. 주요 결투
4. 명대사
5. 간접적인 사건
6. 여담
7.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2024년 4월 29일부터 ?년 ?월 ?일 영상까지 발발한 항쟁이다. 한국식 한자 독음으로는 이다.

2. 배경[편집]


아모우구미카미시로구미는 전쟁 이전에도 사이가 좋지 않았다. 카미시로구미와 이에이리구미가 거점을 두고 있는 지역인 요코하마는 항구도시이며, 예로부터 침략전쟁이 많았던 지역으로 묘사된다. 특히 아모우구미가 거점을 두고 있는 도쿄와는 앙숙으로, 예로부터 요코하마와 도쿄는 끊임없이 항쟁을 치렀던 사이이다.

수많은 항쟁 끝에, 요코하마는 도쿄로 부터 자신들의 고향을 지켜내게 되었지만, 도쿄와 지리적으로 가까운, 카미시로구미와 아모우구미 사이에 거점을 두고 있는 이에이리구미우루마를 거점으로한 야쿠자 조직이었는데, 우루마는 요코하마와 도쿄 간의 항쟁에서 도쿄로부터 빼앗겼으나, 요코하마 야쿠자들이 목숨을 걸고 다시 되찾아 이에이리구미에게 되돌려준 곳이다. 그러나, 이에이리구미는 예로부터 도쿄 야쿠자들에게 돈벌이 수단을 전수받아 조직을 유지해 나가던 상황이었고, 도쿄가 요코하마에게 피해를 입힌 것은 맞으나, 자신들에게 큰 도움을 준 것이 사실이다.라는 태도를 취한다. 카미시로구미는 원래부터 호전적인 조직이 아니었고, 이에이리구미가 어느 정도 도쿄와 친하게 지내는 것에 대해 이해를 해주는 상황이었으나, 이에이리구미와 도쿄 야쿠자들 사이에서 건설관련 돈벌이 수단이 나오게 되며, 카미시로구미는 이에이리구미가 완전히 도쿄 쪽으로 붙었다고 생각하게 된다. 요코하마는 하나라는 생각을 지니고 있는 카미시로구미에게는, 이에이리구미가 도쿄에 꼬리를 흔드는 것으로 보일 수 밖에 없었으며, 그런 상황에서 아모우구미가 자신들의 구역을 어지럽게 한 죄로 요코하마에서 조직 숙청을 하자 아모우구미에게 불만을 드러내게 된다.

그 일이 일어나게 된 후, 카미시로구미는 이에이리구미에게 우리들의 사랑하는 고향인 요코하마를 도쿄에게 팔아넘길 셈인가?라며 이에이리구미를 직접적으로 압박, 이에이리구미는 아모우구미에게 도움을 청하게 된다. 아모우구미는 자신들이 요코하마에 가 있는 것 만으로도 억제력이 될 것이라고 판단하고 요코하마에 조직원들을 파견하게 된다. 카미시로구미는 그 전에도 아모우구미가 요코하마의 한구레를 숙청한 것에 대해 불만이 있었으나, 아모우구미가 우루마의 치안을 지키기 위한다는 명목으로 또다시 우루마에서 숙청을 하게 되자, 이에이리구미가 또다시 아모우구미를 요코하마에 끌어들였다고 생각하게 된다.

이에이리구미의 부탁을 받아 우루마의 치안을 지키고자 아모우구미 조직원들이 우루마를 순찰하는 상황에서, 이에이리구미는 요코하마 야쿠자들과 거리를 두기 위해, 요코하마 야쿠자들의 정기 회의에도 불참을 선언, 이에이리구미는 도쿄와 손을 잡으려하고, 카미시로구미는 이에이리구미가 요코하마를 배신했다고 생각하게 된다.

카미시로구미는 마지막으로 이에이리구미의 생각을 듣기 위해 나가토 아오이와 사제들을 파견하고, 그들은 이에이리구미의 조장과, 호위, 그리고 그 둘의 호위를 맡던 우사미 쥰페이을 만나게 된다.

이에이리구미의 호위, "시바하라"는 카미시로구미가 조장을 죽이러 왔다고 판단을 하게 되고, 나가토를 향해 결국 총을 쏘게 된다.[1] 나가토는 총알을 피했으나, 사제가 복부에 총알을 맞게 되면서 나가토는 이에이리구미의 대답을 들었다고 판단, 순식간에 시바하라를 죽여버린다. 시바하라가 죽자, 이에이리구미 조장도 도스를 꺼내고, 카미시로구미의 사제도 총으로 이에이리구미 조장을 쏘려하자 우사미가 그 또한 죽여버리며, 전쟁의 입구가 열리게 된다.[2][3]
파일:Screenshot_20240430_233859_YouTube.jpg
파일:Screenshot_20240430_233909_YouTube.jpg

나가토: 아모우구미의 애송이새끼가... 네놈도 죽고 싶어서 환장했구나?

우사미: (어떻게 했어야 했을까...)

코토게(내레이션): 이제 운명의 톱니바퀴는 어긋나 미쳐돌아가기 시작했다...

나가토: 아모우구미. 선전포고라면 받아주마... 넌 시체가 돼서 도쿄로 돌아가라.

우사미: 이젠 답이 없잖아!

코토게(내레이션): 그리고 이것은 모든 비극의 시작이었다...


3. 전개[편집]


2024년 4월 29일 이에이리구미 시바하라가 총을 격발하며 전쟁이 시작되었다.

2024년 5월 6일 나가토 아오이에게 이에이리조장과 우사미 쥰페이가 살해당한다.

3.1. 주요 결투[편집]


해당자승패 결과비고
우사미 쥰페이 vs 나가토 아오이 나가토 승 이에이리구미 부두목 총알 격발로 전쟁시작, 이리에이 수뇌부 전원 및 우사미 사망2024429

결과: 진행중

4. 명대사[편집]




5. 간접적인 사건[편집]


아모우구미, 카미시로구미 소속이 아닌 인물들에 한해 기재한다.


6. 여담[편집]


  • 아모우구미 입장에서는 처음으로 아모우구미가 명분이 없이 선공하는 쪽이 되었다.[4][5]

  • 전쟁을 일어난 계기 역시 인상깊다. 왜냐하면 사람이 죽어나가는 것에 대한 반응과 전쟁이 발발하는 과정이 타 전쟁들에 비해 유독 실감났던 회차였으며, 미숙한 일개 사제가 감당하기에는 너무나도 컸던 긴급상황이었기 때문인 것도 한 몫했다.

  • 한 시청자가 원활한 소통의 부재가 피를 부른다는 감상을 한 것을 보면 이 전쟁의 테마는 소통의 중요성인 것 같다.# 실제로 이에이리구미를 보면 회합을 잠수탔으며, 나가토 아오이가 분명히 긴장하지 않아도 된다고 얘기하기도 했고, 시바하라가 총을 쏘기 직전까지도 그를 말렸음에도 말도 안듣고 총을 쏜 시바하라를 보면 더더욱 소통의 중요성을 부각시킨다.[6]

  • 하오전쟁처럼 피해규모가 클 것 같다. 초반부부터 우사미 쥰페이를 잃었으니 이번에는 무투파나 간부진들이 당할 가능성이 있다.[7]

7. 관련 문서[편집]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5-07 11:06:56에 나무위키 천성전쟁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나가토는 조장을 죽일 생각이 없었다. 마지막으로 경고하기 위해서 온 것일 뿐이었으며, 긴장하지 않아도 된다고 얘기하기도 했고, 시바하라가 총을 쏘기 직전까지도 그를 말렸다.[2] 우사미의 입장에서는 이에이리구미 조장을 보호하는 것이 먼저기는 했지만, 우사미가 쏜 총에 카미시로구미의 사제가 사망함으로써, 명분이 카미시로구미 쪽으로 가게 되었다.[3] 시청자들은 정말 안타까운 부분이 있다고 하는데 우사미가 아닌 아오야마 루키코토케 카부토가 호위 임무를 했었다면 일이 크게 벌어지지는 않았으며 아니면 차라리 그냥 우사미가 가만히 있었으면 적어도 아모우구미에게 피해가 끼칠 일이 없고 나가토 역시 아모우구미와 적대할 명분도 없기에 이에이리구미의 일원들을 싹 다 죽인 후 우사미를 그냥 보내줬을 것이다. 그리고 호위 임무에 실패했지만 우사미의 상황을 들으면 아모우구미 상층부 판단상 사제가 감당하기엔 너무 일이 복잡했기에 적당한 훈계와 처벌로 넘어갈 가능성이 높다. 왜냐하면 괜히 쓸데없이 카미시로구미와 전쟁을 할 가능성도 높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아오야마와 코토게에게도 책임을 물을 수 있는게 자신들이 호위했으면 될 일인데 하필 이런 중요한 임무를 아직 미숙한 사제인 우사미한테 맡겼으니...[4] 이것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아모우구미가 치른 전쟁들은, 전부 가 잘못을 저질렀기 때문에, 명분이 아모우구미 쪽에 우선으로 있었다.[5] 다만, 나가토 아오이가 그대로 우사미 쥰페이를 죽였으므로 이러면 아모우구미도 전쟁명분이 생긴다. 이에이리구미(특히 시바하라)는 백번 잘못한게 맞지만, 사실 우사미가 카미시로구미의 사제를 쏜 것은 사제가 먼저 총을 꺼내들었기에 총쏠 명분 자체는 충분했다. 다만 실수로 죽인게 문제였을 뿐. 결과론적으로 이 사건을 계기로 카미시로구미의 사제 야마이 사망, 아모우구미의 사제 우사미 사망으로 쌍방으로 명분이 생긴 것이다.[6] 특히나 시바하라는 결과론적으로 이 전쟁을 일으킨 만악의 근원이 될 예정이다.[7] 게다가 부두목이 나이가 젊고 상당히 강하기 때문에 치열한 혈투가 될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