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연(배우)

최근 편집일시 : (♥ 0)



이정연
Lee jeongyeon
파일:a1000008145.jpg
출생1994년 1월 7일 (30세)
국적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학력의정부 효자고등학교
병역면제
모토순수열정
데뷔2020년 연극 《관리인》
소속극단 옵다
별명정요미[1], 정빡[2], 감정호흡좌, 안정요원[3]
링크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 | 파일:페이스북 아이콘.svg | 파일:유튜브 아이콘.svg

1. 개요
2. 소개
3. 무대 위 에피소드
4. 출연 작품
4.1. 연극
4.2. 음악극
5. 수상 내역
6. 여담



1. 개요[편집]


대한민국연극배우.


2. 소개[편집]


1994년 1월 7일생이며 최종학력은 의정부 효자고등학교이다.

2020년 연극 '관리인'으로 처음 데뷔를 했다.

"순수열정"이라는 단어가 자신이 추구하는 삶의 가치관과 일치하고 잘 와닿았는지 그것을 모토로 삼아 매사에 항상 성실하고 열정적으로 하루 하루를 보내며 언제나 열정과 함께 자신은 순수하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에게 드러내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그런지 그의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개인 연기 연습 영상들을 보면 때묻지 않은 날 것 그대로의 순수한 듯한 느낌들이 대부분이다.

항상 밝고 긍정적이며 선한 인상과 어딘지 모르게 다소 동정과 연민이 느껴지는 듯한 진심어린 마음을 잘 드러냈는지 그의 모습에 열정적으로 살아가는 것에 응원을 하는 몇몇 팬들을 확보한 상태로 보여진다.
현재 자신이 일하고 있는 중식당, 극단 출근 인증을 위해 거울 셀카를 찍는 등 자신의 일상을 거의 매일같이 업로드하며, 누구보다 배우라는 것에 강한 자부심은 물론이고 자기애 또한 상당히 강한 것으로 보인다.

가끔씩 독서와 운동을 하는 등 나름대로 자기 관리 또한 열심히 하는 것으로 보이며 그 또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열심히 업로드를 해 많은 응원의 메세지를 받는다.

현재까지는 연극 위주로 작품 활동을 했으며 연기 영상 외에도 보컬 레슨으로 연습한 노래 영상들 또한 있는 것으로 보아 뮤지컬쪽으로도 깊은 관심이 있는 모양이다.

연기 연습이나 보컬 연습 영상 등을 인스타에 가끔씩 업로드하며 부족한 실력임에도 끊임없이 노력을 하는 모습에 응원하는 사람들과 피드백을 주는 사람들까지 있을 정도이다.

비록 아직까지는 스타급 반열에 속하는 배우는 아니지만 매사에 항상 긍정적이고 주어진 하루에 최선을 다하는 열정적인 모습에 그를 응원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으로 보아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는 반응.


3. 무대 위 에피소드[편집]


지난 2023년 극단 옵다 자체 워크숍 공연인 "유원지에서 생긴 일"에서 극중 소품을 강가에 집어 던지는 씬이 있는데, 너무 힘껏 던진 나머지 객석 바로 위에 있던 조명에 큰 소리가 날 정도였다고 하는데 다행히 별다른 사고없미 조용히 잘 넘어갔다.

한 번은 시낭송 행사 리허설 도중 김소월의 시인 진달래꽃을 낭송하다가 "아름 따다"부분을 "이름 따다"로 잘못 말하는 실수를 한 적이 있다.[4]


4. 출연 작품[편집]



4.1. 연극[편집]


2020 관리인
2021 도덕적 도둑
2021 두 인연
2021 일타홍
2022 구독자들
2022 프랑켄슈타인
2023 장례식장 편의점[5]
2023 유원지에서 생긴 일[6]
2024 다시 사랑한다면


4.2. 음악극[편집]


2022 뚝방팔선녀


5. 수상 내역[편집]


파일:a1000008368.jpg
2022 제4회 대한민국 생활연극제 신인연기상 수상


6. 여담[편집]


  • 인스타그램은 본계정과 부계정, 총 2개를 사용하지만 두 계정의 특징은 거의 비슷하다.

  • 그는 가장 좋아하고 존경하며 롤모델로 삼는 배우를 김수미, 테이라고 밝혔다.

  • 그는 현재 대학로 인근에 위치한 중식당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고 극단 활동과 병행하며 배우의 길을 열심히 제자리에 머물며 걸어나가고 있다.

  • 한 번은 공연을 보던 도중 너무 큰소리로 웃었는지 주변 관객으로부터 주의를 받았고 이 과정에서 한국 특유의 시체 관극 문화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자유로운 분위기의 관람 문화를 가져야한다는 것을 강력히 주장을 했다.

  • 연기 연습 영상을 가끔 업로드하는데, 아역, 청소년과 더불어 동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폭의 연기를 연습하고 도전하는 모습이 상당히 흥미롭고 인상적이다.

  • 뮤지컬쪽으로도 상당한 관심이 있어 몇몇 넘버들을 연습한다고 한다. 그는 뮤지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감정 호흡이라 생각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실력을 쌓아가는 모양이다.

  • 좋아하는 음식으로는 국밥, 네네치킨으로 보이며 그의 인스타에서 거의 매일같이 자주 업로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4-18 16:07:20에 나무위키 이정연(배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자신이 귀요미라는 팬애칭을 듣고싶다고해서 지은 것이다. [2] 얼빡샷을 자주 올린다고해서 그의 이름과 합성해 지은 것이다.[3] 유원지에서 생긴일에서 맡은 안전요원역에 이름을 빗대어 만든 것.[4] 본인도 웃픈 추억으로 생각했는지 그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5] 잠깐 등장해 편의점을 이용하는 손님 역으로 매우 짧게 등장한다.[6] 옵다 자체 내부 워크숍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