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즈(T.U.S)

덤프버전 : (♥ 0)

1. 개요
2. 상세
3. 엑시즈 사용자



1. 개요[편집]


Axis

T.U.S 세계관의 설정.


2. 상세[편집]


아직 자세한 건 나오지 않았지만, 이하의 단편적(?)인 정보들이 있다. 아주 오래 전 설정이기에 그대로인지는 불명이다.

엑시즈란 불변의 기록을 남기는 자 혹은 역사를 결정하는 이며, 의 권능에 가까운 능력, 또한 그러한 힘을 사용하는 자들을 이른다. 자신의 주변에 자기 고유의 공간을 만든 뒤 자신의 고유 공간 내에서 절대적인 지배권을 가지게 되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엑시저가 아닌 자들, 즉 비엑시즈들은 엑시즈 사용자에게는 간섭할 수 있어도[1] 엑시즈 사용자의 엑시즈 행사에는 절대로 간섭할 수가 없다고 하며[2], 이 고유 공간은 시간이 지날 때마다 계속 확장된다. 이들 중 가장 강력한 엑시즈를 지닌 엑시즈 사용자들을 '왕'이라고 부르는 것으로 보인다.

엑시즈는 선천적인 것이 아닌 각성을 통해 탄생한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그 과정 중에 엑시즈의 힘을 감당하지 못하고 폭주하게 되거나 죽을 수도 있다고 한다. 엑시즈 사용자들은 각각 힘을 사용하는 형태가 다르고, 스트라이커나 옵저버 등 타입이 있다. 신의 탑에서 나오는 포지션들과 비슷하다. 예를 들면 환수 조종 엑시즈 사용자 등이 등장한 적이 있다. 또 등급도 존재하는데, 아랫등급은 윗등급에 간섭할 수 없다고 한다. 즉 일반인이 아무리 많아도 엑시즈 한 명을 당해낼 수 없으며, 하위 엑시즈가 아무리 많아도 상위 엑시즈 한 명을 당해낼 수 없다. 즉 왕급 정도의 최상위 엑시즈들은 자기가 살던 차원뿐만이 아니라 다른 차원에 침입해서 깽판을 쳐도 똑같은 최상위 엑시즈 외에는 막을 존재가 없다는 것.

작가는 엑시즈들은 미래를 결정하는 데 있어서 최대의 변인이자 예측 요소이기 때문에 특별 관리된다고 언급했다. 어쩌면 엑시즈보다도 더 상위의 존재가 있을 수도 있다. '신의 권능에 가까운 능력'이라는 표현도 있고, 인조의 왕 오이디푸스가 "엑시즈를 준 이유(어떻게 써야 하는가)를 신에게 물으려 했으나 신은 이미 떠나갔다"라고 말하는 장면을 보면, 일단 엑시즈보다도 상위의 존재가 있는 건 확실해 보인다.


3. 엑시즈 사용자[편집]


이름등장 작품비고
정복왕T.U.S왕급 엑시저이자 세계관 최강자 후보였다. 각성하고 1303년이 지난 해에 전사했고, 정복왕 사후 513년이 T.U.S 본편 시점이다.
나의 지구를 돌려줘!!
구국의 왕T.U.S왕급 엑시저이자 세계관 최강자 후보.
나의 지구를 돌려줘!!
인조의 왕
오이디푸스
T.U.S왕급 엑시저이자 세계관 최강자 후보. 공방으로 보이는 조직을 통솔하고 있으며, '공작'[3]이라는 존재와 함께 진정한 신을 인공적으로 만들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인조의 왕. 생김새는 라헬과 판박이로 닮았다.
펜타미넘신의 탑작가의 언급에 따르면 T.U.S 세계관 Top 5에 들어가는 엑시저로, 왕급 엑시저로 추정되고 세계관 최강자 후보다.
로즈매더 공T.U.S정복왕 사후 513년에 붉은 장미의 옵저버인 토벤과 구드욘센을 퇴직시켰다.
토벤T.U.S로즈매더 공에게 퇴직 당한 전 붉은 장미의 옵저버. 1급 기밀을 가지고 나왔다.
구드욘센T.U.S
파브레가스T.U.S1급 기밀을 가지고 있는 토벤과 구드욘센을 추적하는 후배.
바르텐T.U.S환수 조종 엑시즈 사용자. 그의 환수 조종량은 거의 군단급이라고 한다.
진&메딕토T.U.S엑시즈 견습생으로 힘에 도취한 소인배의 전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9 07:13:57에 나무위키 엑시즈(T.U.S)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물리적 타격을 입히는 등.[2] 단순히 힘이 강하고 약하고의 문제가 아니라 약한 엑시즈도 일단은 명색이 엑시즈이기 때문에 건들 수 없는 듯.[3] 아트라키온의 탑(일명 꽃대)이라는 수수께끼의 건축물들을 30개 가량 소유한다. 이 탑들은 창문도, 출입구도 없어서 그 건축물이 왜 지어졌는지, 누가 지었는지, 안에서 무엇이 일어나는지, 누가 사는지 등을 전혀 알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