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개발을 위한 베타 사이트 입니다.
기여내역은 언제든 초기화될 수 있으며,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즈키 자이온/플레이 스타일

덤프버전 :

파일:상위 문서 아이콘.svg   상위 문서: 스즈키 자이온

1. 개요
2. 선방 관련
2.1. 선방하는 방식
2.2. 과대평가 되는 선방 능력?
3. 장점
3.1. 힘
3.2. 스피드
3.3. 킥
3.4. 핸들링
4. 단점
4.1. 볼 처리
5. 정리



1. 개요[편집]


스즈키 자이온의 플레이 스타일을 다룬 문서.


2. 선방 관련[편집]



2.1. 선방하는 방식[편집]


다이빙을 할 때 매커니즘이 있다.

1. 슛을 하기 전까지 꾸준히 잔발을 사용해 포지셔닝을 한다.

2. 다이빙을 할 각이 나오면 슛방향 반대로 살짝 점프를 해 한쪽 다리를 대각선으로 고정시켜 추진력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

3. 날아오는 슛을 보고 자신이 발로 축적해놓은 추진력을 이용하여 다이빙을 한다.


2.2. 과대평가 되는 선방 능력?[편집]


흑인, 유망한 나이, 유럽 리그에서 주전으로 뛰고 있다는 기대와 달리 그가 선방 능력이 뛰어나 좋은 평가를 받는 골키퍼는 아니다.

단순 실점 기록으로만 그 선수의 선방력을 평가하긴 어렵지만 벨기에 프로 리그에서 90분당 실점은 최하위권이다. 그렇다고 팀이 강등권 수준이 아니라는 점.


3. 장점[편집]



3.1. 힘[편집]


압도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

고등학생 때는 벤치 프레스 125kg 들 수 있는 정도의 근력을 가졌다. 경기 중 상체 경합 상황에서도 그 강함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그리고 그 근력이 킥이나 핸들링에도 영향을 주므로 빠른 속도로 멀리 보내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3.2. 스피드[편집]


볼 처리가 애매하게 되거나 상대가 침투 패스를 찌를 때 공을 쫓아가는 속도가 엄청나다. 순간속도가 아주 빨라 그의 단점 중 하나인 볼 처리 능력을 약간 보안해 준다.


3.3. 킥[편집]


발밑이 정말 우수하다. 비단 골킥뿐만 아니라 터치와 탈압박까지 가능한 키퍼이다. 따라서 빌드업까지 관여할 수 있으며 꽤 높은 위치까지 올라와 후방 빌드업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통칭 스위퍼 키퍼.

신트트라위던 VV에서는 후방 빌드업에 거의 참여하지 않는다. 이런 이유는 감독의 전술 차이인데 주로 이 팀은 미드필더 한 명이 내려와 샌터백 2명과 함께 가장 밑에 있다. 주로 압박당하는 상황에서 짧은패스를 서로 주고 받는다.


3.4. 핸들링[편집]


핸들링을 이용한 빠른 역습 또한 가능하며 자주 하는 플레이이다. 핸들링 모션 또한 둔탁하지 않고 정확한 방향으로 빠른 속도로 스로잉을 할 수 있다.

이 능력과 더불어 킥 또한 그의 장점이기에 그를 높게 평가할 수 밖에 없다.[1]


4. 단점[편집]



4.1. 볼 처리[편집]


높게 뜬공을 펀칭할 때 빗맞는 경우가 상당하다. 원래 펀칭을 하면 멀리 날라가 그 시간동안 수비와 조율을 다시하거나 호흡할 시간이 주워지는데 빗맞아 상대 공격수 앞에 공을 건네주기에 불안한 상황 속에서 계속 수비를 해야한다. 그래도 스피드로 어느정도 상쇄시키긴 하나 분명 한계가 있다. 따라서 세트피스 상황에서 굉장히 불안하다.

펀칭에서의 볼 처리뿐만 아니라 중거리슛 볼 처리 또한 아쉽다. 잡아야 할 것을 놓치거나, 중거리 슛을 펀칭할 때 정면으로 공을 주는 것.


5. 정리[편집]


볼배급이나 후방 빌드업에서 템포 조절 역할 등에 관여하는 스위퍼 키퍼이다. 어렸을 때부터 월반하며 대표팀에 뽑히며, 일본 내에서 많은 지지를 받고 있다. 아직 나이가 어리기도하고 포지션도 골키퍼이므로 충분히 단점을 보완하고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적인 선방 능력과 괴물적인 피지컬, 우수한 발밑과 핸들링을 가져 일본축구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골키퍼 중 한명이다.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3 20:49:33에 나무위키 스즈키 자이온/플레이 스타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현대축구에서는 단순히 선방만 할 줄 아는 키퍼보다 후방 빌드업의 도움을 주고 템포 조절과 같은 역할까지 겸비할 줄 아는 키퍼를 선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