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개발을 위한 베타 사이트 입니다.
기여내역은 언제든 초기화될 수 있으며,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세류(포켓몬스터)

덤프버전 :

파일:세류.png
성별
여성
트레이너 계급
사진가
지방
팔데아지방
출신지
신오지방
주된 타입
다양
데뷔작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
세대
9
등장 게임
스칼렛·바이올렛
1. 소개
1.1. 캐릭터 정보
1.2. 작중 행적
1.3. 그 외
1.3.1. 기타
1.3.2. 관련 테마곡
1.3.3. 국가별 명칭
2. 소유 포켓몬
2.1. 벽록의 가면
2.1.1. 1차전



1. 소개[편집]



1.1. 캐릭터 정보[편집]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등장인물. 제로의 비보에 등장한다. 파트너는 히스이 가디.

북신의 고장에 찾아온 카메라를 좋아하는 나그네. 어떤 포켓몬을 찾기 위해 북신의 고장을 찾아온다.

1.2. 작중 행적[편집]


벽록의 가면 주요 스토리에는 전혀 개입하지 않으며 북신도감을 어느 정도 모으기 전에는 스이록마을 마을 회관 앞에 머무른다. 말을 걸으면 자신을 카메라를 좀 좋아하는 나그네라고 소개하며 북신도감에 포켓몬을 150마리 등록해 오라고 한다.[1]

북신도감에 포켓몬을 150마리 이상 등록하고 말을 걸면 북신의 고장을 잘 아는 주인공에게 도움을 청할 일이 있다며 배틀을 신청한다.[2] 배틀에서 승리하면 북신의 고장에서 발견된 ''다투곰 붉은 달'' 을 찍고 싶다며 최근에 다투곰 붉은 달이 목격되었다는 영겁의 숲으로 향한다. 영겁의 숲에서 갑자기 등장한 아리아도스에 당황하다가 주인공이 배틀으로 물리치면 감사를 표한 뒤, 거점을 마련하기 위해 텐트를 친다. 그리고 자신이 찾는 포켓몬을 찾기 위해선 영겁의 숲에 서식하는 다른 포켓몬들의 데이터를 보내야 하는데 10마리의 데이터만 모으면 붉은 달의 위치를 알아낼 수 있다며 주인공에게 영겁의 숲에서 사는 포켓몬들의 촬영을 요청한다.[3][4] 총 10마리의 다른 포켓몬의 사진을 찍고 데이터를 보낸 뒤 처리되는 동안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데 과거엔 천재 카메라 소녀라 불렸으나 현재는 슬럼프로 인해 사진도 좀처럼 인정받지 못하고 무엇을 위해 사진을 찍는지도 잘 모르게 되었다고 한다. 그러던 와중 다투곰 붉은 달의 소문을 듣고 그런 굉장한 포켓몬의 사진을 찍으면 무언가를 알 수 있을 것 같아 집을 뛰쳐나왔다고 한다.

곧 세류의 카메라에 데이터가 들어오고 데이터의 위치를 찾아간 결과 붉은달 다투곰이 등장한다. 대면 직후 다투곰은 비공격적이였으나 세류가 실수로 플래시를 터트린 것에 놀라 일행을 향해 날뛰기 시작한다. 이 때 세류는 가디한테 싸우라고 지시했으나 가디의 타입 상성[5]과 체격차로 주인공이 붉은 달 다투곰을 상대하게 되고 그 사이 세류는 사진을 찍는다. 주인공이 다투곰을 잡자 주인공에게 대단하다고 칭찬하며 텐트를 철수한다.

이후 스이록마을에서 다시 말을 걸면, 비록 다투곰 붉은 달을 제대로 담은 사진이 하나도 없어 현상한 사진을 보여주기는 힘들다고 하지만 주인공 덕에 슬럼프의 이유인 중요한 것을 깨달았다며 감사해한다. 그리고 자신을 '카메라를 누구보다 좋아하는 카메라맨' 으로 다시 소개하며 주인공의 이름을 처음으로 묻고[6] 구애스카프와 파트너 가디의 동생인 히스이 가디를 준다.[7]그리고 두 가디는 한 쌍으로 우연히 만날 수도 있지 않을까 라며 언젠가 꼭 만나자고 하면서 떠나간다.

1.3. 그 외[편집]



1.3.1. 기타[편집]


  • 머리색과 눈의 유사성으로 미루어보아 찬석의 후손인 캐릭터로 추정된다. 신오지방 출신이라는 점, 청바지 뒷주머니가 금강단을 상징하는 오각 형태[8]라는 점, 집안의 가훈이 "시간은 소중하다!" 라고 하는 점[9], 에이스 포켓몬이 찬석과 동일한 리피아인 점과 히스이 지방과의 다양한 연관성[10] 등 대놓고 찬석과의 연관성을 강조하고 있다.
게다가 관련 퀘스트 진행 중 찬석이 등장한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의 OST가 중간중간 나오는데, 영겁의 숲에서 사진을 찍을 때 흑요 들판의 안쪽 숲의 배경음악이, 다투곰 붉은 달을 대면했을 때 우두머리 포켓몬의 테마가, 다투곰 붉은 달을 상대할 땐 레전드 아르세우스에서의 야생 포켓몬 배틀 음악이 나온다.[11]
  • 파트너인 히스이 가디는 피아나의 소곤룡인 치아나처럼 싸움에 나서지는 않고, 나서려 해도 곧바로 움츠려드는 광경을 볼 수 있다. 때문에 세류도 넌 좀 씩씩해질 필요가 있다며 가디를 갈구기도.~시무룩해하며 드러눕는 가디는 덤~ 또한 이 가디에게는 레알세의 주인 윈디처럼 형제가 있는데, 형제 개체는 전투 의지와 성장 의지가 있는 모양인지 붉은달 다투곰 포획 후 특전으로 받을 수 있다.

  • 영겁의 숲에서 사진을 찍을 때 세류를 찍으면, 자신이 찍히는 건 익숙하지 않다며 부끄러워한다. 그 메세지를 무시하고 계속 찍으면 4번까지 다른 대사가 나오며, 4번 이상 찍으면 이제 자신은 그만 찍고 포켓몬을 찍어달라고 한다. 그리고 세류가 데리고 온 가디를 찍었을 경우에도 가디가 잘 나오긴 했지만 숲에 사는 포켓몬을 찍어 달라는 대사를 한다.

  • 일러스트나 모델링 상으로는 다리도 길쭉길쭉하고 비율이 좋아서 눈치채기 어렵지만, 의외로 주인공과 키 차이가 크게 나지 않는 편이다. 인게임 상에서 직접 앞에 서보면 알 수 있는데 주인공(플레이어)보다 아주 약간 더 큰 정도이며, 눈높이도 거의 비슷해서 직접 말을 걸어도 주인공이 올려다보는 모션을 취하지도 않는다. 선조로 추정되는 찬석이 주인공들 보다도 머리 하나 더 큰 수준의 장신이었던 것과는 대조적이다. 푸름이 포켓몬 스케일 월드 피규어에서 150cm로 가정되었기에 키는 160cm 근처로 추정되며 이 정도면 한국 기준 여성 평균 키에 해당하기는 하나, 이번 작에서 키가 큰 여성 캐릭터들이 많이 추가된 와중 성인 여성인데 주인공과 비슷한 키라서 상대적으로 더 부각되는 편.

  • 본가에서 미니 게임 형태로 포켓몬 스냅 요소를 도입하기 위해 만들어진 캐릭터라 할 수 있으며, 이 캐릭터의 등장으로 인해 주혜와 같이 레전드 아르세우스에서 후손에 대한 암시가 없는 캐릭터들[12]의 후손 캐릭터가 얼마든지 나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동백의 후손으로 추측되었던 모란이 재조명되기도 했다.


1.3.2. 관련 테마곡[편집]



세류의 테마
(스칼렛·바이올렛)

작곡가
편곡가
사토 히토미
사토 히토미

1.3.3. 국가별 명칭[편집]


언어
이름
유래
일본어
사자레 サザレ
조약돌을 뜻하는 단어 さざれ石(사자레이시)[13]
한국어
세류
가늘게 흐르는 시냇물을 뜻하는 단어 세류(細流)
영어
페린 Perrin
여행자(떠돌이)를 뜻하는 라틴어 단어 peregrinus(페레그리누스),
혹은 바위, 돌을 뜻하는 고대 그리스어 단어 pétros(페트로스)에서 유래된 이름 Perrin

2. 소유 포켓몬[편집]



2.1. 벽록의 가면[편집]



2.1.1. 1차전[편집]



파일:164MS.png


파일:470MS.png

야부엉
(Lv.68)
리피아
(Lv.70)





특성
불면
특성
리프가드
지닌 도구
없음
지닌 도구
없음
기술배치
날개쉬기
문포스
최면술
꿈먹기
기술배치
리프블레이드
시저크로스
전광석화
칼춤


[1] 처음 말을 건 이후 북신도감을 150마리 채우지 않은 채 말을 다시 걸면 해야 할 일이 있지 않냐고 한다.[2] 엔딩 여부와는 상관없이 사용하는 포켓몬들의 레벨이 68 이상이다.[3] 원리는 통상시 영겁의 숲에 서식하는 모든 포켓몬들의 데이터 외의 데이터의 위치를 찾으면 붉은 달 다투곰의 위치를 알아낼 수 있다는 듯.[4] 촬영을 시작하면 영겁의 숲의 배경 음악이 레전드 아르세우스안쪽 숲의 음악으로 변한다.[5] 히스이 가디는 땅 타입에 4배이다.[6] 그 전에는 학생 친구나 조수라고 불렀다.[7] 이는 레전드 아르세우스의 군청 해안에서의 주인 가디 스토리의 오마주인 듯 하다.[8] 금강단의 문장이 金자를 오각형으로 형상화한 모양.[9] 그러나 시간은 곧 돈이라고 하는 등 변질된 해석을 하고 있다.(…)[10] 히스이지방에서 주로 발견된 다투곰에 대한 언급, 서브 퀘스트 완료시 히스이 가디를 주는점.[11] 게다가 배틀 종료 시 효과음도 레전드 아르세우스에서의 효과음이다.[12] 이 캐릭터들은 세류의 등장 이전에는 기존 캐릭터들이 후손이지만, 단지 찾지 못했던 것이라는 해석도 꽤나 있었다.[13] 돌을 의미하는 찬석의 이름인 セキ와 대비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