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개발을 위한 베타 사이트 입니다.
기여내역은 언제든 초기화될 수 있으며,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서연이와 마법 시리즈

덤프버전 :


1. 개요 및 스토리
2. 시리즈
3. 등장인물
4. 설정
5. 작가의 아동 성범죄 논란


1. 개요 및 스토리[편집]


출판사 가문비어린이에서 발행되는 시리즈로서, 저자는 한예찬.[1] 2012년부터 현재까지 이 책들을 발행하고 있다. 이 이야기는 초등학교 5학년 소녀 서연이가 파주 헤이리마을에 있는 헤이리 판타지랜드로 가서 행복한 시간과 엄청난 사건들을 만나는 이야기이다.

이 작품에는 파주와 관련된 이야기 및 여러 역사 내용들이 많이 나와있는 미(美)가 담겨진 판타지 소설이다. 여담이지만 이 책은 작가가 헤이리 예술마을에 갔다 온 후 이 내용을 집필하게 되었고[2] 아무래도 제목 구성(서연이와 YY)부터 그렇고 내용이 해리 포터 시리즈를 패러디한 것 같다.

2. 시리즈[편집]


파일:상세 내용 아이콘.svg
  "display: none; display: 문단=inline"를
의 [[서연이와 마법 시리즈/시리즈#s-"display: inline; display: 앵커=none@"
@앵커@@앵커_1@ 부분을
참고하십시오.


3. 등장인물[편집]


파일:상세 내용 아이콘.svg
  "display: none; display: 문단=inline"를
의 [[서연이와 마법 시리즈/등장인물#s-"display: inline; display: 앵커=none@"
@앵커@@앵커_1@ 부분을
참고하십시오.


4. 설정[편집]


  • 판타지랜드: 작품의 주가 되는 장소. 파주에 있는 곳으로 특별한 날에만 볼 수 있는 곳이다. 여러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으며 주인공인 서연이는 판타지랜드를 통해 여러 사건을 겪는다.

  • 백합초등학교: 서연이가 다니는 초등학교[3]

5. 작가의 아동 성범죄 논란[편집]


작가 한예찬이 아동 성범죄로 2018년 기소되었고, 2년 동안의 재판 끝에 1심에서 징역 2년 6개월의 실형이 선고되었다. 한예찬은 즉시 항소하였고 가문비에서는 무죄 추정의 원칙에 따라 한예찬의 책을 계속 판매하다가, 2021년 2월 언론사에서 기사를 쏟아내자 그 때서야 판매중단·환불·재고폐기를 하였다. 불쏘시개

2021년 5월 2심에서 징역 2년 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이 선고되었다. 그리고 재판부는 40시간의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 및 3년간 아동 관련 기관 등에 대한 취업제한을 명령했다. 어차피 프리랜서라 취업과는 상관없다.

기존에 한예찬의 책을 들여놓은 도서관에서는 해당 도서의 열람 및 대출을 금지하고 서가에서 제외하고 있다. 다만, 아직 폐기하지는 않은 모양이다. 온갖 인터넷 서점에서도 판매가 중단된 것으로 보이며 2022년 10월에 이르러서는 중고서점에서만 검색할 수 있다.

또한 한예찬 작가의 다른 유명한 아동용 책인 '혜린이네 엄마는 초등학교 4학년'[4] 때문에, 소재와 등장인물은 작가의 소아성애 취향이 반영된 것이냐는 비아냥을 듣고 있다.

[1] 동화를 쓰기 전에는 동요 작사가로 활동했다. 대표작으로는 1996년 MBC 창작동요제에서 은상을 수상한 동요 '아기 다람쥐 또미'의 작사가이기도 하다. 예찬(예수 찬양)이라는 이름처럼 독실한 기독교도로서 기독교 정서를 노랫말에 담아냈다. 뭐?[2] 참고로 서연이와 마법의 결혼반지 편에서 헤이리 예술마을에 있는 박물관이 언급되었다.[3] 헤이리와 가까운 것을 보아 통일초등학교, 갈현초등학교, 탄현초등학교 중 하나다.[4] 진짜 4학년은 아니고 어느날 갑자기 엄마가 어려지는 판타지 요소가 가미된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