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즈 오브 글로리(영화)

덤프버전 : (♥ 0)

블레이즈 오브 글로리 (2007)
Blades of Glory
파일:블레이즈 오브 글로리.jpg
감독윌 스펙
제작벤 스틸러, 존 제이콥스, 스튜어트 콘펠드
촬영스테판 크자프스키
편집리처드 피어슨
출연윌 페렐, 존 헤더 외
음악테오도르 샤피로
장르코미디
상영 시간93분

1. 개요
2. 예고편
3. 출연진



1. 개요[편집]


2007년 미국의 코미디 영화.

존 헤더, 윌 페럴 주연으로 각각 최고의 남성 피겨 스케이팅 선수였으나 라이벌 의식으로 서로 다투다 영구제명 당한 뒤, 페어 스케이팅 팀을 남자 둘로 구성하며[1] 다시 재기하는 과정을 그린 코미디 영화. 남성 피겨 스케이터 선수복의 OME스러운 화장실 유머가 가득하기 때문에 취향이 갈리는 편이다. 의외로 한국 관련 소재도 등장하는데 초반에 주인공들이 공동 우승한 경기의 시상식에 걸린 국기를 보면 태극기가 2위 은메달 위치에 걸리고 동메달을 목에 걸었는데, 주인공들이 싸우다 떠밀린 한국 선수가 넘어지면서 난장판이 벌어진다.[2] 게다가 제명당한 주인공들의 재기를 위해 이름하야 '철의 연꽃'이란 필살기를 쓸 것을 코치가 제안하는데[3] 전 세계를 통틀어 유일하게 그 필살기를 직접 실험하였던 곳은 북한이다. 문제는 그 필살기를 쓰면 파트너의 목이 잘린다(...)
JAY-Z카녜 웨스트의 곡 'Niggas In Paris'가 이 영화의 한 부분을 샘플링한 것으로 유명하다.


2. 예고편[편집]





3. 출연진[편집]



[1] 작중 규정에서는 해당 종목(남자 싱글) 외에는 영구제명이 무효하다고 나온다.[2] 난장판도 보통 난장판이 아닌 것이 마스코트맨 옷에 불이 붙어 어린 관중들에게 동심파괴를 선사해주었다.[3] 유일한 남남 페어 팀이었기에 보다 높은 점수를 받기 위해선 초특급 필살기 연기가 필요해서라고 한다.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블레이즈 오브 글로리 문서의 r22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다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블레이즈 오브 글로리 문서의 r22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1 14:38:15에 나무위키 블레이즈 오브 글로리(영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