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개발을 위한 베타 사이트 입니다.
기여내역은 언제든 초기화될 수 있으며,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불도그(트랜스포머 시네마틱 유니버스)

덤프버전 :


파일:external/tfwiki.net/Autobot_symbol.png

파일:TF5_BULLDOG.png
파일:TF5_BULLDOG_Zoomin.png
불도그
Bulldog

알트 모드
MK IV 탱크
소속
오토봇
성우
파일:미국 국기.svg 마크 라이언[1]

1. 개요
2. 행적
3. 완구
4. 기타


1. 개요[편집]


트랜스포머: 최후의 기사에서 등장하는 오토봇으로, 에드먼드 버튼 경의 경호원으로서 저택을 지키고 있다.

행색을 봐선 오토봇도 디셉티콘도 아닌 사이버트론 전쟁 난민 같지만, 모자에 오토봇 마크가 정확하게 찍혀있다.


2. 행적[편집]




범블비 일행을 적으로 오인하고 주포 사격을 가하며 첫 등장을 하나, 이에 에드먼드 버튼 경은 나이를 먹어서 치매에 걸렸다며 측은해하면서 큰 실례에 대해 양해를 구한다.

모종의 이유로 제트파이어와 같은 노화의 과정을 겪고 있는 듯 하다.

영화에서 이런 로봇들이 취급이 굉장히 안 좋게 나오는 것을 생각하면 왠지 전투 중 쉽게 뭉개져 죽을 거 같지만 다행히 본인이 죽거나 다치지는 않았으며, 그냥 지나가는 오토봇이어서인지 좋지 못한 꼴을 보지는 않았지만 주인은 죽었고, 같은 저택에서 사는 핫로드코그맨 같은 동료들은 스톤헨지로 급행했기 때문에 저택에 홀로 남겨진 상태이다.


3. 완구[편집]


트랜스포머 비공식 제품을 만드는 토이월드에서 제품을 출시했다. 영화상의 얼굴과 1차 세계대전 영국군 방독면 얼굴 2가지로 출시되었다.


4. 기타[편집]


  • 영국에 거주하는데다 영국제 전차로 변신해서인지 외모도 1차대전 영국군 장교처럼 생겼다.



[1] 루테넌트도 맡았다. 트랜스포머(영화)에서 범블비를, 트랜스포머 2에서는 제트파이어를, 트랜스포머 4에서는 락다운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