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개발을 위한 베타 사이트 입니다.
기여내역은 언제든 초기화될 수 있으며,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베이워치: SOS 해상 구조대

덤프버전 :


세스 고든 감독 장편 연출 작품
(다큐멘터리 제외)
[ 펼치기 · 접기 ]

파일:Four Christmases Logo.png파일:Horrible Bosses Logo.png
파일:Identity Thief Logo.png파일:Baywatch Logo.png
상세정보 링크 열기




베이워치: SOS 해상 구조대 (2017)
Baywatch
파일:베이워치 포스터.jpg
장르액션, 코미디
감독세스 고든
각본대미언 샤논
마크 스위프트
원작마이클 버크, 더글러스 슈바르츠, 그레고리 J 부난
SOS 해상 기동대
제작이반 라이트만
보 플린
마이클 버크
그레고리 J. 보넌
더글러스 슈워츠
출연드웨인 존슨
알렉산드라 다다리오
잭 에프론
켈리 로르바흐
프리양카 초프라
촬영에릭 스틸버그
편집피터 S. 엘리엇
음악크리스토퍼 레네츠
제작사몬테시토 픽처스 컴퍼니
세븐 벅스 프로덕츠
플린 픽처스 컴퍼니
스카이댄스 미디어
파라마운트 픽처스
배급사파일:미국 국기.svg 파라마운트 픽처스
개봉일파일:미국 국기.svg 2017년 5월 25일
상영 시간 116분
제작비 6,900만 달러
북미 박스오피스 $58,060,186 (최종)
월드 박스오피스 $177,856,751 (최종)
스트리밍 파일:wavve 로고.svg
파일:넷플릭스 로고.svg
상영 등급파일:대한민국 국기.svg 파일:영등위_18세이상_2021.svg 청소년 관람불가

파일:미국 국기.svg 파일:R등급 로고.svg Restricted

1. 개요
2. 예고편
3. 시놉시스
4. 등장인물
5. 줄거리
6. 평가
7. 흥행
8. 드라마와 차이
9. 이야깃거리



1. 개요[편집]


제38회 골든 라즈베리 시상식 작품상, 남우주연상 노미네이트.

1989년부터 2001년까지 방영한 NBC 드라마 베이워치 (한국명 : SOS 해상구조대)의 리메이크 영화. 2012년 9월에 영화화가 발표되었다.

세스 고든 감독이 연출했으며 1990년대 동명의 드라마를 제대로 코믹하게 뒤틀어서 성공을 거둔 21 점프 스트리트처럼 원작과는 다르게 코믹한 면이 부각되었다.


2. 예고편[편집]


공식 티저 예고편


19금 예고편


3. 시놉시스[편집]


1989년부터 2001년까지 방송된 미국드라마를 영화화하는 작품. LA 해상 구조대의 활약을 그린다.


4. 등장인물[편집]




5. 줄거리[편집]


미치 뷰캐넌(드웨인 존슨)이 대장으로 있는 해양구조대에 올림픽 수영 메달리스트 맷 브로디(잭 에프론)가 합류한다. 이기적인 성격의 맷은 미치와 항상 티격태격하게 된다. 한편 해변에서는 플라카라고 불리는 마약이 자꾸만 발견되고 시의원이 죽는 사고도 벌어진다. 이것은 해변의 땅값을 떨어뜨린 뒤 몽땅 사들여 사유지화 하려는 거대 클럽의 사장 리즈 빅토리아의 음모였으며 이미 공무원들까지 매수된 상태였다. 눈치빠른 미치는 맷을 비롯하여 섬머(알렉산드라 다다리오), C.J, 로니 등 대원들과 함께 리즈의 음모를 파헤치며 해변을 지켜내기 위한 작전을 개시한다.


6. 평가[편집]








평론가들의 평가는 한 웹진이 예고편을 봤으면 이 영화에서 재밌는 건 다 본 것이라고 리뷰를 쓸 정도로 많이 좋지 않은 편이다. 탄탄한 몸매의 여배우들이 잔뜩 등장하고 잭 에프론과 드웨인 존슨 등 근육맨 속성의 남자주인공들이 종횡무진 활약하므로 보기에 따라서 눈이 즐겁고 생각없이 킬링타임할 수 있는 영화이다. 다만 원작 드라마의 설정을 이리저리 비틀어 풍자하며 코미디성이 짙은 영화가 되었기에 원작 드라마의 팬들 마음을 복잡하게 만들었다. 그 얘긴 원작 드라마를 모른다면 영문을 모를 장면도 다수라는 것.

여담으로 예산이 6,900만 달러로 딱히 저예산도 아닌데 CG가 형편없다(…). 트레일러에서부터 B급 영화에나 볼 법한 발CG가 쏟아져나와 우려를 남겼는데 수정 없이 그대로 나왔다. 아무래도 드웨인 존슨 등 몸값 비싼 몸매 빵빵한 배우들을 쓰다보니 CG등에 사용할 예산이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


7. 흥행[편집]


전세계 흥행 다 합쳐 겨우 제작비 본전치기를 할 정도 흥행에 그쳤다. 2편은 어려울 듯 싶다.


7.1. 북미[편집]


한번도 북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지 못한 채, 제작비조차 못 거둬들이고 막을 내렸다.


7.2. 프랑스[편집]


프랑스 박스오피스 1위 영화
2017년 24주차2017년 25주차2017년 26주차
미이라베이워치 트랜스포머: 최후의 기사
아마존 박스오피스 모조 프랑스 주말 박스오피스 집계 기준

북미와 달리 프랑스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바로 다음주에 1위에서 내려왔다.


8. 드라마와 차이[편집]



9. 이야깃거리[편집]


  • 원래 2017년 5월 19일은 터미네이터: 제니시스 후속작의 개봉 날짜이지만 알다시피 흥행이나 평이 매우 안좋으므로 그 대신 들어간 영화이다. 이 영화도 북미 흥행이 망한 수준이고 로튼토마토도 19%로 안좋다. 그래도 큰 돈 들어간 것도 아니고, 전세계 흥행이나 2차 매체 시장에서는 좀 팔려서 폭망한 정도는 아니다.

  • 이번 영화에 TV판 베이워치의 주인공 미치 뷰캐넌 역을 맡았던 데이비드 핫셀호프와 C.J 파커 역의 파멜라 앤더슨이 카메오로 출연했다. 재미있는 건 (인종이 바뀌었지만) 미치 뷰캐넌이란 이름이 그대로이므로, 신 미치인 드웨인 존슨이 멘토로 나오는 구 미치(데이비드 핫셀호프)를 미치라고 부르는 장면이 있다는 거. 파멜라 앤더슨도 같은 이름으로 나오는 건 마찬가지이다.

  • 미치는 낙하산으로 들어온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맷 브로디(잭 에프론)을 제 이름으로 부르지 않고 멋대로 부른다. 심지어 하이 스쿨 뮤지컬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하이 스쿨 뮤지컬은 잭 에프론의 출세작인데, 대사로 대놓고 배우 개그를 친 것.

  • 잭 에프론은 하.뮤를 찍을 소년같던 때와 달리 매우 남성적으로 변하였고, 엄청난 근육질로 몸을 만들어서 나온다.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30 12:19:44에 나무위키 베이워치: SOS 해상 구조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