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개발을 위한 베타 사이트 입니다.
기여내역은 언제든 초기화될 수 있으며,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밍 오릭역

덤프버전 :

Ming O'rik
유누서버드선
시종착

다국어 표기
영어Ming Orik
우즈베크어Ming O'rik
러시아어Минг Урик
한국어밍 오릭
역사 구조
지하 3층구조, 지하 3층 승강장, 대심도
승강장 구조
복선 섬식 승강장
환승역
우즈베키스탄선 어이벡역



1. 개요[편집]


타슈켄트를 지나는 유누서버드선의 역, Mirobod 지구 소재
역의 이름은 '천 개의 과일'이라는 뜻으로, 우즈베키스탄의 자랑거리 중 하나인 맛 좋은 과일을 표현한 것이다.


2. 역 정보[편집]


타슈켄트 Mirobod 지구 북서쪽에 위치한 지하철 역으로, 우즈베키스탄선의 역인 Oybek과 통로로 맞닿아 있어 환승할 수 있다.

입구는 상하좌우로 4개가 존재하며 입구를 따라 내려가면 지하 1층에는 KASSA(매표소)와 PAYMENT와 같은 ATM기, 그리고 가방 검사를 할 수 있는 작은 공간이 있다.


파일:Ming_O'rik_Ko'rinish_2.jpg
밍 오릭역 승강장[1]


우즈베키스탄 국립 예술 박물관 방면의 입구 쪽은 굉장히 긴 에스컬레이터로 이어져 있어 승강장이 있는 지하 3층으로 바로 갈 수 있으며 반대쪽 입구는 에스컬레이터가 없어 계단을 타고 내려가야 한다. 이때 계단 쪽 벽에 우즈베키스탄의 논밭을 그린 부조가 설치되어 있다.
승강장에는 여타 다른 역들과 달리 장식이 없는 밋밋한 대리석 기둥이 나란히 역을 받들고 있으며, 역 중앙에는 환승역인 우즈베키스탄선Oybek 역으로 올라가기 위한 계단이 있다.

파일:Ming_O'rik_Oybek_Yo'l.jpg
밍 오릭역과 어이벡역을 잇는 통로

밍 오릭역과 어이벡역을 잇는 통로는 대리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좌우로 과일과 풀을 연상케 하는 조각이 그려져 있다.

지하 25m 깊이에 건설된 대심도 지하철역으로 타슈켄트에선 가장 깊은 곳에 건설된 지하철역이다.


3. 역 주변 정보[편집]



역 인근에 주우즈베키스탄 대한민국 대사관이 있어 이 일대에 한국인이 모여 살고 있다.
대한민국 대사관 뿐만 아니라 일대에 주 우즈베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대사관 등 여러 국가의 대사관이 모여 있다.
또한 타슈켄트 국립 동방학대학교, 타슈켄트 의학대학교 등 여러 대학교가 있어 학생들이 해당 역을 많이 이용하는 편이다.
우즈베키스탄의 상징 격인 호텔이라고 할 수 있는 그랜드 미르 호텔 역시 역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한 역의 출구를 따라 약 5분 정도 걸으면 우즈베키스탄 국립 예술 박물관이 나와 많은 관광객이 왔다 갔다 한다.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3 22:50:05에 나무위키 밍 오릭역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중앙의 계단은 환승역인 어이벡역으로 가기 위한 계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