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개발을 위한 베타 사이트 입니다.
기여내역은 언제든 초기화될 수 있으며,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묘가 리우

덤프버전 :




마방대 1번대
[ 펼치기 · 접기 ]

대장
묘가 리우

타타라 코노미
부대원
부대장
묘가 리우
대원
마쿠라 에마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묘가 리우
(みょう(りう
파일:묘가 리우.jpg
성별여성
소속마방대 1번대
능력백의 영묘(百の霊廟(れいびょう)

1. 개요
2. 작중 행적
2.1. 47화
2.2. 89화
2.3. 90화
2.4. 92화
2.5. 96화
3. 능력




1. 개요[편집]


마도정병의 슬레이브 등장인물이자 마방대 1번대 現부대장, 어릴 적 외뿔에 의해 고향을 잃고 복수심에 사로잡힌 쿄카에게 검술을 가르쳤으며,[1] 그녀의 후임인 코노미의 스승이기도 하다.[2]


2. 작중 행적[편집]



2.1. 47화[편집]


첫 등장은 47화 대장회의에서이다. 대장회의에 등장해 타타라 코노미를 1번대 대장으로 임명한다.


2.2. 89화[편집]


7번대가 1번대와 합동훈련을 하는 도중 와쿠라 유우키 앞에 나타나 코노미의 순찰에 동행하라고 일러둔다. 그후 아즈마 토베라가 유우키를 맘에 들어한다는 것을 알고 어느 정도의 남자인지 알려고 한다.


2.3. 90화[편집]


우젠 쿄카와 코노미의 대전의 심판을 보던 도중 마도에 문이 생겼다는 전화를 받고 쿄카와 유우키를 출동시킨다.


2.4. 92화[편집]


시모무라 유메지의 습격을 받은 코노미를 도와 자신의 능력인 백의 영묘를 실현하여 추귀들을 섬멸한다.


2.5. 96화[편집]


코노미가 유우키에게 포상을 줘야 하는 순간에 주변이 어수선한 것을 보고 난감해 하는 유우키와 코노미에게 "둘이 즐겁게 이야기하면 그게 데이트"라며 일러준다.


3. 능력[편집]


  • 백의 영묘(百の霊廟(れいびょう)
파일:백의 영묘 1.jpg

파일:백의 영묘 2.jpg
남편을 불러냈을 때 모습

죽은 자를 한 명 강화시킨 상태로 사역하며 발동 중에는 술사인 리우 자신도 강화된다. 92화에서는 죽은 자신의 남편[3]을 불러내 능력을 처음 선보였다. 다만, 불러낼 수 있는 죽은 자의 범위가 어디까지인지, 예를 들어 남편처럼 직접적으로 아는 사람이 아니라 지식으로만 아는 역사 속 위인같은 이들도 사역이 가능한지는 불명이다.[4]

소환된 죽은 사람은 온전히 리우의 명령에 따르는 것은 아니며 자의식이 있는 묘사가 있지만, 리우의 남편은 말이 없는 사람이였는지 대사는 일절 존재하지 않는다.

파트너 한 명을 강화시켜 부리는 능력의 구조가 쿄카의 슬레이브와 비슷한데, 리우가 쿄카의 스승 노릇을 해준 것도 이 때문으로 보인다.

[1] 외뿔을 죽일 때 쿄카의 회상에서 검술을 가르치는 모습으로 첫 등장한다.[2] 코노미가 초등학생 시절 추귀에게 습격당했을때 구해줬는데 이때 두려워도 물러서지 않고 나무막대기 하나로 추귀에게 맞서던 코노미의 용감한 모습이 마음에 들어 제자로 스카웃 했다고 한다.[3] 생전에 무술의 달인이였으며 아내보다 먼저 죽어 고인이 되었다. 남성은 본래 복숭아 능력이 없지만 이 경우는 아내가 자신을 능력으로 강화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예외라 아내와 단 둘이 협공으로 추귀 무리를 양학하는 전투력을 지녔다.[4] 능력 사용 당시 쿄카가 '백'인가 라는 대사를 했기에 백의 영묘가 직접적인 능력이 아닌 일부일 가능성이 있다.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문서의 r435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다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문서의 r435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3-13 21:42:09에 나무위키 묘가 리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