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스 픽트리

덤프버전 : (♥ 0)

매니스 픽트리
파일:마법학교 천재의 환상은 현실이 된다.jpg
종족인간
성별남성
가족관계로버트 픽트리(부친)
소속픽트리 상단
스노로브 마법학교
재능환상, 이해[1]

1. 개요
2. 특징
2.1. 성격
3. 작중 행적
4. 능력
4.1. 이해
4.2. 마법
4.3. 검술
4.4. 그 외
5. 인물관계
6. 기타



1. 개요[편집]


마법학교 천재의 환상은 현실이 된다》의 주인공. 테일즈 사가의 엑스트라인 매니스 픽트리에게 빙의하게 된다. 빙의 이전에 관한 정보는 성별, 나이, 신체적 특징 등 전혀 나오지 않는다.


2. 특징[편집]


망나니로 소문이 자자한 매니스에게 빙의해 고생길이 열린다. 따가운 시선과 차가운 대우를 받는 것에 아랑곳하지 않고, 원작대로 진행되기만을 바란다. 원작 게임에서 엑스트라였기에 최대한 조연들과 엮이지 않으려고 한다.[2]

외모는 뛰어난 편. 인상적인 백발벽안, 날카로운 얼굴선은 누구나 눈길을 던질 만하다는 묘사가 나온다. 매니스가 학교에서 망나니로 취급받는 걸 모르는 사람들과 쉬이 어울리는 걸 보면 절로 호감이 생기는 얼굴인 듯. 여기에 픽트리 상단의 소단주라는 사회적 위치와 입담을 첨가하는 것으로 관계에서 우위를 가져가는 장면이 다수 나온다.

훗날 다가올 위기에 대비한다. 작중에서는 크게 제국, 종족, 마족에 관한 위기가 제시되고 있다. 미래가 예상대로만 움직이지 않는다는 걸 깨달은 이후로 다양한 능력과 기연을 얻기 위해 활발히 움직인다.[3]


2.1. 성격[편집]


작중 초반부에는 신중하게 활동한다. 원작이 있는 만큼 정해진 스토리에서 벗어나지 않기 위해 아이리스나 샤를로트를 상대로 소극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바튼의 수업에서도 남들 앞에 서는 걸 부담스럽게 여긴다.

이러한 면모는 밤 까마귀 소속인 로우의 등장으로 돌변하게 된다. 더 이상 미래가 원작과 동일하게 진행되지 않는다는 걸 깨닫게 되고, 조연들에게 편승할 수 없다고 생각한 이후로 본격적인 성장에 나선다. 볼트만과 함께 다니기 시작할 때부터 주도적으로 변한 걸 보면 그게 원래 성격인 걸 알 수 있다.

점령전 때 황녀인 샤를로트를 친구처럼 대할 정도로 깡이 대단한 편.


3. 작중 행적[편집]


현대인이었던 주인공은 테일즈 사가의 엑스트라인 매니스 픽트리에게 빙의한다.[4] 다른 세계로 넘어왔다는 걸 깨달은 매니스는 곧장 상황 파악에 들어가고, 조연들과 엮이지 않겠다는 계획을 세우게 된다.

개인 시간과 수업을 통해 빙의한 몸이 방대한 마력을 지니고 있다는 걸 깨닫는다. 하지만 재능을 판별할 수 있는 마력의 색이 보이지 않자 낙담하게 된다. 이후 아몬드 교수의 수업[5]에서 볼트만이 구현한 마력탄을 본 것만으로도 따라서 구현에 성공했고, 걷잡을 수 없이 커진 마력탄으로 사령술 교수인 젠티나의 스켈레톤들을 날려버린다. 이를 본 젠티나는 매니스에게 사령술을 가르치려 들지만 메타프의 난입으로 무산되며 매니스는 자신의 재능이 환상인 걸 알게 된다.

마법계에서 평가가 좋지 않은 환상 마법을 배워야 하나 고민할 때, 아몬드의 조언을 통해 환상 마법사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다. 그로부터 본격적으로 환상 마법사인 메타프와 접촉하기 시작하고 성장에 박차를 가하기 시작한다. 그러던 와중 위습 사건과 로우와의 만남으로 조연들에게 편승할 수 없겠다고 판단해 적극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한다.

자신에게 관심을 가졌던 젠티나에게 사령술을 배우고, 기억의 도서관에서 언령과 지팡이, 환수의 알을 얻게 된다.[6] 메타프의 추천으로 견학 간 마탑에서는 저위계 환상 마법과 마력에 의한 신체 능력 향상법을 터득하게 되고, 용병 영웅인 헤론즈와 마찰을 빚는 것으로 본래의 매니스가 마족의 핏줄임을 알게 된다. 이후 오해를 푼 헤론즈에게 검술까지 배워 청탑주인 프란츠와의 대련에서 성장의 결과를 보인다.

견학을 마치고 학교에 복귀하자마자 점령전에 참여하게 된다. 거기서 코니언과 단둘이 거점을 점령하는 것도 모자라 선배들의 배지를 수거해오는 것으로 샬롯[7]에게 능력을 입증한다. 점령전 기간 중 수업으로는 미궁 탐색이 있었고, 대륙에서 가장 위험한 오퓰렌토스의 무덤을 공략한 후 마법 생물학 교수인 비에타에게 호아[8]를 넘겨받는다. 얼마 가지 않아 학생회장인 2황자 로만에 의해 점령전은 실없이 끝나게 되고, 맞이한 방학을 틈타 자연의 마족인 오른우드와 만나기 위해 미네리얼로 향한다. 제국 수도에서 드워프 대장장이인 브레미어의 문제를 해결해주어 명검 오블림을 얻게 된 매니스는 게일 백작령과 제르만 공작령을 거쳐 드워프의 도시인 미네리얼에 당도한다.

미네리얼의 행사인 경도 시험에서 업적을 세워 시장에게 펜던트[9]를 받게 되고, 호아에게 몸을 지킬 수단으로 선물해준다. 돌아간 숙소에서 아퀼론 왕국의 기사인 소피아와 레이나를 만나 밤 까마귀 소속인 필립이 미네리얼에 있다는 걸 전해듣는다. 곧 그와 여관 홀에서 만나게 된 매니스는 일부러 자신이 마법사라는 걸 드러내고, 다음 날 약초꾼과 함께 오른우드를 찾아 나선 매니스의 뒤를 필립이 미행해 숲에서 전투를 벌이게 된다. 결과는 매니스의 방어와 호아의 공격으로 압승. 이후 모습을 드러낸 오른우드에 의해 필립은 사망한다.[10]


4. 능력[편집]



4.1. 이해[편집]




4.2. 마법[편집]




4.3. 검술[편집]




4.4. 그 외[편집]




5. 인물관계[편집]




6. 기타[편집]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5-04 09:56:33에 나무위키 매니스 픽트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아버지인 로버트 픽트리가 이해의 마족이기에 태생적으로 얻은 능력. 마탑에서 헤론즈를 만나 예언을 전해 듣기 전에는 인지하지 못한다.[2] 도중 의미 없다는 걸 깨닫고 본격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한다.[3] 방학에는 아예 모험물에 가까운 전개가 시작된다.[4] 빙의 전의 상황에 대해서는 일절 나오지 않는다.[5] 수업 이름은 '마법사가 지녀야 할 덕목'. 어째서 그런 이름인지는 아무도 알아내지 못했다.[6] 마탑으로 가는 길에 동방의 검성으로 불렸던 은성을 강령하는 것에 성공해 데리고 다니게 된 건 덤.[7] 2황녀 샤를로트.[8] 인간으로 변할 수 있는 새끼 여우. 비에타와 학자들이 긴 시간을 들여 만든 마법 생물이다.[9] 전사의 혼이 담긴 물건. 착용하는 것만으로 무술을 터득할 수 있다.[10] 필립이 오른우드를 엘프로 착각해 귀쟁이라며 모욕한 것도 있지만, 호아가 나무를 부수게 된 원인이기도 했기에 죽는 건 기정사실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