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개발을 위한 베타 사이트 입니다.
기여내역은 언제든 초기화될 수 있으며,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리아 바칼로바

덤프버전 :

전미 비평가 위원회
파일:전미 비평가 위원회 로고.png
여우조연상
2019년

2020년

2021년
로라 던
(작은 아씨들, 결혼 이야기)

마리아 바칼로바
(보랏 속편)


루스 네가
(패싱)


마리아 바칼로바
Мария Бакалова | Maria Bakalova

본명
마리아 발체바 바칼로바
Мария Вълчева Бакалова | Maria Valcheva Bakalova
출생
1996년 6월 4일 (27세)
불가리아 부르가스
국적
파일:불가리아 국기.svg 불가리아
직업
배우
신장
165cm
학력
Krastyo Sarafov National Academy for Theatre and Film Arts
활동
2017년 ~ 현재
가족
부모님
링크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
파일:X Corp 아이콘(블랙).svg

1. 개요
2. 활동
3. 출연작
4. 여담




1. 개요[편집]


불가리아의 배우.

영화 '보랏 속편'을 통해 할리우드에 데뷔했으며, 2021년 오스카 시즌 여우조연상 유력 후보 중 한 명으로 떠오르면서 이름을 널리 알렸다.


2. 활동[편집]


12살 때부터 연기를 시작했으며, 고향 부르가스 소재 국립 예술 학교에서 연극(Drama)을 전공했다. 이후 수도 소피아 소재 크라스툐 사라포브 국립 연극영화 예술 아카데미에 진학해 연극(Drama)을 전공했다. 2017년 영화 "XIIa"를 통해 데뷔했다.

보랏 속편은 공개 오디션을 거쳐 캐스팅되었다. 익명의 할리우드 영화에서 동유럽 여배우를 주연으로 쓴다고 해 '동유럽계니 또 싸구려 캐릭터겠지 뭐...'하며 별 기대 없이 지원했는데, 이후 런던 오디션장에서 사샤 바론 코헨을 보고 제대로 된 할리우드 작품임을 깨달았다고 한다. 그리고 기대에 부응하듯이 작품에서 굉장한 연기를 선보이며 다수의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1]했다.


3. 출연작[편집]




4. 여담[편집]



  • 가족 구성원 중에서 외동딸이다.


  • 플루트를 잘 분다. 부르가스 예술 학교 재학 시절 부전공으로까지 공부했다.

  • 대학 시절 덴마크 영화, 특히나 도그마 95 영화에 빠져있었다. 졸업 몇 달 전에는 라스 폰 트리에의 제작사까지 직접 찾아가 트리에의 현장에서 일해보고 싶다고 문의도 했었다고 한다.#



[1] 같은 해 경쟁했던 배우는 바로 윤여정, 주요 시상식 중후반부까진 바칼로바가 우위를 점하는 듯 했으나 SAG와 BAFTA에서 윤여정이 기세를 올렸고 마침내 아카데미를 거머쥐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