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코프

덤프버전 : (♥ 1)

||


마르코프
Markov
파일:마르코프.jpg
변신체로보스터스
출연작미라큘러스: 레이디버그와 블랙캣
인물 유형조연
좋아하는 것막스 칸테와 그의 친구들
가족창조자 막스 칸테[1]
성우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장민혁

1. 개요
2. 작중 행적
3. 여담



1. 개요[편집]


미라큘러스에 등장하는 기계.

막스가 만든 인공지능 로봇으로, 사람과 유창한 대화를 나눌 수 있을 수준의 높은 지능을 가졌다.[2] 막스의 말에 따르면 아래쪽에 달린 로봇 팔도 마르코프가 스스로 달았다고 한다. 로봇이지만 감정을 가지고 있어서 검은 나비에 물들 수 있다. 이 정도면 인공 지능을 뛰어넘는 인공 의식에 가깝다.


2. 작중 행적[편집]


시즌2 10화 <로봇의 꿈> 편에서는 학교 컴퓨터에 걸린 바이러스를 말끔하게 해결하지만, 선생님들에게 무시당하고 교장실 서랍에 처박히자 슬픔을 느껴 '로보스터스'로 빌런화되었다. 이때 검은 나비 빌런으로서는 처음으로 호크모스에게 하극상을 일으키고[3] 미라클스톤으로 소원을 빌어 막스처럼 인간이 되고자 했다. 심지어는 행운의 부적의 위력을 간파하고 행운의 부적을 레이디버그에게서 가로채기도 했다! 다른 인간 빌런들보다도 인상적인 행적을 남긴 빌런.

시즌3 15화 <우주 비행사의 꿈> 편에서는 기차의 문을 여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맡기도 했다. 이때의 모습은 영락없는 R2-D2의 패러디.

시즌4 15화 <바이러스 괴물, 핵산> 편에서는 핵산의 바이러스 때문에 또 로보스터스로 빌런화된다. 마르코프는 섀도우모스의 명령에 거부하려 했으나[4] 섀도우모스는 본인만이 마르코프의 고통을 끝내줄 수 있다고 제안했기에 결국 로보스터스가 된다. 그런데 이때 섀도우모스와 협상하고 목적까지 맞춰버린다. 로보스터스가 된채로 블랙캣과 스카라벨라를 거의 잡았을 때 마리네뜨가 뒷통수를 후라이팬으로 과격해서 돌아온다.

시즌4 24화 <반칙왕, 페널티> 편의 초반부에 라 찌엔 킴이 이길 수 있는 팀을 뽑기 위한 쪽지를 건네준다.


3. 여담[편집]





[1] 그러나 마제스티아를 어머니라고 부르는 언캐니 밸리와 다르게 막스를 아버지로 인식하지 않는다. 아마도 막스는 친구를 원한 거지 아들을 만들고 싶지는 않아서 그렇게 된 듯하다.[2] 감정을 느낄 수 있는 것은 스스로 학습한 결과이다.[3] 능력을 사용해서 호크모스의 방에 있는 미사일들이 호크모스를 공격하게 만들었다.[4] 인간에 대한 증오가 넘쳐나는 상태였기 때문이다.[5] 사실 그냥 모른 척하는 것일 수도 있다. 그리고 딱히 자신이 레이디버그와 블랙캣의 정체를 말한다고 해서 이득이 되는 건 딱히 없기에... 그러나 로보스터스로 빌런화 할 때도 정체를 안다고 나오는 묘사가 없었기에 진짜 모른다고 봐야 할 듯하다.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미라큘러스: 레이디버그와 블랙캣/등장인물 문서의 r2627
, 11.2번 문단
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다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6 19:27:25에 나무위키 마르코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