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개발을 위한 베타 사이트 입니다.
기여내역은 언제든 초기화될 수 있으며,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퍼포머(유희왕)

덤프버전 :


유희왕 러시 듀얼테마 일람
[ㅅ]
[ㅇ]
[ㅎ]
[ 각주 ]
● 기준은 러시 듀얼 카드 테마 분류에 포함되는 테마 중 공통 효과 시리즈 분류를 제외한 나머지 테마입니다.
● 한국어판 미발매 테마들은 비공식 번역명입니다.



퍼포머
한국판 명칭퍼포머
일본판 명칭パフォーマー
영어판 명칭Performer (미발매)
속성종족관련 카테고리
화염, 어둠, 사이킥족효과, 퓨전

1. 설명
2. 카드 목록
2.1. 효과 몬스터
2.1.1. 어뮤지 퍼포머
2.1.2. 스피디 퍼포머
2.1.3. 리드미컬 퍼포머
2.2. 퓨전 몬스터
2.3. 관련 카드
2.3.1. 어뮤지 어노이언스



1. 설명[편집]


파일:FLie7LoVgAI-OZn.jpg
설정화

유희왕 러시 듀얼의 시리즈 카드. 메인 덱 몬스터들은 전부 레벨 3의 사이킥족 몬스터들로 구성되어 있다.

독립된 테마지만 최근 메이저 오디션에 어뮤지 퍼포머가 나오거나 친구!의 일러스트 등 밴드그룹과의 접점이 늘고 있다.


2. 카드 목록[편집]



2.1. 효과 몬스터[편집]



2.1.1. 어뮤지 퍼포머[편집]


파일:アミュージー・パフォーマー.jpg

[include(틀:유희왕 러시 듀얼/카드, 몬스터=, 효과=,
한글판명칭=어뮤지 퍼포머,
일어판명칭=アミュージー・パフォーマー,
영어판명칭=Amusi Performer (미발매\, 비공식 번역명),
속성=화염, 레벨=3, 공격력=800, 수비력=800, 종족=사이킥족,
조건=800 LP를 지불하고 발동할 수 있다.,
발동효과=상대에게 300 데미지를 준다.)]

효과 자체는 그냥 스파크보다 못한 수준이지만, 이 카드의 진가는 사이킥족이라는 종족과 그 발동 조건에 있다. 사이킥의 핵심인 로맨스 픽의 효과를 발동하기 위해선 상대보다 라이프가 적어야 하는데, 첫 턴에 그 라이프 차를 만들어주는 건 이 카드를 제외하면 몇 없기 때문. 사실상 데미지는 덤이고 자신의 라이프를 능동적으로 낮출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는 카드다.

이후 사이코한 매장 등이 발매되고 나서도 여전히 투입률이 높은데, 이는 이 카드가 몬스터 카드라 다른 마법 카드와 달리 릴리스로 쓸 수 있고, 로맨스 픽으로 덤핑되어도 회수 조건을 채워주기 때문이다.

유희왕 SEVENS에서는 키리시마 로민이 사용. 작중에서는 11화에서부터 덱에 있는 카드로 확인되었으며, 40화에서 오도 유가와의 2차전 듀얼 중 사용하는 것으로 처음 등장했다. 이후로도 자주 나와 라이프를 줄여 다른 효과의 트리거가 되어준다.

설정화에 따르면 퍼포머 3인방 중 하필이면 보컬 담당으로, 찌그러진 음표와 뒤에서 듣기 괴로워하는 동료 퍼포머들의 모습에서 볼 수 있듯이 음치다. 본인도 음치인 걸 자각하는지 의기소침한 모습도 보인다. 어깨에 매고 다니는 것은 가방 형태의 포터블 앰프로, 전신의 발광 라인에서 전력을 공급한다. 또한 키가 작아 키높이 깔창을 신고 있다.



2.1.2. 스피디 퍼포머[편집]


파일:スピーディー・パフォーマー(HC01).jpg

[include(틀:유희왕 러시 듀얼/카드, 몬스터=, 효과=,
한글판명칭=스피디 퍼포머,
일어판명칭=スピーディー・パフォーマー,
영어판명칭=Speedy Performer (미발매\, 비공식 번역명),
속성=어둠, 레벨=3, 공격력=400, 수비력=1000, 종족=사이킥족,
조건=상대 필드에 몬스터가 있을 경우\, 덱 맨 위의 카드를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발동효과=자신 필드의 앞면 표시 몬스터 1장을 고르고\, 그 공격력을 턴 종료시까지 400 올린다.)]

상대 필드에 몬스터가 있으면 자신 필드의 몬스터의 공격력을 400올려주는 하급 몬스터. 효과 자체는 완전한 범용 카드이기 때문에 제 2,3의 세븐즈로드 메이지와 비슷한 역할이 가능하다.

메이지와 다른 점은 타점을 올린다는 점인데 타점 상승에는 장단점이 있다. 메이지는 공격력밖에 못낮추기 때문에 수비력이 높은 몬스터는 돌파하기가 힘들지만 스피디는 타점 강화여서 표시형식에 관계없이 돌파할 수 있다. 또한 강화 대상은 자신 몬스터면 누구든지 상관없기 때문에 자신을 올려도 좋고 최상급 옆의 다른 몬스터를 올려도 무방하다.

하지만 에이스 몬스터의 타점 강화를 하려면 스탯이 낮은 이 카드가 공격표시로 남아있어야하는 단점이 존재한다. 메이지는 디버프를 건뒤에 릴리스 소재가 되어서 필드에서 벗어날 수 있는 점에서 나타나는 차이점이다. 이 카드를 사용시에는 즉시 치우거나 방어 카드를 미리 준비해둬야한다.

사이킥족 덱에서는 더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데 이 카드를 필드에서 회수할 수 있는 CAN-Re:D가 존재하기 때문에 1턴에 효과를 2번 사용해서 타점을 800 상승시킬수도 있다.

설정화에 따르면 퍼포머 3인방 중 서브 보컬&댄서 담당. 또한 셋 중 유일하게 타이즈를 입고 있으며, 신고 있는 것은 스니커 느낌을 내는 샌들이다. 친구!의 일러스트를 통해 기프트타리스트와 친구 사이라는 것이 드러났다.


2.1.3. 리드미컬 퍼포머[편집]


파일:リズミカル・パフォーマー(HC01).jpg

[include(틀:유희왕 러시 듀얼/카드, 몬스터=, 효과=,
한글판명칭=리드미컬 퍼포머,
일어판명칭=リズミカル・パフォーマー,
영어판명칭=Rhythmical Performer (미발매\, 비공식 번역명),
속성=물, 레벨=3, 공격력=500, 수비력=900, 종족=사이킥족,
조건=덱 맨 위의 카드를 묘지로 보내고 발동할 수 있다.,
발동효과=상대는 자신의 덱 맨 위의 카드를 묘지로 보낸다. 이 효과로 마법 / 함정 카드가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 추가로 자신은 1장 드로우할 수 있다.)]

화아귀의 유리처럼 서로의 덱 맨 위를 덤핑할 수 있는 몬스터. 다만 이쪽의 조건이 훨씬 널널하고, 확률적으로 드로우도 볼 수 있어 종족만 빼면 사실상 상위호환이라고 할 수 있다. 상대 덱에서 덤핑된 카드가 마법 / 함정이라면 1장 드로우를 할 수 있는데, 이 점을 이용하여 굿 스터프에서 범용 채용되기도 한다.

사이킥 다이버전스를 이용하면 상대 마함을 제거하면서 확실하게 드로우를 볼 수 있어 궁합이 좋다. 그 동안 파괴가 아니라는 이유로 사이킥 덱에서조차 해머크래시에 밀리기 십상이던 다이버전스에게 차별화를 이뤄준 카드다.

드로우에 목 매지 않는다면 점프 세트와 연계하는 것도 생각해볼 수 있다. 점프 세트는 캔디를 코스트로 쓴 게 아니면 그저 상대 몹을 덱 위로 돌릴 뿐이기에 위력이 낮아지는데, 그럴 때 이 카드의 효과를 발동하면 실질적인 제거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설정화에 따르면 퍼포머 3인방 중 퍼커션 담당. 따로 타악기를 구비한 게 아니라 전신이 퍼커션 역할을 해낸다. 또한 삼인방 중 유일하게 가터벨트를 착용하고 있다.



2.2. 퓨전 몬스터[편집]



2.2.1. 어뮤지 하울링 퍼포머[편집]


어뮤지 퍼포머를 소재로 하는 퓨전 몬스터.


2.3. 관련 카드[편집]



2.3.1. 어뮤지 어노이언스[편집]


파일:アミュージー・アノイアンス.jpg파일:アミュージー・アノイアンス(KP14).jpg

[include(틀:유희왕 러시 듀얼/카드, 함정=, 일반=,
한글판명칭=어뮤지 어노이언스 (미발매\, 비공식 번역명),
일어판명칭=アミュージー・アノイアンス,
영어판명칭=Amusi Annoyance (미발매\, 비공식 번역명),
조건=상대 메인 페이즈에\, 카드가 상대 묘지에 보내졌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발동효과=[상대의 패의 수] × 300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덱의 카드가 상대 묘지로 보내졌을 때에 이 카드를 발동했을 경우\, 추가로 상대의 패를 무작위로 1장 고르고 묘지로 보낸다.)]

조건은 상대에게 의존하는 감이 있지만 어려울 건 없다. 묘지 덤핑, 패 코스트, 어드밴스 소환용 릴리스, 나아가 카드의 발동 후 시점까지 전부 포함되는 셈이니 먼저 제거되지 않는 이상 발동을 못할 일은 없을 것이다.

효과 데미지 수치는 썩 만족스럽지 못하겠지만, 운좋게 초동 쯤에 발동하면 1200에서 1500 정도 뽑아낼 수 있다. LP가 적은 후반으로 접어들면 킬 카드 역할도 해줄 수 있을지 모른다.

덱의 카드가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에 발동하면 핸드 데스가 가능한데, 현 시점에서 자신이 상대 메인 페이즈에 상대 덱에서 묘지로 보내는 수단은 없으므로 완전 수동적인 조건이 된다. 그러나 적용만 된다면 상대는 패 1장 없는 상태에서 시작하게 되므로 그 턴 플레잉에 지장을 줄 수가 있다. 그러나 욕심부리느라 발동 타이밍을 존버하고 있다간 줄 수 있는 데미지 수치가 줄어들거나 발동도 되기 전에 제거당할 위험성도 있으니 주의할 것.

수록 시리즈
2023-08-11 |
파일:일본 국기.svg

RD/KP14-JP063 | 轟炎のフェニックス
SR
슈퍼 레어


SE
시크릿 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