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개발을 위한 베타 사이트 입니다.
기여내역은 언제든 초기화될 수 있으며,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던전스 4

덤프버전 :

던전스 4
Dungeons 4


개발
렐름포지 스튜디오
유통
칼립소 미디어
플랫폼
파일:Windows 로고.svg | | 파일:PlayStation 5 로고.svg[[파일:PlayStation 5 로고 화이트.svg
ESD
파일:Microsoft Store 로고 다크.svg[[파일:Microsoft Store 로고.svg | 파일: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로고.svg[[파일: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로고 화이트.svg | 파일:스팀 로고.svg[[파일:스팀 로고 화이트.svg | 파일:에픽게임즈 스토어 로고.svg
장르
던전 경영 시뮬레이션
출시
2023년 11월 10일
한국어 지원
자막 한국어화
관련 사이트
파일:홈페이지 아이콘.svg 파일:스팀 아이콘.svg

1. 개요
2. 트레일러
3. 기타
4. 관련 문서
5. 크리처
5.1. 잔챙이
5.2. 호드
5.2.1. 오크
5.2.2. 고블린
5.2.3. 나가
5.2.4. 노움
5.3. 데몬
5.3.1. 임프
5.3.2. 인페르날
5.3.3. 주시자
5.3.4. 서큐버스
5.4. 언데드
5.4.1. 뼈 군주
5.4.2. 밴시
5.4.3. 흡혈귀 여왕
5.4.4. 네크로맨서



1. 개요[편집]


옛날 옛적, 어느 먼 곳에 모든 곳이 녹색인 나라가 있었습니다. 유니콘이 나무 사이를 뛰놀고, 엘프와 인간이 평화롭게 조화를 이루며 살았죠. 하지만 나무 사이에 반쯤 숨겨진 어느 공터에 반쯤 어둠에 잠긴, 악의 안개가 도사리는 허름한 헛간에서 불길하게 빛을 발하는 거대한 수정을 들여다보는 그림자가 있었습니다. 그 그림자는 고대의 시를 중얼거리며 수정구 속 안개에서 미래를 보려 했습니다.

"모든 것이 유동적이며 확실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 시공간이여, 베일을 들어올리고 우리에게 미래를 보여다오." 그렇게 중얼거리는 후드 사이로 그의 눈이 희미하게 빛났습니다. 그의 앞에 있는 유일한 형체는 침침한 빛 속에서 몸을 앞으로 숙이며 귀를 기울였습니다. "시간이 엉키고 흐르며 웅덩이와 주름을 만들고... 베일 너머에서는 희미한 안개만이 피어오른다. 쉿... 너무 가까이 오지 말거라. 이 섬세한 마법을 방해하려는 건 아니겠지?" 여전히 오브를 굽어보던 그림자는 뭔가를 중얼거리며 그림자 속으로 물러났습니다. "이제 뭔가 보이는 것 같구나. 보인다... 뭔가가... 여러 가지가... 안개 속에서 목소리가 들려온다. 아기, 운명의 언덕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스놋 의회가 모이고... 이게 대체 무슨 뜻일까?"

그의 눈에 반사된 빛이 순식간에 붉은 색으로 변하며, 숲에 사악한 웃음이 퍼져 나갔습니다. 예언하는 악의 귀환을 기다려주세요!

렐름포지 스튜디오가 개발한 던전 키퍼-라이크 던전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전작에 비해 던전의 크기가 4배 더 커지는 등 많은 변화가 있다.

2명이 함께 던전을 건설하고 관리하는 협동 캠페인 모드를 지원한다.

베타에서 공개된 스토리에 따르면 절대 악(The Absolute Evil)의 몸이 조각 나서 영혼만 남은 상태가 되었고,[1] 악의 세력 중 남은 일부를 이끌고 군세를 재건하는 스토리로 보인다. 나중에 탈리아가 겨우 절대 악의 육신을 새로 구하는 일에 성공한 듯 하지만 아기가 되어버린 것 같다.[2][3]

2. 트레일러[편집]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3. 기타[편집]



4. 관련 문서[편집]




5. 크리처[편집]



5.1. 잔챙이[편집]


Little snot.

일꾼 유닛. 던전 내부에서 채광을 통해 공간을 넓히고, 금을 채굴하며, 맥주 양조, 부상당한 다른 유닛 나르기 등의 잡일을 수행한다. 3탄에서도 등장하며, 소개하는 걸 보면 제작진들의 오너캐이기도 하다.


5.2. 호드[편집]



5.2.1. 오크 [편집]



5.2.2. 고블린[편집]



5.2.3. 나가[편집]



5.2.4. 노움[편집]




5.3. 데몬[편집]



5.3.1. 임프[편집]



5.3.2. 인페르날[편집]



5.3.3. 주시자[편집]



5.3.4. 서큐버스[편집]




5.4. 언데드[편집]



5.4.1. 뼈 군주[편집]



5.4.2. 밴시[편집]



5.4.3. 흡혈귀 여왕[편집]



5.4.4. 네크로맨서[편집]






[1] 던전스 2편에서는 절대악은 세명의 소마왕, 즉 호드를 지배하는 궁극 악(The Ultimate Evil), 악마를 지배하는 혼돈 악(The Chaotic Evil), 언데드를 지배하는 타락한 악(The Corrupting Evil)으로 쪼개졌다가 겨울의 게임에서 재결합에 성공했는데, 4편에서는 호드, 악마, 언데드에 대한 지배력은 그대로 유지했고 2편처럼 분열되지도 않았지만 육체가 없는 영체가 된 상태다.[2] 저 두건을 뒤집어 쓴 자들은 스노트모어 산에 은둔중인 잔챙이 의회원들이고, 가운데 떠 있는 태양은 텔레토비에 나오는 태양의 패러디다.[3] 이런 스토리전개는 현실적으로 어쩔 수 없는데, 플레이어의 아바타인 절대 악은 설정상 엄청난 먼치킨으로 당해낼 자가 없어서 직접 나서게 되면 스토리 진행이 너무 쉽게 풀리기 때문이다. 던전스2 첫 미션과 겨울의 게임 마지막 미션에서 완전체 악을 직접 조종해볼 수 있는데 그야말로 적들을 양민학살하는 성능으로 나온다. 때문에 봉인당하거나 멀리 있어서 직접 나서지 못하거나, 여러명으로 나뉘어져 힘이 약화되거나, 육체를 잃어서 약해졌다는 식으로 완전체 악이 직접 나서지 못한다는 설정이 반드시 붙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