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나(파이어 엠블렘)

덤프버전 : r20200302 (♥ 0)




니나 Nina エポニーヌ(에포닌) 생일: 1월 31일
게임파이어 엠블렘 if》의 등장인물. 성우츠지 아유미[1]/나탈리 랜더(Natalie Lander).

파일:external/vignette4.wikia.nocookie.net/Eponne_fullportrait.png
니나
클래스시프고유스킬부정한 공상[2]
LV마력기술속도
108(45)5(30)5(35)5(40)
HP행운 방어마방이동력
5(30)11(50)3(25)10(45)5
부모에게 보정을 받기전 스텟과 성장률.
나중에 합류할수록 더 높은 레벨과 스텟을 가진다.

1. 개요
2. 게임상 성능
3. 지원회화 및 결혼
4. 작중행적
5. 기타



1. 개요[편집]


닐스의 딸. 클래스 적성은 시프.

무려 아버지에서부터 무생물인 요리와 야채까지 커버치지 못하는 영역이 없는 진성 부녀자(...)


2. 게임상 성능[편집]


아버지에 비해 속도와 기술이 약간 떨어지는 대신 내공마력이 오르기 쉽다. 백야의 사이조와 같이 운용하는 게 가능. 그때그때 샤이닝 보우와 일반 활을 바꿔들어가며 마방이 낮은 적과 물방이 낮은 적을 골라서 저격할 수 있다.
궁수형 유닛치고 마방은 높은 편이나 방어는 낮은 편. 여러모로 도적보다는 닌자형 유닛에 가깝다.


3. 지원회화 및 결혼[편집]


변태 기질이 다분한 아버지를 닮아서인지 딸도 부녀자 속성이 다분하다. 닐스는 딸의 취미를 이미 알고 있으며, 어머니와의 지원회화를 올리면 어머니에게 BL 책을 들키는 장면이 나온다.
합류시 대화를 보면 사일러스와 닐스가 대화를 하는 걸 보고 헉헉거리고, 리오와 닐스의 관계에 불건전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남자 카무이와 S랭크를 올린 뒤 마이룸에서 터치하다 보면 남편으로 망상하는 대사도 나온다(…). 이에 그치지 않고 잘생긴 남자가 눈에 띄면 스토킹 대상으로 점찍고 멀리서 지켜보며 BL 망상을 한다. 웬만한 닌자 뺨치는 은신술, 첩보능력, 집중력을 동원해 몇 시간이고 관음할 수 있는 모양. 자식 세대 중 솔레이와 자웅을 겨룰만한 변태.[3] 고유스킬도 인접한 남성유닛 둘이 붙어있으면 발동하는 버프다. 아버지와는 사이가 그다지 좋지 않다. 닐스가 또 남자 둘이 붙어있는 거 보고 헉헉대고 있냐고 갈구자 허옇게 질려서 대드는 게 개그. 하지만 니나의 말투를 자세히 보고있으면 섹드립 치는 타이밍 같은 게 빼도박도 못하게 그 아버지에 그 딸이다(...). 대부분의 지원회화도 BL 관련 이야기.

정작 칸나(남), 벨로리아, 퍼시, 카도리의 경우에는 눈 씻고 찾아봐도 BL 이야기가 하나도 없는 건전한 내용이다.

허구헌날 BL 망상을 하며 주변 남성들을 스토킹하지만 현실에서는 남성을 대하는 법이 서툴러서 대화 한 번 제대로 못한다.

본인이 덕력 충만한 부녀자인 것과 달리 아버지가 동성혼을 해 버리면 태어날 수 없는 존재라는 게 아이러니. 단지 주인공과 닐스가 동성혼을 했을 경우 후일담에 어떤 아이를 입양했다고 하는데 여러모로 니나와 닮은 점이 많다.

4. 작중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의적이 되고 싶어 비경을 뛰쳐나왔다. 아버지 몰래 정의의 의적을 목표로 하고 도적단을 굴리고 있었으나 들통나서 도망치는 걸 잡아오는 게 영입맵의 목표.
쉽게 말해 상자까기 배틀이다. 맵 곳곳에 상자가 굴러다니는데 니나가 도망치면서 그 상자들의 내용물을 다 털고 다닌다. 니나가 도망치기 전에 잡아들이지 못하면 털린 아이템은 그대로 영영 못 보게 된다.
닐스에게 붙잡혀 일행에 합류하게 된다.

자신을 오랫동안 비경에 홀로 내버려두고, 의적 활동을 나무라기까지 한 아버지에게 반발심과 애증을 느끼고 있다. 이 때문에 가족 모두와 사이가 좋은 다른 자식세대 유니트들과는 달리 부녀관계가 별로 좋지 않다. 물론 진심으로 싫어하는 것은 아니고 어디까지나 애정을 기반으로 한 증오인지라 물거품의 기억에서 아난코스에게 세뇌된 닐스와 마주쳤을 때는 충격받으며 절규했다.

엔딩 이후에는 의적을 때려치우고 자경단을 꾸린다.[4] 부정한 방법으로 돈을 번 부자와 도적을 벌하고 약자를 도왔다고 한다.

인비져블 킹덤 코믹에선 식당에서 화가난 오보로를 보고 벌벌 떨고 책을보면서 샐러드를 먹고있다.

5. 기타[편집]


파일:external/vignette1.wikia.nocookie.net/Eponine.png
니나의 마이룸 포트레이트.

자식세대 중 유일하게 아버지와 닮은 점을 성격 빼고 찾아보기 힘들다. 그나마 닮은 점 정도는 닐스와 같은 벽안이다.

공식 인기투표에서는, 여성 캐릭터 10위를 차지했다.


[1] 후속작에서 등장하는 베르나데타와 동일한 성우이다.[2] 에포닌과 남성 캐릭터끼리의 방진이 인접해있을시 BL망상이 폭주해서 가하는 데미지 +2, 받는 데미지 -2 쓸데없이 고성능이다[3] 처음에는 백합에 전혀 관심이 없었지만 솔레이와의 지원회화를 올리면 백합에도 관심을 가지게 된다.[4] 자경단 멤버 중에는 미남이 많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