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카하시 에이이치

덤프버전 :




파일:타카하시 에이이치.webp
(たか(はし (えい(いち | Eiichi Takahashi

1. 개요
2. 프로필
3. 작중 행적



1. 개요[편집]


데스노트의 등장인물. 성우는 니시 린타로(日)/김정은(韓)/데이비드 올더(美).

작중 요츠바 '죽음의 회의' 참석자 8명 중 한 사람이다.

요츠바 그룹 원로기획부 부장이자 요츠바의 홈 이사. 케이요대학 경영대학원[1] 졸업. 결혼 후 슬하에 자녀를 두고 있다. 일본경제신문사의 사장인 타카하시 카라조의 아들이다.


2. 프로필[편집]


생년월일1963년[2] 12월 19일
사망일2005년[3] 4월 10일 (향년 41세)
신장181cm
체중73kg
혈액형B형
좋아하는 것서핑
싫어하는 것멸시받는 것

공식 능력치
지식발상력행동력정신력사교성상업력
5476710


3. 작중 행적[편집]


사실 제일 덜떨어지고 무식하다. 분위기 파악을 전혀 못하는 완전 바보 역할로 어떻게 보면 마츠다보다 몇 배나 심하다. 끊임없이 멍청한 소리를 내뱉으며 히구치에게 구박을 받는다.

그런 그가 이 죽음의 회의에 낄 수 있었던 이유는 단 하나. 3번째 키라히구치가 그래도 자기보다 더 무식한 인간이 하나쯤은 있어야 자신이 처져보이지 않는다는 이유였다.[4] 히구치에게 있어서 타카하시의 용도는 그저 의심의 화살을 돌리기 위한 방패막이에 지나지 않았던 것.[5]

마지막엔 살아남은 6인과 동시에 심장마비로 사망.

설정집에 따르면 아무리 좋게 봐도 남을 부릴만한 그릇이 못 되며, 회의에서도 주로 히구치에게 구박받는 역할에 그쳤다고 한다. 또한 만사에 생각이 깊지 못해 주위를 아연케하는 언행을 보이기도 한다고 나온다.
그래도 능력치 부분에서 상업력이 10점인걸 보면 관련분야에서는 탁월한 듯. 사실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게 상업력이니 어찌보면 히구치보다 훨씬 유능한 인재였을지도 ... 또한 하토리가 죽었을때 한시름 덜었다는 나미카와에게 동료가 죽었다며 나무라는걸 봐선 회의 참여자들 중에서는 시무라와 함께 은근 인간성이 남아있는듯.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2 03:24:21에 나무위키 타카하시 에이이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실존하는 게이오기주쿠대학 경영대학원을 모델로 하였다.[2] 애니메이션에서는 1966년.[3] 애니메이션에서는 2008년.[4] 죽음의 회의를 열도록 했다는 것은 죽음의 회의 참가자들의 지혜를 통해서 노트를 사용하겠다는 것이며, 이는 죽음의 회의를 열도록 한 키라 본인의 지혜로는 노트를 안 들키게 효율적으로 사용하기가 어렵다는 것이며, 결과적으로 키라의 두뇌가 잘 돌아가는 편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기에 히구치는 본인보다 더 멍청한 타카하시를 죽음의 회의의 멤버로 들여서 의심을 피하려 한 것.[5] 허나 오히려 이걸로 인해 나미카와, 미도, 시무라가 히구치를 키라로 짐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