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의 자정작용

덤프버전 :

개구리 중사 케로로의 시즌별 최종 보스
[ 보기 · 닫기 ]

가루루 소대 24시가루루, 케로로 대위
침략 카운터 애피소드키루루 닷
3기제제젯 토토토소
슈라라 군단 애피소드슈라라, 케로멧
무사케로 편야마타노 오로치
6기 케로제로 애피소드우주의 자정작용
7기DK 666, 케론군 대원수
사상 최소 침략대령
20권 심해의 미아들폭주 키루루
23권 옛날 힘블랙스타
30권케론군 총사령관,헌병단 마더 컴퓨터



파일:우주자정작용.jpg

1. 개요
2. 상세
3. 행적


1. 개요[편집]


개구리 중사 케로로에 나오는 괴식물체 종족.


2. 상세[편집]


원작에서는 그저 케론별을 습격한 괴생명체 정도로 나왔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앙골족의 말로는 우주의 자정(自淨)작용이라고 부른다.

이름과 같이 행성을 리셋시키는 게 주역할이라 앙골족과 같은 별의 단죄자로 불리운다. 다만 다른 점은 이들은 행성을 그대로 보존한 채 완전히 리셋시켜 버린다.

유일한 동맹종족은 앙골족 뿐인듯하다. 그런데 앙골족과 동맹인 케론인들이 주로 거주하는 케론성을 대놓고 박살낼려는 행동하는 것을 보면 앙골족외에는 앙골족과 동맹인 외계인들도 적으로 보는 모양이다.[1]

등장시 스펙을 봤을때 다수가 있으면 케론군도 못버틸 정도로 막강한 집단이다. 케론인들의 우주 정거장 하나도 이녀석 한 개체 때문에 거의 털린다.[2]

무장도 상당히 굉장한 편에 속한다. 가루루와 싸울 때 미사일을 주로 쓰는데 생체미사일인 듯하다. 여기에 반응 배리어도 장착되어있다. 다만 반응배리어 자체는 발동되는 거리가 한정되어 있다. 그리고 최종무장인것 같은 초대형빔포는 케론성의 일부를 파괴할 수 있는 위력이라고한다.


3. 행적[편집]


첫 등장은 극장판 드래곤 워리어의 동시 상영작 '케로제로 출발이야 전원집합'.[3] 여기서 가루루와 싸우게 되는데, 가루루가 빔 라이플과 미사일로 공격하자 반응 배리어[4]와 체내 미사일로 반격한다. 이때 가루루가 "대 키루루용 준비를 해 올 줄이야. 성가신 적인 것 같군."이라는 말을 하는 걸 봐선 자정작용의 반응 베리어와 미사일 등이 대 키루루 용 무장인 듯 하다.

이후 케로제로 에피소드 268화, 305화[5]에서도 주적으로 등장한다. 그리고 305화에서 이녀석에게서 나온 게 빵꾸똥꾸뿌쓩라는게 밝혀진다.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1 03:32:34에 나무위키 우주의 자정작용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앙골족과 동맹으로 보이는 이유는 케로로 305화에 앙골 모아의 대사 "같은 별의 단죄자로서 설득하고 오겠습니다"라는 대사를 봐도 알 수 있다.[2] 저 한녀석을 상대하는데 베테랑이자 엄청난 실력자인 가루루도 애먹는다.[3] 정확히는 프롤로그[4] 공격에 자동으로 발동되는 배리어. 다만 위에설명했듯이 거리제한이 있는듯하다. 가루루가 케론군 초정밀 스나이퍼를 바로 앞에서 쏠려는데 배리어를 발동되지 않는다. 거기다 전투 중 빔만 막는 장면이 나온 걸 보면 광학 병기만 막을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5] 노비비가 등장하는 에피소드로 사실상 케로제로 에피소드의 에필로그에 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