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핑&달콤핑/작중 행적 (r3판)

편집일시 :

1. 개요
2. 작중 행적
2.1.1. 13화 (첫 등장)
2.1.2. 15화~21화 (정체 공개 전)
2.1.3. 22화~(정체 공개 후)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새콤핑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달콤핑


1. 개요[편집]


티니핑 시리즈4기의 레전드핑인 새콤핑달콤핑의 작중 행적 문단이다.

이 둘은 노라핑&노리핑커핑&머핑과는 달리 친 형제자매 관계가 아닌 친구 관계, 즉 큐브를 따로 쓰기 때문에 티니핑은 개별 문서로 분할하되 작중 행적은 문서 하나로 통합해 서술한다.

참고로 넷플릭스 스트리밍시 청각장애인용 자막상으로는 하우스 안에 있는 시점에서의 둘의 이름은 '하우스n[1]'으로 기재된다.


2.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2.1.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편집]



2.1.1. 13화 (첫 등장)[편집]


초반부터 로미 일행과 합류한 행운핑과는 달리 아무런 등장 및 암시조차도 없다가 '디저트 마을로 간 로미' 편에서 성에 갇힌 채로 간접적으로 첫 등장했다.

이전 에피소드인 '말랑핑 마음은 말랑해요' 편에서 뿌뿌핑의 매직슈가볼과 로미의 슈가베리팩트가 서로 공명하자 슈가매직이 펼쳐지는 이상한 공간 속으로 들어왔는데, 그 때부터 로미의 슈가베리팩트가 빛을 내며 반응하기 시작했다. 이 반응 때문에 결국 로미 일행은 이모션 왕국의 디저트 마을로 다시 돌아왔고, 그곳에는 슈가매직이 사라져 디저트 마을의 디저트의 맛이 사라지고 있었고, 자신들의 성인 케이크 궁전이 부서지면서 붕괴의 위기에 처해 있었다.

그 때 로미의 슈가베리팩트가 자석처럼 의도한 듯이 케이크 궁전으로 유도했다. 슈가베리팩트가 궁전에 놓이자,[2] 디저트 마을이 엉망이 된 원인이 밝혀졌다. 바로 새콤핑과 달콤핑(본인들)이 서로 싸우자[3] 케이크 궁전의 결계가 사라졌고, 그 여파로 뿌뿌핑이 침입해[4][5] 매직슈가볼을 가져간 탓에 다른 디저트티니핑들이 지구로 풀려난 것이었다. 이어서 슈가베리팩트가 로미 일행을 유도한 곳은 바로 디저트 마을에 깊숙히 있는 아직 슈가매직이 사라지지 않은 어떤 숲[6]이었다. 로미 일행이 거대 버섯 괴물에게 쫓기다가[7] 찾아온 곳은 바로 협곡처럼 반반으로 나뉘어진 본인들의 구역. 로미 일행의 시점에서 로미 일행이 서 있는 왼쪽 구역에는 달콤핑의, 하우스만 놓인 오른쪽 구역에는 새콤핑의 하우스가 놓여 있었다.[8]

로미 일행의 목소리를 듣고 나서 새콤핑이 먼저 일행들에게 누구냐며 말을 걸자 일행들은 집이 움직인다며 신기해하고, 달콤핑도 이어서 손님이 왔다며 얘기한 후 달콤핑이 새콤핑에게 답장이 왜 없냐며, 새콤핑은 다시 달콤핑에게 10일 전 쪽지에 먼저 답장하라면서 다툰다. 그것도 1달만에 한 첫 마디였는데 그나마도 목소리는 듣기도 싫으니까 쪽지로 하라며 다툼이 점점 강해진다. 이를 보고 포실핑은 둘이 안 친해 보인다고 생각하고, 말랑핑은 본인들이 다른 마을에서 놀러온 존재라고 생각하고, 샤샤핑도 디저트 마을에는 디저트티니핑들이 남아 있지 않은 점에서 의아해한다. 그러자 달콤핑이 정신을 차리고 일행들에게 무슨 일이냐며 물어보는데 로미가 본인들에게 왜 서로 싸우는지 등에 대해 물어 보려고 하지만, 새콤핑은 맛있는 케이크 레시피를 묻는 것으로 오해하여 그 레시피를 알려 주겠다고 하자 달콤핑은 그 시큼하고 눅눅한 케이크보단 본인(달콤핑)의 레시피가 더 낫다고 말을 막자, 새콤핑은 다시 달콤핑의 케이크를 두고 달달하고 끈적한 케이크 밖에 못 만든다며 또 싸우면서 결국 케이크 협곡의 균열을 더 넓혀 영역과 영역을 더 벌려 버린다.[9]

결국 고래 싸움에 등 터지는 새우 노릇이 된 로미는 화를 억누르며 묻는 말에 대답해 달라고 요구하자 그러니까 뭔데?!라며 이구동성으로 외친다(...). 로미는 그제서야 숨을 고르고 케이크 궁전과 디저트 마을이 왜 이렇게 변했는지 물었는데, 본인들은 디저트 마을이 엉망이 된 것조차 모르고 있던 상황이었다. 달콤핑은 그저 새콤핑의 방귀 뀌는 소리 때문에 아무것도 안 들린다고, 이에 새콤핑도 달콤핑을 향해 코 고는 소리가 더 시끄럽다면서 또 싸운다. 샤샤핑도 본인들에게는 얻어낼 정보가 없다고 생각하게 되고, 로미는 그만 질려서 지구에 가서 매직슈가볼을 다시 되찾아 와야겠다면서 이야기하자, 달콤핑은 이 말을 듣고서 혼자라서 너무 외로우니까 같이 가 달라고 부탁했다. 이 말을 들은 하츄핑이 둘은 같이 있잖냐며 이야기했지만, 둘이는 같이 있기 싫어서 혼자라고!!라며 또 이구동성으로 동시에 외쳤다(...). 포실핑이 둘에게 서로 화해해 보는 게 어떠냐며 묻고, 샤샤핑도 역시 화해를 도와줄테니 하우스에서 나와보라고 하지만, 달콤핑은 새콤핑의 사과가 먼저라며, 그리고 어차피 멋대로 나갈 수도 없는 노릇이라며 나오기를 거부한다. 새콤핑도 가만있지 않고 하우스를 합칠 일은 100년이 지나도 안 할 거라며 역시 거부한다. 물론 서로 사과하지 않는 점에서 또 분열하며 평생 그 하우스 안에 있으라며 막말도 서슴치 않는다.[10]

이를 보던 로미는 이 둘이 너무 커서[11] 상자채로 데려갈 수도 없는 노릇이라며 한탄하는 그 순간, 갑자기 슈가베리팩트의 반응으로 또 다시 게이트가 열리며 로미 일행은 다시 하모니 마을로 돌아왔다. 그런데 덤으로 본인들까지도 하모니 마을로 떨어져 왔다. 이 와중에 새콤핑이 위, 달콤핑이 아래에 샌드위치처럼 포개져서 왜 위에 있느냐 vs 일부러 그런 줄 아느냐며 또 싸운다.

일단 로미는 진절머리가 나기는 했지만 둘을 다 하트로즈로 데려왔는데 이제는 영역다툼을 일으키고, 보다못한 로미는 두 하우스를 억지로 합치며 사이좋게 지내 보라고 했지만, 자석의 같은 극처럼 서로가 서로를 합치지 않고 오히려 스파크를 내며 밀어냈다![12] 그리고 본인들은 계속 싸우는 채로[13] 13화가 종료된다.


2.1.2. 15화~21화 (정체 공개 전)[편집]


'아기 돌보기는 힘들어, 또너' 편에서는 커핑과 머핑을 돌보는 또너핑이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고 커핑과 머핑에게 자장가를 불러 주려고 했지만, 둘 다 음치라서 또너핑은 그만 귀를 막는다. 하지만 커핑과 머핑은 오히려 자신들의 자장가를 맘에 들어했다.(...)

'샤샤핑이 낫게 해 줄게' 편에서는 샤샤핑이 하츄핑의 열을 식히기 위해 대량의 얼음을 준비하는걸 본 새콤핑이 얼음으로 체온을 낮추는 건 소용없을 거라고,[14] 그리고 하츄핑이 별똥별 모양 반점이 생긴 것을 보니 디저트 마을의 별똥별 사탕을 먹은 것이라고 추측했고, 이어서 달콤핑은 샤샤핑에게 별똥별 사탕은 디저트 마을 출신이 아닌 티니핑이 먹으면 독이나 다름없다고 설명해줬다. 이를 어찌아냐는 샤샤핑의 질문에 달콤핑은 별똥별 사탕의 슈가매직은 자신들이 조절한다는 등의 말을 하려 했지만 새콤핑은 이를 막음과 함께 하츄핑이 위독한 상황인지라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고 온몸에 반점이 퍼지기 전에 어서 꽁꽁딸기를 먹이지 않으면 큰일이 일어난다고 샤샤핑에게 전했다.[15]

새콤핑: 그런 얼음으로 나을 리 없잖아.

샤샤핑: 어? 이 목소린... 너 하츄핑이 왜 아픈지 아는 거지? 제발 아는 걸 얘기해 줘, 응?

새콤핑: 그만 좀 두드려! 한테 별똥별 모양 반점이 생겼다며~ 그럼 별똥별 사탕을 먹은 거겠지.

달콤핑: 저런~ 그 사탕은 디저트 마을 출신이 아닌 티니핑에게는 독이나 다름없어.[16]

샤샤핑: 뭐? 정말이야? 그걸 너희가 어떻게 알아?

달콤핑: 그야 별똥별 사탕에 있는 슈가매직은 우리가...

새콤핑: 이럴 시간 없어! 그 아이 몸 전체의 반점이 퍼지기 전에 꽁꽁딸기를 먹여야 한다고!

샤샤핑: 어? 꽁꽁딸기? 꽁꽁딸기는 여기에 없는데... 마을은 엉망이 돼서 새로 구할 수도 없고... 어?

사라의 말이 떠오른 샤샤핑: 나 없는 동안 필요한 게 생기면 계산대에 꽂힌 수첩을 봐.

샤샤핑: 아~ 혹시 거기에 방법이 있을지도 몰라.

16화의 새콤핑과 달콤핑의 대사.


'얼음 공주 눈꽃핑' 편에서는 일행들이 빙수를 먹는 모습을 보자 빙수가 먹고 싶어져서 일행들에게 달라고 해서 받아 먹으려고 하지만 서로가 눈싸움을 해서 감기에 걸렸던 트라우마가 떠오른다며 둘 다 갑자기 먹기를 거부한다. 그러자 말랑핑은 포실핑에게 먹여줬는데 진짜로 안 줘버리자 다시 서운해한다. 이후 눈꽃핑이 뿌뿌핑의 마법으로 풍선껌 트랩에 갇혀 버리고, 프린세스 샤베티나조차 눈꽃핑의 제어하지 못한 마법 탓에 샤샤핑이 추락하는걸 받아내려던 프린세스 샤베티나가 빙판에 미끄러져 충격으로 움직이기 힘든 상황에서 눈꽃핑은 저항하다가 풍선껌 트랩을 얼려 버리고 본인(눈꽃핑)이 얼어 죽을 위기에 처하자, 협공으로 마법을 사용해 얼어붙은 풍선껌 트랩을 파괴하여 눈꽃핑을 구출한다![17] 그리고 눈꽃핑이 캐치되자 츤데레한 모습으로 서로를 칭찬해 준다. 본인들이 마법을 사용한 최초의 에피소드다.

'폭신폭신 마시멜로' 편에서는 멜로핑이 마법을 걸 때 하우스의 보호막이 마법을 튕겨내는 모습으로 목소리 없이 카메오 출연만 한다.[18]

'쪼꼬모자로 모두 사이좋게' 편에서는 에피소드 초반에 하트로즈에 온 두 여성이 머핀을 고르던 도중, 각각 레몬 머핀과 딸기 머핀이 더 좋다면서 여느 때처럼 또 싸우고 만다. 이때는 다른 때보다 심각한 게 이 두 여인들은 직원들이 서로 싸운다고 오해해서 아무것도 사지 않고 가게를 떠났다. 그래서 로미에게 한소리 듣지만 서로가 서로의 잘못이라며 쌍방으로 적반하장을 하는 추태까지 보인다. 하지만 초반에 티격태격했던 것과는 대조적으로 후반부에서는 뿌뿌핑의 흑화를 느끼고서는 마법으로 프린세스(샤베티나) 일행을 구해주는 모습을 보여줬다!


2.1.3. 22화~(정체 공개 후)[편집]


'새콤달콤 레전드 티니핑' 편에서 마침내 정체가 공개됨과 동시에 하우스에서 부활했다! 슈가베리팩트가 매직슈가볼과 또 접촉한 탓에 슈가매직이 폭주해 (하츄핑을 제외한) 디저트핑들 전원에게 슈가실드가 펼쳐지는 사태가 일어나자, 본인들은 슈가매직으로 슈가베리팩트를 안정시켰다. 이 모습을 보고 로미가 본인들에게 새콤핑과 달콤핑이 맞냐며 묻자, 본인들은 아니라고 답했다.(...) 이어서 하츄핑이 몬쥬 박사의 하나같은 둘, 둘같은 하나라는 말을 떠올려 하우스 안에 있는 것이 본인들임을 추측했고, 포실핑은 달콤핑의 빨간색 하우스를 보고 새콤핑, 새콤핑의 초록색 하우스를 보고 달콤핑이라고 물어봤지만, 반대거든!이라며 본인들이 결국 확인사살을 해 버렸다.(...) 샤샤핑이 왜 하우스 안에만 계속 갇혀 있었냐고 물어보자, 본인들은 슈가베리팩트의 탄생을 기념할 케이크를 만들던 도중, 케이크의 맛이 새콤해야 한다고, 달콤해야 한다고 서로 험담을 하며 싸웠고, 매직슈가볼의 악영향을 우려해 서로 케이크 궁전에서 멀리 떨어진 곳으로 간 것이다. 그 후로 본인들의 사이는 더 멀어지기 시작했으며, 이후 현재와 이어진 것이었다.

로미는 자신 또한 과거에는 사이가 안 좋았으나 지금은 오해를 풀고 다시 친구가 된 사람이 존재한다는 사실로 본인들을 위로해 주었지만, 본인들의 하우스가 다시 붙여지지 않으면 다시 밖으로 나올 수 없는 상태였다. 그렇게 로미는 새콤핑의, 디저트핑들은 달콤핑의 하우스를 다시 붙이려고 했지만, 결과는 전과 마찬가지로 서로의 하우스가 스파크를 내며 밀쳐내며 실패. 하지만 또너핑은 기죽지 않고 모두 함께 디저트 마을로 돌아갈 것을 다짐하여 달콤핑의 하우스를 밀었지만 역부족이었다. 이윽고 샤샤핑이 본인들이 싸운 탓에 디저트 마을이 폐허가 되었고, 케이크 궁전이 무너지고 있었다는 말을 듣고 본인들은 레전드핑으로써의 임무를 떠올려 스스로 화해를 하고, 마침내 둘의 하우스를 하나로 만들어 부활에 성공했다! 그리고 본인들은 행운핑의 첫 부활처럼 로미 일행에게 슈가매직을 뿌려주며 에피소드 종료.

[1] 13, 16, 18화에서는 새콤핑이 하우스1, 달콤핑이 하우스2인데, 15화에서는 달콤핑이 하우스1, 새콤핑이 하우스2로 기재된다. 대사상으로 먼저 얘기를 한 쪽이 그 회차의 1번이고, 나중에 말하는 쪽이 2번이 된다.[2] 1화 '새콤달콤 디저트티니핑' 편에서 로열핑들이 발견했을 당시 놓여있던 테이블이다.[3] 새콤핑은 초록색 별로, 달콤핑은 빨간색 하트로 등장했다.[4] 즉 케이크 궁전은 본인들이 아니면 결계가 쳐져 있어서 들어갈 수 없었다는 뜻으로도 해석 가능하다.[5] 이때 로미는 뿌뿌핑을 보고 쟤가 왜 저기서 나와?라고 말한다.[6] 본인들이 아직 그곳에 있기 때문에 슈가매직이 아직 유효한 것으로 추정된다.[7] 이런 일이 일어난 만악의 근원은 바로 포실핑이다. 포실핑은 작은 버섯 하나를 따서 먹으려 했는데 알고 보니 이 버섯은 균류가 아닌 괴물이었고, 이 버섯보다 더 큰 버섯 괴물들이 이를 보고 화를 낸 것이다.[8] 이하 편의상 '(누구)의 하우스'로 서술하지 않고 하우스 속 주인인 티니핑의 이름으로 서술한다.[9] 이 와중에 포실핑은 둘의 호흡이 아주 잘 맞는다고 한다.[10] 다시 말해 이 둘이 나오기 위해서는 하우스를 합쳐야 한다는 소리다. 즉 하우스 평면에 있는 문은 장식이란 소리다(...).[11] 이때 로미는 티니핑 사이즈로 작아진 상태였다.[12] 당사자들도 케이크 성이 합쳐질 일은 없을 거라도 했으니 이 둘이 서로 화해하지 않는 한, 케이크 성을 다시 합치지는 못할 것으로 보인다.[13] 이때도 또 이구동성으로 야!!!라며 사자후를 외친다(...). 그 둔한 포실핑조차 둘이 사이가 안 좋다고 함에도 티키타카가 잘 맞는다고 얘기할 만한 수준이다.[14] 실제로 하츄핑은 체온이 너무 높은 탓에 이마에 올린 얼음 주머니 속 얼음이 금방 녹아버렸다.[15] 그 후 샤샤핑은 디저트 마을에서는 구할 수 없어서 발만 구르던 중 사라의 메모를 보고 꽁꽁딸기를 구할 수 있는 냉동창고를 찾아 산전수전을 다 겪은 끝에 찾아냈다.[16] 이 말은 즉 큐브&보석&열쇠핑들이 먹게 되면 하츄핑처럼 병에 걸리게 된다는 뜻이다. 참고로 하츄핑은 왕국 출신 로열핑이다. 헌데 에피소드 초반에 샤샤핑이 별똥별 사탕을 넣은 아이스크림은 왕국으로도 보낸다는 언급을 보면 인간은 먹어도 괜찮은 걸로 보인다.[17] 정확히는 새콤핑(초록 빛)이 트랩을 파괴했고, 달콤핑(붉은 빛)은 원활한 착륙을 도왔다. 이를 본 뿌뿌핑은 당황하며 슈가베리팩트를 놓치는 바람에 포기하고 도망친다.[18] 이때 포실핑은 마법이 통하지 않는다고 한다. 달콤핑이 여기서 마음대로 나갈 수는 없다고 하니 확실히 단단하게 봉인된 듯. 화해하면 다시 풀릴 것 같긴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