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를 참아라

덤프버전 :

Hold Your Fart
방구를 참아라
파일:nobc_qr_02.jpg
개발사그린플레이
배급사그린플레이
디렉터송호준
아트디렉터이장섭
게임기획김지혜, 서유리, 송호준, 송호철, 이장섭
개발송호철
프로젝트 매니저서유리
캐릭터 디자인 & 아티스트버드핏
아티스트김지혜
애니메이션조가영
사운드 디자인최상백
언어한국어, 영어
출시일2021년 5월 15일
엔진HTML, Threejs
플랫폼모바일 웹기반
장르코믹환경게임, 액션, 인디, 캐주얼, 2D
입력장치터치 스크린
모드싱글플레이
링크파일:홈페이지 아이콘.svg 파일:X Corp 아이콘(블랙).svg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
1. 소개
2. 게임방식
2.1. 게임요소
3. 같이 보기
4. 외부 링크



1. 소개 [편집]


"보잘것 없는 내가 파괴되어가는 지구를 위해서 할 수 있는것이 무엇일까? 난 오늘부터 방구를 참기로 했다."

<방구를 참아라>(영어: hold your fart)는 그린플레이[1]가 만든 웹기반 캐쥬얼코믹게임이다. 2021년 기후시민3.5 프로젝트[2]와 함께 한 '지구를 사수하라' 프로젝트에서 제작되었다. <방구를 참아라>는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손가락 세 개를 이용하여 자연물을 피해 방구를 참아내는 게임이다. 방구는 인간의 생리적인 배출 현상으로 인간의 생존을 위해서 참는 것이 불가능한 신체활동이다. 기후위기의 심각성이 날로 심화되면서 소의 방구[3]가 온실가스의 주범이라며 방구세를 매기는 나라들이 생겨났다. 방구세를 매기는 것은 기후위기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일까? 게임은 "보잘것 없는 내가 파괴되어가는 지구를 위해서 할 수 있는것이 무엇일까? 난, 아무개는 오늘부터 방구를 참기로 했다."문구와 함께 게임유저의 선언으로 게임을 시작한다.


2. 게임방식 [편집]


제한 시간 없이 등장하는 동,식물들을 피해 방구의 크기를 조절하여 방구를 참는 게임이다. 방구의 크기에 따라 게임진행속도가 변하고, 게임시작 시, 세 개의 하트가 주어진다. 랜덤박스에 따라 방구의 얼굴이 바뀌거나, 일정시간동안 장애물과 부딪혀도 하트가 줄지 않는 무적 등의 아이템요소가 있다.


2.1. 게임요소[편집]


파일:artwork_birdpit.png

방구눈, 코, 입 각각 5개로 총 125개의 표정이 있다. 랜덤박스 또는 게임을 새로 시작할 때 마다 얼굴구성이 달라진다.
방구에 포함된 메탄가스가 환경의 주범이 되어 버린 동물
식물자라나는 나무와 꽃
화면을 직선으로 가로지른다.
개구리자연의 경고등
고양이귀여운 자연물
인간자연에 대해서 떠들기
아이템무적, 얼굴 구성요소 랜덤박스


3. 같이 보기[편집]


그린플레이
송호준
이장섭(디자이너)


4. 외부 링크[편집]


기후시민3.5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30 04:13:28에 나무위키 방구를 참아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그린플레이는 작가 송호준과 디자이너 이장섭이 만든 코믹게임 환경캠페인 그룹이다.[2] 기후시민 3.5 프로젝트는 전면적인 기후행동을 촉구하는 대규모의 캠페인성 공공예술 프로젝트로 지난 100년 동안 지구촌 전역에서 발생했던 각종 사회운동에 관한 데이터의 분석을 토대로 인구의 3.5%가 행동하면 사회적인 변화가 가능하다는 사회학자 에리카 체노워스의 연구에서 영감을 받았다.}[3] 'Are a cow's farts the worst for the planet?'출처: https://www.theguardian.com/environment/2019/jun/29/cows-farts-children-climate-questions-answered